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곡맛집] 클립 천국인 디저트 카페, 익스큐즈미

맛집

by 아웃룩 아웃룩1000 2019. 9. 23. 10:14

본문

반응형

오늘은 카페 내부가 클립 천국인 디저트 카페 "익스큐즈미" 탐방 후기입니다.

 [아래사진]은 천정에 설치된 클립으로 이 카페에서는 클립을 너무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천장에 매달린 클립

내방객들에게 잔잔한 음악을 선사하는 스피커에도 이렇게 앙증맞은 클립이 자리 잡고 있네요.

스피커 위에도 클립

그러면 이 카페와 클립 그리고 상호명인 익스큐즈미(EXCUSEME)와의 상관관계는 뭐가 있을까요? 저도 손님이기에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추측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카페 상호명은 "EXCUSE ME"인데요. 그런데 [아래 사진]과 같이 상호명을 "EXCUSE ME"에서 "E" 대신 "클립"을 사용해서 표기했어요. 이것으로 봐서 "클립"은 이 카페의 로고인 듯 보이더군요. 그래서 이것은 카페 이곳저곳 인테리어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나저나  "E"와 "클립"을 자주 보니 정말 비슷하게 보이긴 하네요.

디저트에도 클립

 너무 서론이 길었네요. 

이 카페의 위치는 서울 강서구 마곡동로 56번지로 지하철 5호선 마곡역과 발산역 중간쯤에 있는 "건와빌딩" 1층에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빌딩에 들어서면 주문대와 앉아서 쉴 수 있는 홀이 함께 있어 이곳이 카페이구나를 단번에 알 수 있는데요. 이곳은 좀 다릅니다. 주문대와 홀 공간이 완존 분리되어 있습니다.

건물 입구로 들어가면 카페 주문대는 보이나 앉아서 쉴 수 있는 홀이 안 보이고, 카페 쪽으로 들어가면 앉아서 쉴 곳은 보이는데 주문대가 보이지 않는 그런 카페입니다. 순간 당황할 수 있습니다. 제가 그랬어요..ㅋㅋ 

자 이제 카페에 들어왔으니 주문할까요?

가격대는 아메리카도 4,000원 카페라떼 4,500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네요. 저는 아이스라떼와 치즈케이크를 주문했습니다.  그런데 사진으로 보니 메뉴판도 그렇고 테이블도 흰색 계통을 많이 사용해서 그런지 사진이 참 깔끔하네 나왔네요.

메뉴

역시나 베이커리가 디스플레이된 주변도 클립이 빠질 수가 없군요... 그리고 이곳 클립은 특별하게 조명까지 해놨네요.

클립 로고와 디스플레이된 베이커리

주문한 음료가 나왔습니다. 똑같은 아이스라떼인데요. 하나는 테이크아웃이라 플라스틱 컵에 나왔네요.

주문한 음료, 치즈케익, 아이스라떼

아이스라떼를 선선한 아침에 보니 좀 춥게 느껴지네요. ㅋㅋ 

아이스라떼 클로즈업

치즈케이크입니다. 케이크 위에 올려진 "클립+XCUSE ME"가 아름답습니다.

치즈케익

이 카페 벽면에는 "사진 촬영 시 초상권을 침해하지 않도록 해달라."라는 요지의 글이 보이더군요. 초상권 침해로 분쟁이 좀 있었던 모양입니다. 그리고 "사진촬영시 허가를 받아 달라"라는 내용도 본 것 같네요. 그나저나 이런 문구들이 있는 거 보면 사진이 잘 나오긴 하나 봐요. 

발산역 또는 마곡역 인근에서 커피 생각나시면 편안하게 오셔서 클립과 함께 쉬었다 가시기 바랍니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