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벗 어플 활용법 소개

어플 사용기

by happyfuture 2024. 4. 8. 00:33

본문

반응형

신뢰도 높은 전문가가 참여하는 의학/건강 중심의 생활정보 쇼! KBS 프로그램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라는 프로그램을 즐겨보는데 시청하다 보면 티벗 어플에 있는 댓글 소개 화면이 자주 보입니다.

 

오늘은 생방송 프로그램 중에 시청자 댓글 의견 소개에 자주 등장하는 티벗 어플과 활용법 등을 소개합니다.

티벗 어플 활용법 소개

 

티벗 어플 소개와 생방송 프로그램 활용 사례

초창기 티벗 어플에 따르면 티벗 뜻은 TV 친구라는 의미로 한자어 벗 우(友)를 사용 시청자와 친구가 되고자 하는 KBS 마음을 담았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앱은 2024년 4월 현재 아침마당,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등 생방송 프로그램에서 시청자가 댓글 등을 통해 생방송 프로그램 참여 등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티벗 뜻

 

티벗 어플은 KBS 건강 관련 프로그램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서 다음과 같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대략적인 프로세스는 경험상 다음과 같습니다.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프로그램 제작 관계자는 티벗 어플에 사전 티벗 퀴즈 내고, 시청자는 그것에 반응하고, 그 반응결과는 생방송시 아래사진과 같이 소개합니다.

 

티벗 어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활용 사례, 출처: KBS 플러스 어플 캡처

2021.12.01 - 아침마당 등 시청자 참여 어플 티벗(tvut) 소개

 

아침마당 등 시청자 참여 어플 티벗(tvut) 소개

KBS에서 방송하는 아침마당, 굿모닝 대한민국 라이브 등 생방송 프로그램에 시청자가 참여할 수 있는 스마트폰 어플이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TV 친구라는 의미를 가진 티벗(TVUT) 어플입니다. 오

futureindustry.tistory.com

 

티벗 어플 사용법

자 그럼 티벗 어플을 통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생방송 프로그램 참여 방법 소개합니다.

화면은 2024년 4월 6일 아침 기준으로 날짜에 따라서 이벤트 내용이나 화면 등이 소개 화면과 다를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티벗 어플 실행합니다.

2. 화면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프로그램 클릭합니다.

3. "이벤트" 항목에 여러 개의 퀴즈가 보입니다.

- 각 항목에는 방송되는 날짜와 퀴즈 내용 그리고 참여기간이 표시되어 있네요.

4. 이벤트 상단에 있는 퀴즈 "잦은 이어폰 사용이 난청..." 클릭합니다.

5. 퀴즈 보기가 O, X로 나오는데 하나를 선택하고 하단 "참여하기" 클릭합니다.

- 저는 "O"선택했습니다.

6. 수정이 필요한 경우 수정 원하는 퀴즈 클릭하고 화면 하단 "답변 변경하기" 클릭해서 수정하시면 됩니다.

7. 나머지 퀴즈들도 위와 같은 순서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티벗 어플 퀴즈 참여하기

 

위 다른 퀴즈에 대한 보기는 아래와 같는데 "난청! 청력의 노화가 시작되는 연령은?"은 어렵네요.

너무 궁금해서 구글 생성형 AI 제미니에게 물었더니 다음과 같이 알려주네요.

난청은 청력이 정상 범위보다 떨어지는 것을 의미하며, 나이가 들수록 발병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일반적으로 청력의 노화는 65세 이상에서 시작되지만, 개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티벗 어플 퀴즈 보기

 

이렇게 티벗 어플을 통해 참여한 퀴즈는 4월 8일 당일 생방송프로그램에서 아래사진과 같이 유사하게 소개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티벗 어플 퀴즈 생방송 프로그램 활용 사례

재미 삼아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티벗 어플 댓글을 통해 건강 관련 질문을 남기시면 생방송 중에 전문가 답변도 기대할 수 있다고 하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티벗 어플 적극적 활용으로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2023.07.03 - 시청자 티벗 참여 방법 소개

2023.09.16 - 새로운 티벗(TVUT) 설치방법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