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칫솔살균기 구매 후기 _ 휘아의 이클리너(E-Cleaner, TWU-100)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20. 3. 1. 17:30

본문

반응형

휘아의 이클리너((E-Cleaner, TWU-100) 칫솔살균기 구매 후기입니다.

칫솔살균기 구매 후기

지난달 (주)한샘에서 판매하는 휴대용 칫솔 살균기를 구매해서 사무실에서 며칠 사용해보니 입안이 왠지 청결해진 느낌이 들어 이번에는 집에서 사용할 칫솔살균기를 최근 구매했습니다.

2020/02/22 - [일상정보] - 휴대용 칫솔 살균기(Portable Toothbrush Sterilizer) 사용 후기

제가 이번에 구매한 제품은 [아래사진]과 같이 칫솔 살균 기능과 디자인까지 모두 갖춘 휘아의 이클리너(E-Cleaner) 칫솔 살균기입니다.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살균시간인데요.

저는 모든 칫솔살균기의 살균시간은 모두 1시 간인 줄 알았어요. 그런데 자료조사하다 보니 이 제품은 살균시간이 3분이더군요. 그래서 선택했습니다.

이번에 구매한 휘아의 이클리너 칫솔살균기(TWU-100)

지난번 구매한 제품과 비교해 또 다른 특징이 있다면 다음과 같이 두가지 정도로 요약할 수 있겠네요.

첫 번쨰는 자석 부착으로 앞전에 구매한 것은 없었거든요. 사무실용이라 자석 없어도 크게 불편한 것은 없었습니다만 이 번 것은 집에서 사용해야 하거든요. 자석이 있으니 착탈이 편리해 좋았어요. 두 번째는 제품이 칫솔 헤드만 들어갈 수 있게 되어 있어 휴대성과 편리성이 아주 괜찮았어요. 

이제 사용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사용방법

Step 1

오픈버튼을 눌러 살균기 뚜껑을 열어줍니다.

뚜껑이 열린 칫솔 살균기

Step 2

칫솔 거치대의 실리콘에 칫솔을 넣어 줍니다. (사진 촬영하려고 제가 강제로 UV C-LED를 동작시켰습니다. 뚜껑을 닫지 않으면 파랗게 보이는 LED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칫솔을 장착한 살균기

Step 3

도어를 닫음과 동시 UV C-LED 라이트로 3분간 자동 살균이 시작됩니다. (3분 후 자동으로 UV C-LED 라이트가 꺼집니다.)

동작중인 칫솔살균기(TWU-100)

다음은 충전방법입니다.

충전방법

충전시에는 충전단자 옆 LED 램프가 RED로 발광. 완료되면 LED 램프가 꺼져요. 본체의 배터리 충전이 필요할 경우 충전단자 옆 LED가 깜박입니다. 그럴 경우 잊지 말고 충전해주세요.

칫솔 살균기 충전단자

다음은 사용시 주의사항에 대해 살펴볼게요.

사용 시 주의사항

. 칫솔의 물기를 털고 사용해 주세요.
. 정격 전원에 맞는 전원을 사용하세요. (DC 5V / Micro 5 Pin)
· 젖은 손으로 어댑터 및 USB 케이블을 제품에 연결하지 마십시오.
· 제품에 무리한 충격이나 압력을 가하지 마십시오.
. 휴대폰 충전기, 컴퓨터, 보조배터리, 자동차 등 다양한 USB 전원 사용 시 DC 5V인지 반드시 확인 후 사용하십시오.
· 본 제품은 분리/분해가 되지 않습니다. 소비자의 인위적인 제품 변경/조작에 의한 제품 파손은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품 규격

모델명 TWU-100
정격 충전 전압 5V ± 5%
배터리 정격 3.7V 115mAh
제품 크기 65x60x25(mm)
제조사 CST TECH(HK) LIMITED
공급자 (주)트래딧판매자 (주)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고객센터 070-4888-4996
원산지 중국

제품이 자석이 장착되어 있어서 이곳저곳 붙이고 떼고 등 착탈이 아주 편리하더군요.

착탈이 편리한 자석 장착

UVC-LED

이 제품의 인터넷 홍보물에 따르면 살균 관련하여 UVC-LED의 가장 효과적인 파장은 264nm라고 합니다. 그래서 휘아의 이클리너 칫솔살균기는 UVC-LED를 장착했다고 하더군요. 칫솔살균기의 살균시간 차이는 이 UV-LED를 어떤것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UVC-LED 파장

사무실에도 집에도 각각 1개씩 칫솔소독기가 구비되어 양치질에 자신감이 었네요. 이거 없을 때는 칫솔 헤드 세균이 항상 걱정이었어요. 하지만 당장 뭐 탈이 없어서 사용했었거든요.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주)한샘 제품보다 이 제품이 가격은 조금 비쌉니다.

구매 시 본인 상황에 맞는 제품이 뭔지 이것저것 꼼꼼히 비교해 보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지난번에 구매한 (주)한샘 제품 구매 후기를 [아래]에 남겨 놓을게요.

2020/02/22 - [일상정보] - 휴대용 칫솔 살균기(Portable Toothbrush Sterilizer) 사용 후기

 

휴대용 칫솔 살균기(Portable Toothbrush Sterilizer) 사용 후기

휴대용 칫솔 살균기 사용 후기입니다. 코로나 19 감염증 때문에 요즘 바이러스 등 세균 감염 등에 관심이 고조되는 있는 분위기에서 함께 근무하는 동료가 휴대용 칫솔 살균기를 사용하고 있는 것을 목격했어요...

futureindustry.tistory.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