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폰 지문인식 뚫였다" 라는 제목으로 오늘 갤럭시폰이 언론에 자주 노출되네요. 저도 언론에 이슈되고 있는 기종을 사용하다보니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그리고 지문인식을 전부 차단했습니다.
오늘 오후 "삼성멤버스"라는 앱에는 삼성측에서 "지문인식 오류 관련 공지드립니다."라는 제목으로 아래와 같은 내용을 공지 했습니다. 전문 옮겼습니다.
지문인식 오류 관련 공지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삼성멤버스입니다.
먼저 제품 사용에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최근 일부 모델의 지문인식 오류 관련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오니 제품 사용에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당사는 지문인식 오류 건에 대해 인지하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SW 패치를 조만간 발행할 계획 입니다.
해당 문제는 일부 실리콘 케이스를 사용하는 경우 실리콘 케이스의 패턴이 지문과 함께 인식되면서 발생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이에 SW 수정을 통해 개선 예정이오니 항상 최신 버전을 유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삼성측은 해당 문제 원인에 대해 "일부 실리콘 케이스를 사용하는 경우 실리콘 케이스의 패턴이 지문과 함께 인식되면서 발 생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라며 "SW 수정을 통해 개선 예정이오니 항상 최신 버전을 유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하는데요. 다시 생각해도 참 어쩌구니 없네요.
아무쪼록 소프트웨어 패치가 나오기 전까지는
스마트폰 지문인식은 금지 해야겠어요.
갤럭시폰 사용자께서는 이런 오류로 피해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쓰시기 바랍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