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쪼마리, 교환으로 진화 그리고 단굴 등 하나지방 포켓몬 추가 등장

포켓몬고

by happyfuture 2020. 1. 11. 13:17

본문

반응형

"쪼마니" 잡아서 부계정과 "교환으로 진화" 시켜 봤어요. 정말 <포켓몬의 사탕>이 일도 안들어가네요. 그리고 단굴 등 하나 지방 포켓몬이 여러 개 추가로 등장한다는 소식도 함께 전해드릴게요.

오늘 아침 "쪼마리"를 메인계정으로 잡고 <교환으로 진화>한 "어지리더"를 부계정 도감에 등록 마쳤습니다. 

교환으로 진화

 

교환으로 진화

하나지방 포켓몬인 "쪼마리"가 11일인 오늘부터 야생에 나타났는데요. 오늘 아침 그 포켓몬을 잡아서 부계정과 교환했어요. 잡은 포켓몬을 살펴보면 적색으로 표시된 "진화" 부분에 [아래 사진]과 같이 "교환 또는 사탕 200개"가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애기는 "다른 계정과 교환하던지 아니면 사탕 200개 들여서 진화하라."라는 의미이지요.

저는 부계정과 교환을 했습니다. 교환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들 아실거라 생략합니다.

교환 또는 사탕 200개 진화표시

제 부계정으로 교환이 완료되면 포켓몬 진화부분은 [아래 사진]과 같이 사탕이 "0"이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진화"를 누르면 "어지리더"로 진화합니다. 

부계정 진화표시(사탕 0)

"교환으로 진화"에 해당되는 포켓몬은 특정포켓몬으로 몇 개가 지정되어 있습니다. 대상이 되는 포켓몬은 윤겔라, 근육몬, 데구리, 고우스트 등이고요. 하나 지방 포켓몬은 단굴, 으랏차, 딱정곤, 쪼마리가 여기에 해당됩니다.

단굴 등 새로운 포켓몬이 포켓몬고에 등장 

단굴, 으랏차, 딱정곤, 쪼마리와 진화 포켓몬들 이외에도 더욱 많은 포켓몬들이 야생과 알, 레이드 배틀에서 등장합니다. 세부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야생에서 나타나는 포켓몬: 단굴, 동챙이, 돌살이, 딱정곤, 깨봉이, 파쪼옥, 쪼마리, 등

- 알에서 부화하는 포켓몬:
  . 2km 알: 마디네, 돌살이
  . 5km 알: 단굴, 딱정곤, 쪼마리, 깨봉이, 동챙이, 파쪼옥
  . 10km 알: 으랏차, 프로토가, 아켄, 터검니

- 레이드배틀에 등장하는 포켓몬: 레벨 1 레이드 배틀에 으랏차 등장 

- 세계 특정 지역 야생에서만 나타나는 포켓몬:

 .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아프리카 지역: 던지미 (10km 알에서도 부화)
 . 유럽, 아시아, 호주 지역: 타격귀 (10km 알에서도 부화)
 . 미국 남부, 남아메리카 지역: 마라카치
 . 이집트, 그리스 지역: 심보러
 . 동반구: 배쓰나이(적색근의 모습)
 . 서반구: 배쓰나이(청색근의 모습)

새로운 출현하는 포켓몬은 나오는대로 잡으면 되는데요.

그런데 "교환으로 진화"는 어떻게 사용을 해야 잘 사용하는 것인지는 고민을 해봐야겠어요. 저는 일단 "교환으로 진화" 대상 포켓몬의 개체가 다소 약할 때 교환을 통해 고개체를 노려보는 정도로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오늘도 고개체잡으시면서 즐거운 포고 게임하시기 바랍니다.

 

2020/01/10 - 포켓몬고] 파트너포켓몬에게 "꽃열매" 받았어요..

2020/01/08 - 전설 레이드 포켓몬 "히드런" 4계정 도전기

2020/01/07 - 울트라프렌드인 강챙이가 준 선물 _ 초크돌

2020/01/05 - 포켓몬고] 파트너 포켓몬과 울트라프렌드 됐어요 _ 어떤 기념품을 받았을까요?

2020/01/03 - 포켓몬고] 언제나 모험 모드로 즐기는 "알마라톤" _ 별의모래, 이상한사탕, 하나의 돌 챙기자!!!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