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akao AdFit 오픈 및 Daum AdFit 정보 이관 안내 ( 2019년 11월 예정 )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19. 10. 4. 18:10

본문

반응형

다음 애드핏(Daum AdFit) 사용자들은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애드핏은 10월 4일, 누리집 공지사항에 [아래사진]과 같이 "[중요] Kakao AdFit 오픈 및 Daum AdFit 정보 이관에 대한 사전 안내"라는 제목으로 오는 11월 "다음 애드핏 서비스가 카카오 애드핏으로 변경된다."라는 내용을 공지했어요. 주요 변경사항이 무엇인지 살펴볼게요.

다음 애드핏 중요공지 사항

 

주요 변경사항 

카카오계정 하나로 AdFit까지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다음, 멜론 등에서 사용하던 이메일 형태의 카카오 계정으로 애드핏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제는 알림도 카카오톡으로 발송합니다. 매체 심사 결과, 적립금 지급 요청 시기 알림 등 주요한 AdFit 알림을 카카오톡 메시지로 발송해드립니다. (가입한 카카오 계정이 카카오톡과 연결되어 있는 경우에 한함)

 Daum AdFit에서 운영하던 정보 그대로 Kakao AdFIt으로 이관해줍니다. 기존 Daum AdFit 회원님들의 운영 매체, 보고서, 적립금 등 모든 정보를 Kakao AdFit으로 그대로 이관해 드립니다. 별도 신규 가입 후 매체 등록, 매체 심사 등의 과정 없이 바로 이어서 운영이 가능합니다.

Kakao AdFit으로 서비스가 변경됨에 따라 Daum AdFit은 일정 기간 이후 종료될 예정입니다. 이관하지 않은 Daum AdFit 계정의 매체, 광고 단위 등은 계속 운영은 가능하나, 적립금 지급 요청이 불가합니다. 원활한 애드핏 광고 운영과 적립금 정산 등을 위하여 아래의 상세 안내사항을 꼭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변경 세부내용

1. 서비스 변경과 정보 이관
- Daum AdFit은 종료되고 애드핏 서비스는 Kakao AdFit으로 이어집니다.
- Daum AdFit 이용자 대상으로 기존 운영정보/정산 정보를 Kakao AdFit 으로 그대로 이관하여 이용하실 수 있게 지원해드립니다.
- '이관'은 Kakao AdFit 에 신규 가입됨과 동시에 Daum AdFit에서 운영하던 모든 정보(매체, 광고단위, 지표, 적립금 등)를 그대로 Kakao AdFit 신규 가입한 계정으로 옮겨드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관을 진행하시는 경우 별도로 Kakao AdFit에 신규 회원 가입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 Kakao AdFit으로 정보 이관이 완료되면 Daum AdFit에서는 탈퇴됩니다.
- Kakao AdFit 오픈 및 정보 이관 시작일은 11월 초로 예상하고 있으며, 일정이 늦춰지는 경우 별도 공지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 Daum AdFit에서 매체, 광고단위 운영 및 광고 노출에 따른 적립금 적립은 정상적으로 진행되나, 적립금 지급 요청을 위해서는 반드시 Kakao AdFit으로 정보이관이 필요합니다.
 이관에 동의하지 않으나 현재까지의 적립금 지급을 원하시는 경우, AdFit 고객센터로 Daum AdFit 회원 탈퇴를 요청하시고 적립금에 대한 지급 요청을 함께 해주시면 됩니다.
- 이관 지원 기간이 종료되는 시점까지 이관 신청하지 않은 정보는 Daum AdFit이 종료됨에 따라 모두 삭제됩니다.

※ 기존 Daum AdFit 운영 정보를 모두 폐기하고 kakao AdFit에서 새로 운영하기를 원하시는 경우
 - Daum AdFit 정보 폐기를 위하여 Daum AdFit 회원 탈퇴가 필요합니다.
 - AdFit 고객센터로 Daum AdFit 회원 탈퇴 요청 후 새로운 AdFit 매체와 광고단위 운영을 위하여 차후 Kakao AdFit 오픈 시, Kakao AdFit에서 신규 회원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 더 이상 AdFit 사용을 원하지 않는 경우
 - AdFit 고객센터로 Daum AdFit 회원 탈퇴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2. Kakao AdFit 이용에 대한 안내 사항
- Daum AdFit은 다음비즈니스회원 계정을 ID로 사용하지만 Kakao AdFit은 카카오계정을 ID로 사용합니다.
- Kakao AdFit 이용을 위해서는 이메일 형태의 카카오계정이 필요하므로, 미리 AdFit의 ID로 쓸 카카오계정을 준비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계정 생성은 https://accounts.kakao.com 에서 가능합니다.
- Kakao AdFit은 만 14세 이상이어야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3. 정보 이관 관련 회원 유형별 안내 사항
① 개인
- 개인 회원의 경우 Daum AdFit에 가입한 '다음비즈니스회원' 계정 소유주의 카카오계정으로만 정보 이관이 가능합니다.
  현재 다음비즈니스회원 계정 소유주는 Daum AdFit로그인 시 우상단에 표시되는 이름입니다.
- Kakao AdFit으로 정보를 이관하는 단계에서 진행하는 카카오계정 본인인증 시 다음비즈니스회원 소유주와 동일한 정보로 본인인증을 하셔야합니다.

② 일반과세사업자
- 사업자 회원의 경우 Daum AdFit 계정의 사업자정보가 그대로 이관됩니다.
- 정보 이관 단계에서 사업자등록증 첨부가 필요하며, 첨부한 사업자등록증과 기존 계정 정보가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Kakao AdFit 가입 심사가 진행됩니다.
- 위의 심사 상태에서는 지급 요청만 정지되며, 매체와 광고단위 운영 및 광고 노출과 적립금은 정상적으로 발생합니다.
- 정보 이관 지원 기간 중 사업자등록번호가 변경이 된 경우, Daum AdFit에 가입한 다음비즈니스회원의 사업자 정보를 수정하여 이관을 진행하시거나, 이전 사업자정보로 이관 진행 후 [Kakao AdFit - 계정] 메뉴에서 사업자등록번호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③ 간이과세사업자
- Kakao AdFit은 적립금 지급 요청 시 간이과세자 유형에 대한 과세 구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기존에 Daum AdFit에서 간이과세 유형으로 적립금 지급을 요청한 회원은 Kakao AdFit으로 정보이관을 진행하면서 개인 유형으로 가입하게됩니다.
- Kakao AdFit에 개인 유형으로 가입 시 적립금 소득에 대한 부분은 Daum AdFit 간이과세자와 동일하게 원천징수로 처리됩니다. 간이과세자에서 일반과세자로 사업자 상태가 변경된 경우, Kakao AdFit에서 일반과세자인 사업자 유형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Kakao AdFit 오픈 및 정보 이관 시작일은 11월 초로 예상됩니다. 일정이 늦춰지는 경우 별도 공지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