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운동하고 돈 버는 앱 "림포 (Lympo)" 사용 후기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19. 8. 8. 14:04

본문

반응형

운동하고 돈 버는 앱 "림포"에 사용후기입니다. 

저는 걷기를 참 좋아해요. 그래서 걸으면 보상해주는 앱 "캐시워크"를 몇년간 사용하고 있어요. 이 앱에서 보상해주는 캐시로 "스타벅스" 커피도 몇 잔을 먹어봤네요. 지금도 캐시는 차곡차곡 쌓이고 있어요.  

그런데 오늘은 다른 앱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삼성 스마트폰 "갤러시10"에는 블럭체인지갑이 탑재된거 아시지요. 초기화면은 "아래사진"과 같습니다.

삼성블록체인지갑

이거 그다지 쓸일이 없어서 거의 방치했었는데요. 최근 언론에서 비트코인 애기도 많이 나오고 해서 한번 들어가 봤어요. 그랬더니 초창기보다는 디앱이 많이 설치되어 있더군요. 그 중 저의 눈에 띄는 것이 [아래캡처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림포"라는 것이었어요. "이제 공짜로 걷지 마세요"라는 문구가 좋잖아요..ㅋㅋㅋ..암튼 이 단어에 관심이 생겨 앱설치 및 사용을 8월 1일부터 했습니다.

삼성블록체인지갑에 있는 디앱(DApps)

먼저 이 앱이 무엇인지에 대해 살펴봅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는 이 앱에 대해 아래와 같이 설명하더군요.

산책, 조깅 등 가벼운 운동미션을 달성하면, 나이키, 아디다스, 커피가 내 손에, 운동하고 돈 버는 앱 림포! 이제 공짜로 걷지 마세요!

산책, 조깅 등 매일 5~6개씩 날아오는 가벼운 운동 미션을 달성하시면 하루 300~1,000원 어치 코인이 쌓입니다. 그걸로 뭘 할 수 있냐고요? 나이키, 아디다스, 아이폰, 애플워치, 커피, 스포츠드링크, 에너지바 등을 사실 수 있지요!

림포 앱은 여러분들에게 운동의 즐거움을 선물하기 위해 탄생했습니다. 이제 공짜로 걷지 마세요! 림포 앱과 함께 건강해지시고 부유해지세요!

이해가 되셨나요?

위에서 "산책, 조깅 등 매일 5~6개씩 날아오는 가벼운 운동 미션을 달성하시면 하루 300~1,000원 어치 코인이 쌓입니다. 그걸로 뭘 할 수 있냐고요? 나이키, 아디다스, 아이폰, 애플워치, 커피, 스포츠드링크, 에너지바 등을 사실 수 있지요!" 라고 설명하는데요. 여기서 걸으면 코인이 쌓이간 하는데 그게 한화로 300-1,000원어치의 가치가 있는것인지는 잘 모르겠어요. 왜냐하면 거래를 한번도 한적이 없어요..

그럼 앱으로 한번 들어가 볼게요. 

초기화면입니다. 사용법이 그렇게 어렵진 않더군요. 처음에 UI가 낯설어서 어색한데요. 조금 쳐다보고 있으면 뭘 눌러야 될지 감이 옵니다.

여러가지 숫가가 보이는데요. 이거 설명할게요. 상단에 295.56은 제가 지금까지 쌓은 토큰입니다. 8월1일부터 시작했으니 하루에 평균 약 36토큰이 쌓이고 있네요.  다음으로 STEPS TO USE에 있는 숫자입니다. 이것은 차감할 수 있는 걸음수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만약 앱에서 1km 미션이 나오면 그때 이 걸음수를 사용하시면 돼요. 그리고 그 옆에 24H TOTAL은 지금까지 걸은 걸음수을 말합니다. 중요한것은 자정이 되면 STEPS TO USE와 24H TOTAL은 다 소멸됩니다. 그러니 그 시간 되기전에 미션을 수행해서 소멸하셔야 됩니다.

1시간단위로 보너스 미션도 나오는데요. 이것은 광고보는거예요. 

림포(Lympo) 초기화면

걸음수를 이 앱은 어떻게 체크하느냐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이 앱은 자체 또는 외부업체(구글, 삼성) 시스템 등 2가지 방법으로 걸음수를 취득합니다. 저는 후자로 "삼성헬스"를 선택했습니다. 삼성헬스가 뭔지는 다 아시지요? 

걸음수 취득관련 선택옵션

그럼 여기서 얻는 림포 토큰은 어디에 사용하는지 살펴볼게요. 저도 거래를 한번도 한적은 없지만 앱상으로는 다음과 같이 운동화, 전자제품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나이키 운동화 사려면 1만 3,100개의 토큰이 있어야 됩니다. 이 운동화를 사려면 현재 상태로 본다면 1년이 걸리네요.(13,100/ 36(하루평균 얻는 림포토큰)=363일

림포(lympo) 쇼핑몰
림포(lympo) 쇼핑몰

이번달 1일부터 시작했으니 사용한날은 얼마안돼요. 이왕 시작했으니 나이키 운동화를 보상받은것으로 한번 사보려고요. 림포(Lympo)라는 디앱이 그때까지 남아 있다면 말이지요. 

이 디앱 사용을 원하시면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https://lymporun.page.link/qqWqS

혹시 궁금한 사항 있으시면 댓글 남겨 주세요. 저도 사용자인만큼 경험한 사항만 말씀드릴게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