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토스 만보기 리워드 정책이 이용자 입장에서 매우 불편하게 바뀌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하루 5개소 방문미션이 사라졌어요. 기존에는 5개소 방문하면 최대 100원의 리워드 확보가 가능해서 많은 사람들이 운동도 하고 돈도 벌고 등이라는 유행어를 남기면서 토스 홍보에 열을 올렸는데요. 이제는 이게 사라져 기존 사용자로부터 원성을 자자합니다.
하지만 토스 만보기도 그동안 이용자들에게 많이 퍼주긴 했어요. 원성도 시간이 지나면 어느정도 진정될 거라 생각됩니다.
암튼 오늘은 새롭게 변한 토스 만보기 리워드 관련 자주하는 질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출발....
이 자주하는 질문은 토스 만보기 앱에서 아래사진에 표시된 '도움말'을 클릭하면 관련 내용이 적시되어 있습니다. 내용은 '방문 미션이 사라졌어요.' 등 8개 항목입니다. 어떤 질문과 답변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질문 1. 방문 미션이 사라졌어요
답변 1. 모두가 쉽고 재밌게 만보기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방문 미션'은 종료되었어요. 도서 산간 지역에서는 해당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다는 사용자분들의 의견을 반영하였어요,
질문 2, 이전 만보기 사용은 어렵나요?
답변 2 이전만보기 서비스는 10월 중으로 완전히 종료될 예정으로 이전 버전으로 원복은 어려운 점 양해부탁 드려요. 당사정책에 따라서 만보기 혜택 변경을 사전 고지 및 공고하였으며, 변경된 새로운 만보기 서비스를 통해 혜택을 제공하게 됐어요. 기존 만보기는 방문 장소가 한정되어 있어서 도서 산간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방문 미션을 통해 혜택을 받기가 어려웠어요. 더 잦은 목표 지점을 통해 여러 번 랜덤 한 토스 포인트나 아이템을 지급하여 더 많은 고객님께서 걷기에 동기부여와 재미를 느끼면서 이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어요. 앞으로 더욱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질문 3. 만보기 리워드는 어떻게 받나요?
답변 3. 앞으로는 특정장소 방문 없이 어디서든 매일 랜덤으로 지정되는 각 깃발의 목표 걸음수를 달성하면 토스 포인트 또는 아이템을 받을 수 있어요. 걸음수에 따른 각 목표 지점마다 깃발이 표시되고 깃발은 총 5개로 운영돼요. 각 깃발의 목표 걸음수는 매일 자정(24:00) 이후 랜덤으로 변동될 수 있어요. 목표 걸음수는 1보 단위로 지정되고 최대 달성할 수 있는 목표 걸음수는 1만보까지 가능해요. 추후 운영에 따라 변동될 수 있어요. 목표 걸음수를 채워 깃발에 도착한 후, 토스앱 내 만보기 서비스 페이지에서 하트 버튼을 누르면 토스포인트 또는 아이템을 수령할 수 있어요.
깃발 도착 시 토스포인트가 나온 경우, 액수는 랜덤하게 지급돼요. 지급 정책은 추후 운영에 따라 변동될 수 있어요. 깃발 도착 시 아이템이 나온 경우, 아이템을 사용 가능 개수만큼 모으면 [사용] 버튼을 통해 사용이 가능하고 걸음수 / 리워드 적립 등을 부스팅 할 수 있어요. 아이템은 만보기 내 상단 아이템보관함을 통해서 총 보유 개수와 사용 방법을 확인할 수 있어요
질문 4. 아이템은 어떻게 사용해요?
답변 4. 목표 걸음수를 채워 깃발에 도착한 후, 토스앱 내 만보기 서비스 페이지에서 하트 버튼을 누르면 토스포인트 또는 아이템을 수령할 수 있어요. 깃발 도착 시 아이템이 나온 경우, 아이템을 사용 가능 개수만큼 모으면 [사용] 버튼을 통해 사용이 가능하고 걸음수 / 리워드 적립 등을 부스팅 할 수 있어요. 아이템은 만보기 내상단 아이템 보관함을 통해서 총 보유 개수와 사용 방법을 확인할 수 있어요. 아이템을 사용한 이후에는 사용을 취소할 수 없어요. 아이템을 계속 사용하지 않고 모으기만 하는 것은 가능해요. 아이템은 하루에 1개만 사용 가능해요.
질문 5. 건강 리포트는 어떻게 사용해요?
건강 리포트에서 내 걸음 수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와 소모 칼로리를 확인할 수 있어요.
칼로리: 당일 0시를 기준으로 현재까지 사용자의 걸음 수를 통해 소모된 칼로리양을 의미하며,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의 공신력 있는 자료들을 참고하여 성인 남녀 평균 보폭당 칼로리 소모량을 기준으로 설정된 값이에요. 사용자의 몸무게와 체중에 따라 실제 소모되는 칼로리는 실제와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날씨 및 기본 정보: '기상청', 미세먼지 정보는 한국환경공단'을 참고했어요
연령, 성별 퍼센트: 당일 만보기를 사용한 유저들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내 걸음 수가 나의 연령대, 성별 중 몇 % 인지 계산돼요.
질문 6. 걸음수에 변화가 없어요
답변 6. IOS : 아이폰4, 아이폰4S, 아이폰5, 아이폰5C를 사용하시나요? 해당 기기로는 토스의 만보기 기능을 사용할 수없어요. 해당 기기가 아닌데도 걸음수가 오르지 않는다면, 휴대폰 센서에 오류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아요. 애플 A/S 센터를 방문해서 상담해 주세요
안드로이드: 휴대폰 재부팅 최소 3회 이후 걸음수 측정 확인 부탁 드리며, 배터리 최적화 모드에서는 걸음수 측정이 불가하여 해제 후 이용해 주세요. 그래도 걸음수가 오르지 않는다면, '센서 도구 상자' 입을 통해 걸음수 센서인 Step Counter 센서가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하실 수 있어요. 해당 앱에서도 정상 표시되지 않는 경우, 단말기 센서 자체의 문제 사항으로 기기 A/S 센터를 방문해서 상담해 주세요.
질문 7. 측정된 걸음수가 실제 걸음수와 다른 것 같아요
답변 7. 걸음수는 기기의 흔들림을 감지해 측정되기 때문에 실제 걸음수와 100% 일치하기 어려워요. 또한 측정된 센서 동작 방식이 운영체제와 기종별 특성에 따라 실제 걸음수와 차이가 발생할 수 있어요. 배터리 최적화 모드에서는 걸음수 측정이 되지 않을 수 있어요. 최적화 대상 앱에서 토스를 제외해 주세요.
질문 8. 화면에 있던 걸음수와 받지 않은 만보기 리워드가 초기화되었어요
답변 8. 만보기는 대한민국 시간을 기준으로 제공되며, 매일 자정(24:00)에 걸음수와 보상이 초기화돼요.
매일 자정(24:00) 전까지 토스포인트 또는 아이템을 받지 않으면, 해당 일자의 보상은 더 이상 받을 수없어요.
지금까지 새로워진 토스 만보기 자주 하는 질문 내용을 살폈는데요.
아무리 읽어도 기존 만보기 대비 이용자에게 리워드 측면에서 더 나은 서비스는 보이질 않습니다.
앞으로도 더 기대할 것은 없을 것 같아요. 토스 만보기도 땅 팔아서 장사하는 것은 아니니까요.
그리고 토스 만보기 입장에서 본다면 '토스' 홍보도 어느 정도 됐고, 가입자 정체도 있을 것으로 보이기에 더 이상 만보기를 통한 토스 홍보는 소극적으로 대응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이쯤에서 우리는 토스 만보기를 경제적 대상이 아닌 나의 건강관리 어플로 활용한다는 생각을 가지는 것이 현명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럼 오늘도 토스 만보기와 함께 건강 업을 응원하면서 포스팅 마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