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노모께 "마가렛" 선물, 화단이 아니라 화분에 심다..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19. 5. 8. 13:27

본문

반응형

마가렛...태어나서 처음으로 화분에 심는 꽃나무를 사본것 같다.

시골에 홀로 계신 노모는 언제부턴가 앞마당에 꽃나무를 많이 심으신다. 그리고 꽃나무가 있는 화분도 하나둘씩 는다.  더 중요한거 그것들을 바라보며 좋아하신다. 

엊그제 노모 찾아뵈면서 꽃집에서 "마가렛"이라는 화분을 몇개 샀다. 당초 카네이션을 사려 했는데 일회성 행사로 끝날 거 같아서 생각을 바꿨다.

당초 사려고 했던 카네이션

네이버 지식백과는 "마가렛"을 다음과 같이 말한다.

0 마가렛 
- 쌍떡잎식물 초롱꽃목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로 학명은 Chrysanthemum frutescens 이다

- 높이는 1m 정도이다. 가지가 많으며 밑 부분은 목질이다. 잎은 깃 모양으로 길게 갈라지며, 쑥갓잎처럼 생겼다. 여름부터 가을에 걸쳐 흰색, 노란색 따위의 두상화(頭狀花)가 피는데 들국화와 비슷하다. 꽃이 피어 있는 기간이 길다. 아프리카 카나리아 섬이 원산지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마가렛 (두산백과)

난생처음 꽃나무를 사본지라 신기방기 하다. 노모 선물인데 내가 왜이리 좋은지 모르겠다.

꽃가게에서 "이 꽃은 여러해살이풀이기에 앞마당 화단에 심어도 겨울을 날 수 있다."라고 했다. 그 말을 노모께 전했으나 안심이 안되는 모양이다. 집에 있는 여분의 화분에 사온 꽃을 식재한다.

화분에 옮겨심은 "마가렛"

덕분에 노모와의 대화주제가 생겼다. 꽃나무가 잘 크고 있는지 문자로 물어보고, 전화로도 물어보고...

어머니..오래 오래 사세요. 식사 잘 해 줘서 고마워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