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 워치 액티브 영화관모드 실행하기..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19. 8. 19. 06:01

본문

반응형

갤럭시 워치 액티브 영화관 모드 실행하기. 오늘은 영화관에서 이 액티브 기능을 잠시 동안 Off 할 수 있는 "영화관모드"에 대해 살펴봅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
갤럭시 워치 액티브

지난주말 재난영화인 엑시트(Exit, 개봉일 2019. 7.31, 감독 이상근)을 목동에 있는 CGV에서 관람했는데요. 한참 재밌게 영화를 보고 있는데 손목에 찬 이 갤럭시 워치 액티브가 자꾸만 진동으로 알람이 오면서 디스플레이가 켜져 꽤 신경이 쓰이더군요. 진동을 통한 알람은 어느정도 참을 수 있지만 어둠이 깔린 영화관에서 디스플레이가 켜지니 옆 사람에게도 미안하고 등 매우 불편하더군요. 피해 최소화를 위해 임시조치로 손목에서 풀어 호주머니에 넣고 있었네요.

집에 돌아와 영화 관람시 갤러시 워치 액티브 기능을 잠시 Off 하는 방법을 찾아봤네요. 역시나 사용설명서에 잘 나와 있더군요.

사용설명서 "유용한기능"이라는 곳에는 홈 버튼 두번 누르기, 손목올려켜기 등 다양한 기능들이 있더군요. 이곳에 <영화관 모드>도 있습니다. 이 모드는 "영화 감상에 최적화된 것으로 이것을 실행하면 알람 및 모든 알림이 무음으로 변경되고 알람 시간이 되거나 알림이 수신되어도 화면이 켜지지 않으며 손목 올려 켜기 기능 및 시계 항상 표시 기능이 자동으로 해제됩니다."라고 설명되어 있네요.

유용한 기능

갤럭시 워치 액티브의 유용한 기능을 활성화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에서 Galaxy Wearable 앱을 실행해 홈→ 유용한 기능을 선택하세요.

- 홈 버튼 두 번 누르기: 홈 버튼을 두 번 눌러 실행할 기능 또는 앱을 설정합니다. 

- 손목 올려 켜기: 갤럭시 워치 액티브를 착용한 팔을 들어올리면 갤럭시 워치 액티브의 화면이 켜지도록 설정합니다. 

- 터치로 깨우기: 갤럭시 워치 액티브의 화면을 누르면 화면이 켜지도록 설정합니다. 

- 워터락 모드: 물 안에서 운동을 하는 경우에 워터락 모드를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터치 화면, 손목 올려 켜기 기능, 시계 항상 표시 기능이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 터치 민감도: 장갑을 착용하고도 화면을 터치할 수 있도록 설정합니다. 

- 방해 금지: 알람을 제외한 모든 알림이 무음으로 변경되고 알림이 수신되어도 화면이 켜지지 않도록 설정합니다. 

- 영화관 모드: 영화 감상에 최적화된 모드인 영화관 모드를 실행하세요. 알람 및 모든 알림이 무음으로 변경되고 알람 시간이 되거나 알림이 수신되어도 화면이 켜지지 않으며 손목 올려 켜기 기능 및 시계 항상 표시 기능이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 취침 모드: 수면에 최적화된 모드인 취침 모드를 실행하세요. 수면 시 모든 알림이 무음으로 변경되고 알림이 수신되어도 화면이 켜지지 않으며 손목 올려 켜기 기능 및 시계 항상 표시 기능이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 빠른 설정 편집: 갤럭시 워치 액티브의 빠른 설정 창을 편집합니다. -화면 캡처: 홈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화면을 오른쪽으로 밀어 화면을 캡처하도록 설정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갤럭시 워치 액티브의 "영화관모드"를 활성화 시킬게요. 방법은 워치와 스마트폰에서 하는 방법 등 2가지가 있는데요. 저는 워치에서 직접 셋팅하는 것을 설명 드릴게요. 스마트폰는 클릭 한번이면 해결돼서 너무 쉬워요.

워치의 "설정" ->"유용한기능"으로 들어갑니다. 

워치 유용한기능
워치 유용한기능

 

유용한 기능에서 "영화관모드" 선택합니다. 현재 저는 "사용안함"이라고 설정되어 있습니다.

 

워치 영화관 모드
워치 영화관 모드

영화관에 들어가서는 "사용안함"을 "사용함"으로 바꿔주세요.

 

영화관모드 사용안함
영화관모드 사용안함

 

그럼 갤럭시 워치 액티브는 이렇게 "사용중"으로 표시가 됩니다. 그러면서 영화보는동안 이 워치는 아주 착하게 잠잠해질것입니다.

영화관모드(사용중)
영화관모드(사용중)

영화관람이 끝나면 당연히 이 기능은 "사용안함"으로 원위치를 해 줘야 되겠지요? 잊지 마세요.

 
 
갤럭시워치액티브의 또 다른 기능 포스팅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