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켓몬고] "세계관광의날 _ 잡은 장소 거리가 10,000km 떨어진 포켓몬과 교환하기" 미션 클리어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19. 9. 28. 12:46

본문

반응형

오늘은 포켓몬고 "세계 관광의 날 _ 잡은 장소 거리가 10,000km 떨어진 포켓몬과 교환하기" 필드 리서치 미션 클리어 관련 내용 포스팅입니다.

9월 28일 현재 포켓몬 게임에서는 "세계관광의날" 이벤트가 진행 중이에요. 이와 관련한 내용은 지난번에 포스팅했으니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2019/09/27 - [미래산업] - 포켓몬고] 이번에 흉내내, 코산호, 트로피우스을 도감에 등록해보자..

 

포켓몬고] 이번에 흉내내, 코산호, 트로피우스을 도감에 등록해보자..

포켓몬고, 27일인 오늘부터 시작하는 "세계관광의 날" 이벤트에 "흉내내", "코산호" 등이 알에서 부화한다고 하네요. 오늘은 이 내용에 대해 살펴봅니다. 이벤트 내용 기간은 오늘인 9월 27일(금) 새벽 5시부터 10..

futureindustry.tistory.com

포켓스톱을 돌라다 보면 필드 리서치가 나오는데요. 그것 중에 하나가 [아래 사진]과 같이 "세계 관광의 날: 잡은 장소 거리가 10,000km 떨어진 포켓몬과 교환한다"라는 미션이 있어요. 이것을 클리어 하면  클리어 포켓몬 "세비퍼"가 나오더군요.

포켓몬고 리서치 화면

 

이 미션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10,000km 떨어진 곳에서 잡은 포켓몬이 있어야 되는데요. 저는 다행히도 올 상반기에 스페인 여행 시 잡았던 포켓몬이 다수가 있더군요. 그래서 그것으로 간단히 해결했네요.

그런데 처음에는 당황했어요. 스페인에서 잡은 모든 포켓몬은 10,000km가 넘는것으로 생각했는데요. 그게 아니더군요. [아래 사진]에서 스페인 Comunidad de에서 잡은 포켓몬은 10,000km에서 13km가 부족한 거예요. 그래서 구글 지도를 보고 대한민국과 최대한 먼 스페인 지역을 찾았어요.

포켓몬 교환 화면

그렇게 해서 찾은 것이 [아래사진]에 있는 포켓몬입니다. 스페인 Andalucia 지역에서 잡은 포켓몬은 10,264km로 10,000km를 훌쩍 넘 더군요. 

파비코 교환 화면

이 미션을 해결하면 [아래사진]과 같이 "세비퍼"라는 포켓몬과 조우할 수 있습니다.

세비퍼 화면

10,000km 미션에 필요한 포켓몬이 필요하시면 저에게 댓글 주세요. 친구 맺고 포켓몬 교환해 드릴게요.

2019년 9월 30일 추가 작성

당초 저는 위 와 같이 친구맺구 포켓몬을 교환하면 미션이 해결되는 줄 알았는데요. 댓글에 있는 사람들과 포켓몬 교환을 몇 번 시도했으나 실패했어요. 원인을 찾던중에 홈페이지에는 "교환당사자와 가까이 있지 않으면 안된다."이더군요. 

포켓몬 교환 
친구와 만나 포켓몬 교환하기 
교환을 통해 친구와 포켓몬을 바꾸고 포켓몬 도감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교환은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므로 포켓몬을 교환하려면 친구와 가까운 거리에 있어야 합니다.

결국 10,000km 포켓몬 교환은 가까이 있지 않으면 제가 도와 드릴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