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남자 화장실에 어벤져스 피규어 전시장이 있는 이색 장소...문경휴게소(하행)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19. 9. 7. 06:01

본문

반응형

남자 화장실에 어벤져스 피규어 전시장이 있는 휴게소가 있어요. 그곳은 바로 중부내륙고로 하행선(마산방향)에 있는 문경휴게소인데요. 오늘은 그 이색장소 포스팅입니다. 

지난번 경주 가다가 들렸던 문경휴게소(마산방향) 예요. 지식백과에 따르면 이 휴게소는 "중부내륙고속도로 하행선에 있는 휴게소로, (주)서원이 운영하고 있다. 편의시설로 수유실, 수면실, 샤워실, 세탁실이 있고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개설하여 오미자, 사과 등 문경 지역의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2015년 한국도로공사가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를 대상으로 실시한 평가에서 올해의 테마휴게소로 선정된 바 있다."라고 하네요.

 

문경휴게소(하행) 전경

휴게소에 들렸으니 당연히 볼일을 보러가야겠지요. 겉으로는 이곳 또한 다른 휴게소 화장실과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그러나 [아래사진]에서 저 입구만 지나면 다른곳에서 볼 수 없는 진풍경이 벌어집니다. 화장실이 아무리 급한 사람도 그냥 지나치지 않은 그런 전시물이 전시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문경휴게소(하행) 화장실 입구 전경

그 주인공은 바로 이 "어벤져스" 피규어 전시입니다. 화장실에 웬 어벤져스 피규어 전시???..궁금해서 인터넷검색을 해봤으니 이곳 전시 이유는 딱히 나와 있는 것이 없네요. 너무 이색적인 피규어 전시라 한참을 구경했네요.  

화장실입구에 전시된 어벤져스 피규어

저만 그런게 아니었어요. 초딩, 중딩으로 보이는 학생이나 30대, 40대, 60대 등으로 보이는 사람들 모두 한번씩은 다 쳐다 보고 가더군요. 

참 독특했습니다.

그런데 카메라에 이쁘게 담는것은 좀 어렵더군요. 왜냐면 유리로 되어 있어 빛 반사와 오고가는 사람들 초상권 침해 우려도 있어 맘놓고 찍을 수가 없더군요. 

아이언맨

[아래사진]은 수유실이예요. 이곳 입구에도 이렇게 액자에 피규어사진이 걸려 있더군요. 

수유실

[아래사진]은 남자화장실 스마트 빈자리 안내 시스템입니다. 이런것은 다른 휴게소에서도 많이 볼 수 있는 것이지요. 빈자리는 "녹색"으로 표시가 되고 사용중인 곳은 "주황"으로 표시가 되네요.

화장실 스마트 빈자리 안내 시스템

그리고 화장실 입구에도 [아래사진]과 같이 비어 있으면 "녹색" 등이 들어 오더군요.

화장실 입구에 있는 빈자리 표시등

그럼 여자화장실에는 무엇이 전시되어 있을까요?  와이프에게 "남자 화장실은 어벤져스 피규어가 전시되어 있던데 여자 화장실은 뭐가 전시되었느냐?"라고 물었는데요. 대답은 "유명한 그림이 전시되어 있다."라고 했는데 정확하게는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암튼 문경휴게소(하행) 남자화장실에서 개인적으로 이색적인 경험을 해서 소개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