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의 황홀한 자연경관, 이젠 집에서 편안하게 유튜브 동영상 등 비대면 콘텐츠로 즐기세요.
국립공원공단 누리집에 접속하면 "집에서 즐기는, 국립공원 랜선 여행"이라는 제목의 팝업 안내문이 있습니다. 그곳에는 "코로나 19 여파로 집안에서 갑갑하게 보내고 계신 국립공원 팬분들을 위하여 반달이와 꼬미가 준비한 특별 랜선 여행과 이벤트! 즐길 준비가 되었다면? 들어오라 곰!"라는 재미있는 내용이 보이더군요. 그래서 들어가 봤습니다.
지난 25일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은 "코로나 19로 국립공원 방문이 어려워진 국민들을 위해 집에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국립공원 비대면 콘텐츠(유튜브 콘텐츠)를 지난 25일부터 공단 누리집(www.knps.or.kr)을 통해 제공한다."라고 밝혔어요.
공단 누리집에 접속해보니 국립공원 비대면 콘텐츠는 크게 동영상(유튜브), 경관 영상 및 사진 콘텐츠, 보도자료 및 소식지 콘텐츠 등 3개 메뉴로 구성됐더군요. 이 카테고리에는 어떤 콘텐츠가 있는지 살펴볼게요.
먼저, 유튜브 콘텐츠입니다.
동영상 유튜브 콘텐츠는 [아래 사진]과 같이 유튜버와 함께하는 국립공원 힐링캠핑!, 국립공원 트레킹 함께 고고고~!, 국립공원별 자연해설, 가상현실(VR)로 국립공원 체험하기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국립공원공단에 따르면 이들 동영상들은 "직접 현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국립공원의 자연을 실제로 체험하는 것처럼 즐길 수 있다."라고 말하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실제로 그렇지는 않고 더욱더 가보고 싶은 충동이 일어나기만 하네요.
많은 국립공원 관련 유튜브 콘텐츠 중에서 1개만 링크 걸어 볼게요.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tIY1Yjgq7i0AvtITh8ehhVt72nqlMotb
다음은 "경관 영상/사진 콘텐츠"입니다.
경관 영상/사진 콘텐츠 메뉴에 접속하니 구성은 [아래 사진]과 같이 되어 있었습니다. "국립공원의 탁~! 트인 경관, 함께 보시겠어요?"라는 입질 멘트가 시원하면서도 기분이 좋습니다.
국립공원 갤러리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contents.knps.or.kr/knpshp/add/gallery/index.html
실시간 국립공원 영상 보기에는 북한산, 설악산, 오대산 등 국립공원의 주요 정상부를 감상할 수 있더군요. 그리고 사진 콘텐츠 메뉴에는 연도별 국립공원 사진공모전 당선 작품들, 예로 소백 연화봉 별밤, 삼릉 아침, 푸른 적벽강의 여름 등을 볼 수가 있던데요. 안구를 정화할 수 있는 많은 사진들이 모여 있으니 꼭 들어와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보도자료 및 소식지 콘텐츠입니다.
이곳은 국립공원 소식과 이야기를 글로 볼 수 있는 곳으로 관심 있는 분은 참고하세요.
국립공원공단은 "코로나 19로 인해 가정에서 시간을 보내는 국민들을 위해 이번 비대면 콘텐츠를 개설했다"라며, "국립공원 자연을 담은 이번 콘텐츠 통해 심리적 안정과 활력을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발굴하겠다"라고 밝혔는데요. 사실 이것은 임시방편으로 진정할 힐링은 국립공원 현장에 직접 가서 보는 것이 최고이지요.
코로나 19가 진정돼서 예전과 같이 국립공원 보고 싶을 때 언제든지 방문해 맘껏 구경하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