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식물 이름 찾기 어플 "PictureThis" 사용 후기

어플 사용기

by happyfuture 2023. 6. 9. 00:42

본문

반응형

식물이름 찾기 어플로 개인적으로 구글 렌즈, 네이버 스마트렌즈, 다음 꽃검색, 모야모 등을 상황에 맞게 번갈아 가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특징은 돈을 내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는 혜자스런 무료 어플이지요.
 
이 앱들은 오래도록 저와 함께 했습니다. 그래서 최근 새롭고 신박한 식물 이름 찾기 앱 출시가 궁금해지더군요. 그래서 구글 대화형 ai 바드에게 물었습니다. 그랬더니 "picture this" 어플을 알려주네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바로 다운로드해서 사용해 봤습니다.
 
그럼 함께 가보실까요?

식물 이름 찾기 어플 "PictureThis" 사용 후기

식물이름 찾기 앱 3가지 알려줘

구글 대화형 AI 바드에게 "식물이름 찾기 앱 3가지 알려줘"라고 질문을 던졌습니다. 그러니 이 바드는 PictureThis, 구글 렌즈, 모야모 등 3가지를 알려주네요. 아래내용은 구글 바드 답변 내용입니다.

네, 식물이름찾기 앱 3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PictureThis

70,000,000명 이상의 사용자가 꽃, 나무, 다육 식물, 선인장 등 모든 종류의 식물을 식별하고 배우고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사진으로 식물을 식별할 수 있으며, 식물의 이름, 특징, 관리 방법 등을 제공합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Google Lens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사용하여 주변의 물체를 식별할 수 있는 앱입니다. 꽃, 식물, 동물, 책, 랜드마크 등 다양한 물체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Moyamo
꽃, 나무, 식물 등 다양한 식물을 식별할 수 있는 앱입니다. 사진으로 식물을 식별할 수 있으며, 식물의 이름, 특징, 관리 방법 등을 제공합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식물이름찾기 앱이 있습니다.
앱을 선택할 때는 자신의 필요와 취향을 고려하여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꽃/식물 찾기 PictureThis 어플 소개

이곳에 소개하는 캡처사진들의 UI 등은 안드로이드폰 기준입니다.
 
구글 앱스토어인 플레이스토어에 따르면 이 앱은 식물, 꽃, 잡초, 나무를 식별하고 흥미로운 세부 설명과 스냅을 제공하고 실시간  식물 식별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정확하고 빠르며 풍부한 콘텐츠, 설명 및 식물 관리 팁 외에도 전 세계의 아름다운 식물 사진을 제공한다고 소개합니다.

또한 PictureThis는 70,000,000명 이상의 사용자가 꽃, 나무, 다육 식물, 선인장 등 모든 종류의 식물을 식별하고 배우고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화창한 날 산책할 때 궁금증이 생기는 아름다운 꽃을 만난 적이 있나요? 정원을 가꿀 때 식물 관리에 대한 조언이 필요한 적이 있나요? 식물의 사진을 찍기만 하면 PictureThis가 모든 질문에 답해준다고 알려줍니다.
 
PictureThis는 98%의 정확도로 17,000개 이상의 식물 종을 식별할 수 있고 혁신적인 인공지능 엔진으로 전문가들과 전공자들로부터 끊임없이 배우고 매일매일 더 많은 것을 알아낸다고 하네요.
 
추가적인 주요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고급 인공 지능으로 수천 개의 식물, 꽃, 나무를 즉시 식별합니다
- 식물에 대해 배우고 전 세계 사용자가 찍은 아름다운 식물 사진을 둘러봅니다
- 친절한 원예 전문가 네트워크로부터 제안과 조언을 얻습니다
- 식물 관리 팁 및 물 알림으로 사랑스러운 식물을 더 잘 키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친근한 가이드와 사용이 간편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최상의 사진을 얻습니다
- 성장하는 식물 애호가 커뮤니티를 통해 빠르고 쉽게 사진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 나만의 개인 컬렉션에서 식별하는 모든 식물, 나무, 꽃을 기록합니다

마지막으로 PictureThis 팀은 식물 애호가들을 위한 활기찬 공동체를 만들고 더 많은 사람들이 식물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도록 돕기를 희망한다고 플레이스토어에 적시되어 있네요.
 
플레이스토어에 적시된 응용 소프트웨어 정보 살펴봅니다.
2023년 6월 7일 기준으로 버전은 3.53, 업데이트날짜는 2023년 5월 30일로 최근 업데이트가 이루어졌고, 다운로드수는 1천만 이상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필요한 OS는 안드로이드 5.0 이상으로 비교적 저사항 스마트폰에서도 동작이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앱은 유료앱으로 항목당 2,500원에서 6만 9,000원까지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네요. 판매자는 Glority Global Group Ltd이며 출시일은 2017년 9월경입니다.

꽃/식물 찾기 어플 소개

식물이름 찾기 어플 "PictureThis" 체험해 보기

앱을 다운로드해서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실행하면 아래사진과 같은 안내화면이 나옵니다.
화면 상단에는 17,000종 이상의 식물 무제한 액세스, 이미지를 통한 식물 식별 및 학습, 일반 식물에 대한 자세한 안내, 실제 식물학자들로부터 받는 연중무휴 조언, 나만의 식물 컬렉션 생성 등 이 앱의 특징이 요약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이용 가격이 나옵니다. 주간 3,900원, 월간 7,900원, 연간 40,000원이네요. 7일 무료 체험 가능합니다.

식물이름 찾기 가격 안내

 저는 7일 무료체험기간이 끝나서 그런지 아래사진과 같이 바로 결제창으로 연결되네요.

저는 유료 사용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 여기까지 진행하고 스톱했습니다.

식물이름찾기 어플 정기결제 화면

식물이름 찾기 어플 picture this는 위에서 봤다시피 무료가 아닌 유료앱입니다.

7일 무표 체험이 가능합니다. 무료 체험 시 몇 가지 테스트를 했었는데 그때 캡처사진이 없어 오늘 포스팅에 관련 사진 첨부가 없는 것이 좀 아쉽네요. 뇌피셜에 의존한다면 사용법은 구글 렌즈보다는 손이 더 가고 네이버 스마트 렌즈보다는 손이 덜 갔던 거 같습니다.

 

암튼 꽃이름, 나무이름, 열매이름 등 식물이름은 구글렌즈, 네이버 렌즈, 모야모, 다음 꽃검색 등으로 충분히 궁금증 해소가 가능해서 굳이 이 유료앱의 필요성을 개인적으로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이 앱은 저의 스마트폰에서 바로 삭제했습니다.

 

지금까지 구글 대화형 ai 바드가 알려준 식물이름 찾기 어플 picture this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2022.08.31 - 식물 이름 찾기 로봇이 똑똑해지게 학습시키자!!!!!

2022.06.28 - 식물 이름 찾기 _ 정확도 100%(?) 보장 어플 '모야모' 활용 후기

2022.04.27 - 식물 이름 찾기 어플 '모야모', 내 글 보기 활용법 소개

2022.04.03 - 사진으로 식물 이름 찾기 어플 "다음" 체험기 소개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