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10 5G(SM-G977N) 카메라의 "야간" 모드로 촬영한 과천, 안양시 야경 사진을 공유합니다. 사진 공유 전에 야간 모드가 무엇이고 세팅방법에 대해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S10 5G(SM-G977N)를 초기에는 이 "야간"모드를 보지 못했어요. 그런데 어느 날부턴가 [아래 사진]과 같이 이 모드가 보였어요. 이후로 저는 "이 기능으로 저녁 야경을 꼭 한번 촬영해봐야겠다." 다짐했는데요. 최근에 사용했어요.
그럼 "야간" 모드란 무엇인가요? 갤럭시S10 5G(SM-G977N) 사용자 설명서에는 이 기능에 부합한 설명은 없습니다. 다만, "나이트 샷"이라는 비슷한 것으로 소개되었어요. 그것에 따르면 나이트 샷은 "어두운 환경에서 카메라가 자동으로 밝기와 색상을 조정해 흔들림 없는 사진을 촬영해 줍니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카메라에서 설정을 해야 합니다. 카메라설정에서 [아래 사진]과 같이 카메라 모드를 클립 합니다.
그러면 인스타그램, 음식, 야간, 파노라마 등이 있는 "모드 편집" 창이 뜨는데요. 여기에서 [아래 사진]과 같이 "야간"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사진]과 같이 "야간" 모드가 카메라를 실행하면 디스플레이에 보이게 됩니다. 그럼 이제 촬영하러 가볼까요?
카메라에서 모드를 "야간"으로 선택하면 [아래사진]과 같이 "야간 촬영 시에는 휴대전화가 흔들리지 않도록 해주세요"라는 알림메세지와 함께 촬영 대기모드가 됩니다. 그럼 아름다운 피사체에 카메라를 대고 촬영하시면 됩니다.
다음 사진들은 이 "야간"모드 기능으로 촬영한 야경입니다.
[아래 사진]은 과천시 야경입니다. 시내 뒤로 보이는 산은 청계산입니다. 제10호 태풍 "크로사"의 간접영향으로 구름대가 도심아래까지 내려와 멋진 장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인덕원, 안양시 야경입니다. 이 또한 구름대가 지상가까이 내려와 도심불빛과 멋진 하모니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래사진]은 삼각대 없이 하늘에 떠 있는 보름달을 촬영했는데요. 역시 흔들림은 어쩔 수가 없네요. 큰 모니터로 보니 많이 깨지네요.
스마트폰 갤럭시S10 5G(SM-G977N)를 사용하는 분들은 "야간"모드로 멋진 야경 사진 많이 찍으면서 소확행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갤럭시S10 5G(SM-G977N) 카메라의 "야간"모드로 촬영한 과천, 안양시 야경"을 주제로 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