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SK텔레콤으로부터 한개의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최근 발생한 해킹 사고와 관련해 USIM(유심) 무상 교체 관련 내용이었죠. 처음엔 그냥 지나칠 뻔했지만, 평소 모바일티머니를 자주 사용하는 입장에서 자세히 들여다보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혹시라도 교체 후에 잔액이 사라지는 건 아닐까? 하는 걱정 때문이었죠.
실제로 확인해보니, USIM 교체 전에 반드시 확인해야 할 사항들이 있더군요. 특히 모바일티머니 사용자라면 꼭 거쳐야 할 환불 절차가 있었고, 이를 놓치면 잔액 손실로 이어질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같은 상황에 놓이신 분들을 위해, SKT 유심 무상교체 과정에서 꼭 챙겨야 할 모바일티머니 환불 및 유심 관련 주의사항을 정리해 공유드리려 합니다.
2025년 4월, SK텔레콤은 해킹 사고와 관련해 무상 USIM 교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USIM을 교체하게 되면 모바일티머니에 저장된 잔액이 손실될 수 있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절차를 꼭 숙지하셔야 합니다.
USIM을 교체한 이용자의 모바일티머니 카드 잔액 환불 방법을 소개합니다.
모바일티머니 고객센터에서 안내한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특히 기존 유심에 잔액이 남아있지만 티머니 앱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 해당하는 안내입니다.
※ 문자 전송 시 개인정보 오기재에 주의하세요!
문의가 필요한 경우에는 모바일티머니 고객센터로 연락하시면 상세히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최근 개인정보 보안과 관련된 이슈가 많아지면서 통신사와 결제 서비스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특히 모바일티머니처럼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교통카드 및 간편결제 서비스는 잔액 손실이 발생하면 곤란한 경우가 많죠.
SKT 유심 교체를 앞두고 계신 분들은 반드시 모바일티머니 잔액 여부를 확인하시고, 필요한 환불 절차를 먼저 진행해 주세요. 잔액 보호는 물론, 새로운 유심에서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불필요한 불편을 겪지 않도록, 미리 확인하고 준비하는 습관이 나와 가족의 디지털 생활을 더욱 안전하게 지켜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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