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이패스 오작동으로 요금 정산 없이 통과? 일단 가? 멈춰?

일상정보

by 아웃룩 아웃룩1000 2019. 10. 4. 08:06

본문

반응형

하이패스 오작동으로 정산 없이 통과? 일단 가? 멈춰?.. 저는 가던 길을 계속 갑니다. 오늘은 하이패스 오작동으로 고속도로 요금 정산없이 통과했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2일 대한민국정책브리핑에 "실수로 하이패스 무단통과?... 일단 가?..."라는 제목으로 관련 내용을 공지했는데요. 이 내용 타깃은 하이패스 장착되지 않는 운전자가 실수로 하이패스 차로로 무단 통과하는 사례를 말하는 것 같은데요. 하이패스 단말기 오작동으로 요금 정산 없이 통과할 경우에도 다르지 않다고 봅니다. 

일단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게시한 "이럴땐 어쩔"이라는 인포그래픽 보시지요.

이럴땐 어쩔 하이패스 편 인포그래픽, 출처: 문화체육관광부

위 인포그래픽에 있는 텍스트 입니다.

당황하지 말고 일단 가세요! 

하이패스 차로는 무정차 통과 및 제한속도 30km/h가 기본입니다. 무리하게 후진 또는 정지한다면 큰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영업소에 방문하지 않아도 돼요! 

고속도로는 차가 빠르게 달리는 구간이기 때문에 보행 및 횡단은 금물! 

그렇다면 어떻게 납부하나요? 

1. ‘하이패스 홈페이지 ’ 또는 ‘통행료 서비스+’ 앱에서 납부 
2. 콜센터 ARS 
- ☎ 1588-2504 (3번 + 3번) 
- ☎1644-3362 
3. 납부금 고지서 
가상계좌, QR코드를 통해 납부 
4. 도착지 톨게이트 영업소에서 상황을 설명하고 지불 

독촉장 기한 내 납부하지 않으면, 10배의 벌금 부과! 

하이패스 무단통과로 당황하셨나요? 그래도 통과가 우선! 나중에 안전하게 요금 납부하세요~


가끔씩 저도 고속도로 요금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하이패스 오류로 인해 "요금 0이 정산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듣는 경험을 가지고 있거든요. 이럴 때 저는 당황하지 않고 그냥 가던 길을 갑니다. 그러면 며칠 뒤에 [아래 사진]과 같은 "미납통행료 납부 요청 안내문"이 집으로 도착하지요.

미납통행료 납부요청 안내문

이거 받고서 계좌이체로 납부한답니다.

그러면 "미납통행료 납부 요청 안내문"에 적시된 "미납통행료 납부방법 안내"도 첨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납통행료 납부방법 안내
0 계좌입금
  입금계좌 : 농협 317-0010-9021-31 (예금주 : 강남순환도로(주))
※계좌입금 시 입금자의 성명란에 반드시 차량번호로 기재하여 주십시오.
※만약 입금자 성명으로 입금하실 경우 동명이인으로 인한 완납 처리가 불가능할 경우가 있으므로 반드시 영업소로 연락하시어 입금 확인 및 처리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0 지로납부
 - 금융기관을 방문하시어 지로창구, 무인공과금 수납기로 납부
 - 납부일이 자나도 본 청구서로 납부 가능합니다.

0 인터넷 납부
 - 인터넷 지로(www.giro.or. kr) 납부 (예금계좌 및 공인인증서 필요)
 - 강남순환도로 홈페이지(www.knway.co.kr)에서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 납부

0 영업소 방문 납부
 - 강남순환도로 영업소 사무실 방문 후 현금, 선불/후불 전자카드로 납부

미납통행료 납부방법 안내

그리고 "미납통행료 납부요청 안내문" 첫 페이지에는 [아래사진]과 같이 요청사항(필독)으로 "계좌이체, 폰뱅킹 시 입금자명을 꼭! 꼭! 꼭! 차량번호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처음부터 하이패스 단말기에 오류가 없으면 이런 행정소모는 없을 거란 생각이 드네요.

어쨌거나 실수로 하이패스 게이트를 통과하든, 하이패스 단말기 오류로 통과하든 2차 사고 없도록 그냥 가던 길 가십시오. 고속도로 게이트에 설치된 그 무서운 카메라 보셨죠? 그냥 지나가도 그 카메라는 차량 정보 다 축적하고 있을 테니까요. 요금 내려고 급브레이크 절대 밟지 마시고 쭉 가던 길 가시기 바랍니다. 

정말로 정말로 2차 사고는 없어야 되잖아요..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