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켓몬고 게임] 파트너 포켓몬과 그룹 사진 찍어보기

포켓몬고

by happyfuture 2019. 12. 22. 10:41

본문

반응형

파트너 포켓몬과 그룹사진 찍어보세요.

[아래 사진]과 같이 재밌는 AR(증강현실) 사진들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파트너 포켓몬과 그룹사진 모드"에 대해 살펴보고 다음으로 그룹 사진 찍는 방법에 대해 설명할게요. 

 

처음엔 좀 헤맸는데요. 헤매다 보면 어떻게 되더라고요. ㅋㅋㅋ. 실내보다는 실외 즉 넓은 공간을 추천드립니다. 아래 샘플사진 배경도 관악산 인근 야외입니다.

 

게임 포켓몬고: 파트너포켓몬과 찍은 그룹사진

 

파트너 포켓몬과 그룹사진 모드란? 

[파트너 포켓몬과 그룹사진모드]는 "포켓몬 게임 내에서 자신의 파트너 포켓몬과 친구의 파트너 포켓몬이 상호작용하거나 함께 AR 스냅샷을 찍을 수 있으며, 이는 자신을 포함하여 최대 3명까지 가능합니다."라고 나이언틱에서는 설명하네요.

그룹 사진 모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설정 메뉴에서 AR+ 모드가 활성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AR+ 모드를 활성화하기에 앞서 사용 중인 단말기가 다음 조건을 충족하는지 먼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iOS: AR+ 모드는 iOS 11 이상에서 실행되며, iPhone 6s 이상의 기종에서만 이용 가능. 
- 안드로이드: AR+ 모드는 ARCore가 지원되는 안드로이드 7.0 이상의 기기에서만 이용 가능. ARCore는 필수 프로그램으로, Google Play Store에서 설치할 수 있음.

 

그룹 사진 모드 촬영하기 

맵뷰 화면의 좌측 하단에 있는 트레이너 아이콘 옆의 파트너 포켓몬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게임 포켓몬고: 파트너 포켓몬 아이콘

 

공유 체험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게임 포켓몬고: 공유체험 아이콘

 

그룹 코드 작성을 터치하여 그룹을 생성합니다.

 

게임 포켓몬고: 그룹코드작성

 

다른 플레이어가 QR 코드를 스캔하여 그룹에 참여합니다. 

 

게임 포켓몬고: QR코드 스캔

 


공유 AR 세션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평평하고 탁 트인 곳에서 그룹에 속한 모두가 각자의 단말기를 세로로 잡고, 동일한 물체를 향해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포켓몬의 노란 발자국과 그림자가 나타날 때까지 단말기를 좌우로 움직이며 조절한 후, 그림자를 터치하여 파트너 포켓몬을 배치하시기 바랍니다.

 

밝은장소에서 등 주의사항 안내

 

그룹 사진 모드 중 자신의 파트너 포켓몬에게 간식을 주거나 같이 놀 수 있으나, 친구의 파트너 포켓몬에게는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파트너 포켓몬과의 상호작용은 친밀도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룹 스냅샷 촬영하기

그룹 사진 모드의 하단에 있는 카메라 버튼을 터치하면 파트너 포켓몬의 스냅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그룹 스냅샷을 촬영하고 있을 때에는 자신의 트레이너 닉네임이 같은 그룹의 플레이어들에게 표시됩니다. 

 

그룹사진 1

 

배치를 이쁘게 하려면 여러 번 시행착오를 거쳐야 하더군요. 몇 번을 시도한 후에 얻는 증강현실 사진입니다..

 

그룹사진 2

 

파트너 포켓몬이 하나보다는 2개 등 그룹으로 있으니 화면이 꽉 차 보이면서 사진이 묵직해 보이는 것이 아주 좋네요. 몇 번 더 시도를 하면서 이보다 더 나은 사진이 될 수 있도록 해봐야겠어요.

 

그룹사진 3

 

포켓몬 게임에 새로운 기능들이 업그레이드되면서 더욱더 재미있어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개인적으로는 운동량 즉 걸음수도 날로 증가하고 있음이 눈에 확 띄더군요.

 

2019/12/19 - 포켓몬고] 파트너 포켓몬과의 모험 _ 포핀

2019/12/16 - 포켓몬고 ] 풍성한 12월 이벤트 소개 _ 비리디온, 프리지오 등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