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휴대용 칫솔 살균기(Portable Toothbrush Sterilizer) 사용 후기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20. 2. 22. 08:23

본문

반응형

휴대용 칫솔 살균기 사용 후기입니다.

코로나 19 감염증 때문에 요즘 바이러스 등 세균 감염 등에 관심이 고조되는 있는 분위기에서 함께 근무하는 동료가 휴대용 칫솔 살균기를 사용하고 있는 것을 목격했어요. 사무실에 있는 칫솔은 언제 교체했는지 기억도 가물가물하면서 갑자기 나의 칫솔에는 얼마나 많은 미생물이 살고 있을까 하는 생각과 함께 "나도 저것이 하나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폭풍 검색해서 찾아낸 것이 바로 (주)엠테크원에서 제조하고 (주)한샘에서 판매하는 "휴대용 칫솔 살균기(Portable Toothbrush Sterilizer)"입니다. 외형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비용은 6개에 6만 7,200원(택배비 포함)으로 개당 1만 1,200원이네요. 이왕 사는 김에 여러 개 구매해서 1개는 제가 사용하고 나머지는 지인들에게 선물했어요. 

 

휴대용 칫솔 살균기 외형

 

휴대용 칫솔 살균기의 전체 외형은 [위 사진]과 같이 수성사인펜보다 약간 길더군요. 그리고 두께는 [아래 사진]과 같이 2cm 정도 되더군요.

 

휴대용 칫솔 살균기 두께.

 

이 휴대용 칫솔 살균기는 USB 충전식입니다. 완충하면 약 15회로 최대 15시간을 사용이 가능하다 합니다. 충전 커넥터 타입은 Micro-5 pin입니다. USB 타입이 아닌 일반 건전지 타입도 있는데요. 그것은 가격이 이보다 좀 더 저렴하더군요.

 

USB 충전 커넥터

 

상품 특장점 및 사용 시 주의사항

특장점은 UV LED 자외선 살균, 휴대가 간편한 슬림한 디자인, 리필용 치약 통 내장 등이 있습니다. 세부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여기서 리필용 치약통은 칫솔이 1자형 아니면 사용이 힘들더군요. 제가 사용한 칫솔은 1자형이 아니기에 일단 리필용 치약통은 사용 안하고 있답니다. 

. UV LED 자외선 살균
  - 칫솔에 있는 각종 세균으로부터 항상 청결하고 위생적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 휴대가 간편한 슬림한 디자인
  - 슬림한 디자인으로 휴대가 용이하며 동작 LED로 UV LED의 동작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 리필용 치약통 내장
  - 칫솔과 치약을 동시에 휴대 및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살균기에 장착한 칫솔 

사용 시 주의사항

칫솔 물기를 충분히 제거하는 등 여러 가지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읽어보면 다 이해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 양치 후 칫솔의 물기를 충분히 제거하고 칫솔 모의 방향을 UV LED 방향으로 끼워 주십시오.
. 케이스를 닫으면 UV LED가 약 1시간 작동한 후 자동으로 OFF 됩니다.
  ※ 살균 중인 경우에 케이스를 열면 UV LED는 자동으로 OFF 됩니다.
. 동작 LED는 충전 시에는 레드, 완충 시에는 그린, 살균 시에는 블루가 켜집니다.
. 리튬이온 배터리 완충 시간은 약 2시간이며, 완충 후 약 15회 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 USB 충전은 마이크로 5핀을 사용하십시오.
  ※ 아답터 종류에 따라 배터리 완충 시간이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 충전 중에는 UV LED 살균등이 동작되지 않습니다.
· 심한 충격을 가하거나 물에 넣지 마십시오. UV LED, 기판, 리튬이온 배터리의 고장 원인이 됩니다.
. 작동 중인 UV LED를 직접 보면 눈에 손상을 줄 수 있으니 주의하십시오.
. UV LED의 효과적인 살균을 위해 수시로 램프의 이물질을 제거해 주십시오.
. 칫솔 보관함이 오염되면 구강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항상 청결을 유지해 주십시오.

그럼 여기서 미생물을 살균하는 자외선(UV, Ultraviolet ray)에 대해 살펴볼게요.

자외선이란?

자외선은 파장 범위 10~400 nm인 빛으로서, 파장이 가시광보다 더 짧고 엑스선보다는 더 긴 전자기파의 총칭입니다. 지식백과에 따르면 이것은 빛의 에너지가 커서 물질에 흡수되면 분자 결합을 깨기 때문에 피부에서는 몸을 보호하려고 멜라닌 색소를 퍼뜨립니다. 센 햇빛을 많이 받으면 피부가 까맣게 그을리는 것은 바로 멜라닌 색소가 피부 아래층에 퍼지기 때문이지요. 지구 대기의 상층부에 형성된 오존층은 이러한 자외선을 대부분 흡수하여 지구 생물을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지요.

 

블루 LED는 살균 표시등

또한 위에서 설명한 화학적 효과 때문에 강한 자외선을 받으면 세포 속의 여러 분자가 파괴된다고 해요. 특히 "파장 250 nm 근처의 자외선은 살균 효과가 크므로 식기나 식품의 살균에 쓰기도 한다."라고 합니다. 또한 "맑은 날 강한 햇빛을 너무 오래 받으면 피부가 그을릴 뿐 아니라 일부 세포가 변성되어 피부암이 생길 수도 있지만 적당한 양의 자외선은 칼슘 대사를 촉진하는 비타민 디의 합성을 촉진하여 골격을 튼튼하게 만들어준다."라고 지식백과는 우리에게 궁금증을 해소시켜 주네요.

사용법

[아래 사진]과 같이 칫솔 모의 방향을 UV LED 방향으로 끼워 주십시오. 그리고 뚜껑을 닫아 주면 끝입니다.

살균기에 장착한 칫솔 

살균이 시작되면 [아래사진]과 같이 블루 색상의 LED가 표시됩니다. 살균은 1시간이며 이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꺼집니다. 

살균중 (1시간)

충전 중

충전 중일 경우 LED 표시등은 [아래 사진]과 같이 레드입니다. 완충되면 그린으로 변해요..

레드 표시등은 충전 중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에 의한 품질표시

HANSSEM
상품명 (한샘) 휴대용 칫솔 살균기_ 그레이 (USB 충전식)
인증번호 : R-R-tm1-MPC01
정격전압: DC5V (배터리 3.7V)
소비전력: 0.17W
제조국: 한국
제조년월: 별도 표기
제조/수입원: (주)엠테크윈
서비스센터: 070-7510-2437
판매원: (㈜)한샘 서울시 마포구 성암로 179
주의사항: 별도표기

구매하고 1주일 정도 사용 중에 있는데요. 효과 관련해서는 칫솔에 있는 미생물이 죽었는지 안 죽었는지 눈으로 볼 수가 없어서 알 수가 없습니다. 다만 "마음의 위안을 받고 있는 정도다."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혹자는 그러더군요. "살균기을 사용하는것보다 칫솔을 자주 바꾸는 것이 낫다."라고요. 저도 그렇게 생각하는데요. 그런데 자꾸만 까먹어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