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S10 5G 퀵패널에 있는 "화면녹화" 활용하기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0. 1. 7. 11:20

본문

반응형

최근 안드로이드 10 OS로 업그레이드하니 스마트폰 상단 퀵패널에 "화면 녹화" 기능이 새로 생겼네요. 오늘은 이 내용에 대해 살펴봅니다.

갤럭시S10 5G 퀵패널에 있는 화면녹화 체험기

저는 갤럭시S10 5G 사용자입니다. 그동안 포켓몬 게임을 즐기면서 재밌는 화면들은 [아래 사진]과 같이 게임 부스터에 있는 "녹화" 기능으로 "화면 녹화"를 해서 블로깅과 유튜브에 활용했었는데요.

게임부스터에 있는 "녹화" 기능

 

그런데 최근 제 스마트폰(갤럭시S10 5G)을 안드로이드 10 OS로 [아래 사진]과 같이 업그레이드를 했어요.

 

안드로이드10 업그레드 내용

 

그랬더니요.

제가 아주 애용하던 게임부스터에 있는 "녹화" 기능이 [아래 사진]과 같이 사라졌어요..

매우 당황..황당.....

 

게임부스터에서 사라진 "녹화" 기능

 

 

부랴뷰랴...

저는 앱 삼성 멤버스에 "게임 부스터"에 있는 녹화 기능을 살려달라."라는 요지로 문의했습니다.

늦지 않게 삼성 측에서는 "스마트폰 상단 퀵패널에 있는 "화면 녹화" 기능을 사용해달라."라는 요지로 답변이 오더군요. 바로 스마트폰을 확인하니 [아래 사진]과 같이 "화면 녹화" 기능이 새로 생겼더군요.

 

 

그래서 곧바로 테스트 들어갑니다.

"화면 녹화"를 누르니 [아래 사진]과 같이 <화면 녹화 앱으로 녹화 시작"이라는 창이 뜨면서 "소리설정" 해주고 "녹화 시작"을 누릅니다. 

그리고요. 화면 녹화 기능 이용 시에는 아래 내용 꼭 유념해 주세요.

화면 녹화 앱은 녹화 중일 때 화면에 표시되거나 휴대전화에서 재생 중인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이러한 정보에는 비밀번호, 결제정보, 사진, 메시지, 음성 등이 포함됩니다.

 

화면녹화앱으로 녹화시작 화면

 

그러면 3, 2, 1로 카운트다운이 되면서 녹화가 시작되더군요.

 

녹화전 카운트다운

 

그리고 녹화가 되고 있음을 [아래 사진]과 같은 팝업창을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녹화를 종료하려면 적색으로 표시된 곳에서 젤 오른쪽 네모를 누르면 됩니다.

 

화면녹화 진행시 팝업창

 

제가 아주 애용하던 "녹화" 기능이 업그레이드 이후에 사라져 매우 당황했는데요. 그것을 다시 찾아서 매우 기뻤습니다. 혹시나 갤럭시 S10 5G 사용자들께서는 안드로이드 10으로 업그레이드하면 동일 증상 발생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에 적시했던 내용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화면 녹화 기능 사용 시에는 반드시 아래 사항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화면 녹화 앱은 녹화 중일때 화면에 표시되거나 휴대전화에서 재생중인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이런한 정보에는 비밀번호, 결제정보, 사진, 메시지, 음성 등이 포함됩니다.

 

2020/01/05 - [일상정보] - 모바일용 앱 티스토리(TISTORY) 오류 발생 _ 갤럭시 S10 5G 사용자 업그레이드 주의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