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저커버그가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게시한 사용자 정보 도용 파문에 대한 입장문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18. 3. 23. 06:00

본문

반응형

페이스북 ceo 저커버그는 22일 새벽 (한국시간)에 페이스북 자신의 계정 타임라인에 "최근 사용자 정보 도용 파문"관련한 입장문을 게시했습니다. 전문을 구글 번역기로 번역해봤습니다. 문맥상 엉뚱한 부분만 약간 수정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번역 전문입니다.

저는 이미 취한 조치와 이 중요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음 단계를 포함하여 Cambridge Analytica 상황에 대한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귀하의 데이터를 보호 할 책임이 있으며, 그렇게 할 수 없다면 귀하를 대신 할 자격이 없습니다. 나는 정확히 무슨 일이 있었는지, 어떻게 이것이 다시 일어나지 않는지를 이해하기 위해 일해 왔습니다. 좋은 소식은 우리가 이미 몇 년 전에 이미 오늘 다시 일어나지 못하게 하는 가장 중요한 행동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또한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해야 할 것이 더 있습니다. 우리는 한발 물러서서 그것을 해야 합니다.

다음은 이벤트의 타임 라인입니다.

2007년, 우리는 더 많은 앱이 사회적이어야 한다는 비젼으로 페이스북 플랫폼을 출시했습니다. 캘린더는 친구들의 생일을 보여줄 수 있어야 하고, 지도는 친구가 살고 있는 곳을 보여 주어야 하며, 주소록에는 사진이 표시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사람들이 앱에 로그인하여 친구들의 누구와 어떤 정보를 공유 할 수 있게 했습니다.

2013 년 Aleksandr Kogan이라는 케임브리지 대학의 연구원이 성격 퀴즈 앱을 만들었습니다. 약 30 만 명의 사람들이 자신의 데이터와 친구들의 데이터를 공유하여 설치했습니다. 당시 우리 플랫폼이 작동하는 방식으로 볼 때, Kogan은 수천만 명의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2014 년에 악성 앱을 방지하기 위해 Google은 앱 전체에 액세스 할 수있는 데이터를 극적으로 제한하기 위해 전체 플랫폼을 변경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가장 중요하게도 Kogan 's와 같은 앱은 친구가 앱을 승인하지 않으면 더 이상 친구의 데이터를 요청할 수 없습니다. 또한 개발자가 중요한 데이터를 요청하기 전에 개발자의 승인을 받아야했습니다. 이러한 행동으로 코간 (Kogan)과 같은 앱은 오늘날 너무 많은 데이터에 액세스 할 수 없게됩니다.

2015 년에 The Guardian의 기자로부터 Kogan이 자신의 앱에서 Cambridge Analytica와 데이터를 공유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개발자의 동의없이 데이터를 공유하는 것은 Google 정책에 위배되므로 Google 플랫폼에서 Kogan의 앱을 즉시 금지하고 Kogan과 Cambridge Analytica가 부적절하게 획득 한 데이터를 모두 삭제했음을 공식 인증하도록 요청했습니다. 그들은 이러한 인증을 제공했습니다.

지난 주 The Guardian, The New York Times와 Channel 4에서 Cambridge Analytica가 인증 한 데이터를 삭제하지 않았을 수도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즉시 우리 서비스의 사용을 금지했습니다. 케임브리지 분석가는 이미 데이터를 삭제했으며 우리가 이를 확인하기 위해 고용 한 회사의 법의학 감사에 동의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규제 당국과 함께 그들이 무슨 일이 일어 났는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이는 Kogan, Cambridge Analytica 및 Facebook 간의 신뢰를 훼손한 것입니다. 그러나 이는 또한 Facebook과 우리와 데이터를 공유하고 우리가 그것을 보호 할 것을 기대하는 사람들 간의 신뢰를 훼손 시킨 것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고쳐야합니다.

이 경우, 나쁜 행위자가 이러한 방식으로 사람들의 정보에 접근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2014 년에 이미 몇 년 전에 가장 중요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할 일이 더 많아서 여기에 그 단계를 개략적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2014 년 플랫폼을 변경하여 데이터 액세스를 크게 줄이기 전에 많은 양의 정보에 액세스한 모든 앱을 조사하고 의심스러운 활동이 있는 앱에 대한 전체 감사를 수행합니다. 우리는 철저한 감사에 동의하지 않는 개발자를 우리 플랫폼에서 금지 할 것입니다. 개발자가 개인 식별 정보를 잘못 사용하면 해당 앱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금지하고 해당 앱의 영향을 받는 모든 사용자에게 알립니다. 여기에는 코간이 오용한 데이터도 포함됩니다.

둘째, 개발자의 데이터 액세스를 다른 유형의 악용 사례를 막기 위해 더욱 제한 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3 개월 후에 앱을 사용하지 않으면 개발자의 데이터 액세스가 제거됩니다. 사용자 이름, 프로필 사진 및 이메일 주소로만 로그인 할 때 앱에 제공하는 데이터가 줄어 듭니다. 개발자는 승인을 받을뿐만 아니라 게시물이나 기타 개인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를 다른 사람에게 요청하기 위해 계약서에 서명해야 합니다. 며칠 후에 공유 기능이 변경 될 예정입니다.

셋째, 귀하는 귀하의 데이터에 접근하도록 허용 한 앱을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하고자 합니다. 다음 달에는 사용 된 앱으로 뉴스 피드 상단에 도구를 모두 표시하고 해당 앱의 데이터 권한을 손쉽게 취소 할 수 있습니다. Google은 이미 개인 정보 설정에서 이 작업을 수행 할 수 있는 도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제 이 도구를 모든 사용자가 볼 수 있도록 뉴스 피드 상단에 배치 할 것입니다.

2014년에 이미 우리가 취한 조치를 넘어서서, 나는 이것이 우리 플랫폼을 계속해서 지키기 위해 취해야 할 다음 단계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페이스 북을 시작했고, 하루가 끝날 때 우리 플랫폼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해 책임집니다. 저는 지역 사회를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일을 진지하게 생각합니다. 캠브리지 애널리티카 (Cambridge Analytica)와 관련된이 특정 문제는 더 이상 새로운 앱으로는 발생하지 않지만 과거에는 어떤 일이 일어 났는지는 변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이 경험을 통해 플랫폼을 더욱 안전하게 지키고 앞으로 모든 사람들에게 보다 안전한 지역 사회를 제공 할 것입니다.

우리의 사명을 계속 믿고 이 공동체를 함께 건설하기 위해 노력하는 여러분 모두에게 감사드립니다. 우리가 원하는 것보다 이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리지만, 우리는 이것을 통해 일하고 장기적으로 더 나은 서비스를 구축 할 것이라고 약속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