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게임에서 최근 저는 스페셜 리서치 "깊은 잠이 든 포켓몬을 깨워라"의 4번째 과제인 ""강철타입 또는 에스퍼타입 포켓몬을 50마리 잡는다."을 클리어 했는데요. 오늘은 이 미션을 클리어하는데 조금이나 도움될 수 있는 팁 하나 공유할게요.
지금까지 여러 리서치 미션이 있었지만 이렇게 긴 시간이 걸린것은 처음이네요. 그런데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조금만 신경쓰면 저보다는 빠르게 미션을 해결할 수 있어 보입니다.
그 동안 포켓몬을 잡기만 했지 포켓몬 타입은 그렇게 신경을 쓰지 않았어요. 그래서 강철과 에스퍼 타입 포켓몬이 나왔음에도 놓친 사례가 많았습니다. 이후에 저는 포켓몬 타입을 기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아래사진]과 같이 포켓몬 검색창에서 타입을 입력했습니다. 예로 "에스퍼"라고 입력하면 지금까지 제가 잡았던 에스퍼 타입 포켓몬이 쫙 나오더군요. 기억을 되살리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음은 "강철" 포켓몬 타입입니다.
포켓몬 게임 첫 화면에서 오른쪽 아래에 있는 아이템을 클릭하면 "포켓스톱 근처에 있는 포켓몬"이라는 창이 뜨는데요. 이곳에는 주변 포켓스톱에 어떤 포켓몬이 출몰하는지 미리 알려줍니다. 여기서 에스퍼와 강철 포켓몬이 있으면 그곳에 가서 잡으면 됩니다. 이것은 전적으로 발품을 파셔야 합니다.
이렇게 해서 "강철타입 또는 에스퍼타입 포켓몬을 50마리 잡는다."라는 미션을 완료하면 아래사진과 같이 기술머신 스페셜, 프리미엄 레이드패스, 기술머신노말 아이템 각각 1개씩을 받습니다.
5단계는 아래사진과 같이 "팀 리더와의 대전을 3번한다", 트레이너 대전에서 7번 이긴다, 레이드배틀에서 7번 이긴다 등 3가지네요. 이것은 시간만 주어진다면 하루만에도 끝낼 수 있는 미션이네요.
정리합니다. 스페셜리서치 "깊은 잠이 든 포켓몬을 깨워라"의 4번째 과제인 ""강철타입 또는 에스퍼타입 포켓몬을 50마리 잡는다."을 조금 더 쉽게 클리어 방법은 다음 2가지입니다.
첫번째: "강철과 에스퍼타입 포켓몬을 기억하라"
두번째: "포켓스톱 근처에 있는 포켓몬을 최대한 활용하라"
그리고 하나만 더 덧붙인다면 "발품을 팔아라" 입니다.
그럼 즐겜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