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남대문시장 맛집, "남대문야채호떡" _ 개당 1,000원

맛집

by happyfuture 2019. 10. 25. 21:53

본문

반응형

서울 남대문시장에서 아주 유명한 "호떡"은 다 드셔 보셨지요? 최근 저도 이 시장에 있는 "남대문 야채호떡" 집에 다녀왔네요. 사진과 동영상으로 최근 모습 보여 드릴게요.

남대문야채호떡 전경

저는 1년에 한번씩 서울 중구 태평로에 있는 "강북삼성병원 건강검진센터"에서 검진을 받아요. 이것을 마치면 인근에 있는 "남대문 야채호떡" 가게에 들렀다 온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눈이 왔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그때 이후 거의 1년 만에 재 방문이네요.

불판에 올려진 호떡

지난해와 비교해서 가격은 개당 1,000원으로 동일. 그렇다고 호떡 크기가 작아보이진 않았어요. [아래 사진]은 지난해와 올해 호떡을 비교한 것입니다.

2018년 11월경 호떡
2019년 10월 호떡

웨이팅은 지난해와 올해 다를봐가 없었습니다.

차이가 있다면 지난해는 외국인관광객이 많았던 것에 비해 올해는 국내인 많아 보였다는 것과 한 사람이 대량 포장 등으로 줄은 진해와 비슷하나 시간은 더 오래 걸렸다는 것이었습니다.

바쁘게 일하시는 호떡집 관계자

울 부부는 야채호떡과 꿀호떡을 각각 1개씩 구매해서 걸으면서 시식을 했네요. 앞에 있는 것이 야채, 뒤에 있는 것이 꿀호떡입니다. 커피는 이 집 지척에 "남대문 커피"가 있어요. 거기서 아이스라떼를 하나 구매했습니다.

야채호떡은 [아래사진]과 같이 소스를 발라줍니다..

다음은 동영상입니다. 

길거리에서 줄 서 있다가 제 순서가 되면 호떡 있는 곳으로 가서 주문을 하는데요. 이 영상 속에는 주문부터 호떡 소스 바르고 제 손에 들어오기까지의 영상입니다. 

 

한 끼 식사를 대체할 만한 양은 아니지만요. 행복한 추억을 남길만한 충분한 꺼리는 되더군요. 서울 남대문시장에 가시면 꼭 한번 들려보세요. 

2019/10/13 - [일상정보] - 공릉동 도깨비시장 _ 점순이 호떡 (수수호떡, 수수부끄미)

그나저나 카카오 지도에는 "남대문 야채호떡"이 등록 안되어 있네요.

제가 직접 위치 표시했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