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터넷으로 KBS 라디오를 들을 수 있는 앱 KONG 소개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18. 8. 14. 02:52

본문

반응형

KBS는 지난 8월 2일 "PC와 모바일에서 제공하는 KBS의 모든 디지털 서비스를 사용자 중심으로 전면 개편해서 8월 6일(월요일)부터 공식 서비스를 시작한다."라고 누리집을 통해 발표했어요. 오늘 포스팅는 새롭게 개편된 KBS 모바일 라디오 앱인 KONG(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아래캡처]에서 왼쪽은 개편전이고 오른쪽은 개편 후의 첫 화면입니다. 개편전후 첫 화면의 가장 큰 차이점은 개편전은 1FM, 2FM, 1RADIO, 2RADIO 등 채널 중심이었다면, 개편후는 현재 방송되는 프로그램 중심으로 바뀌었다는 점입니다. 

기존에는 첫화면에서 휠을 돌려 방송매체를 선택했는데요. 이제는 현재 방송되고 있는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들으시면 됩니다. 기존 FM 방송채널이 있는 첫 화면에 익숙한 저는 적응하는데 약 10여분 걸렸습니다. 앱을 업그레이드하고 이리저리 클릭하면서 보다보면 금방 바뀐 첫 화면에 적응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kong 첫 화면(기존)>

  

<kong 첫 화면(개편후)>

이 앱의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KBS는 이 개편앱을 다음과 같이 소개합니다.

모바일 라디오 앱인 Kong의 이번 개편 모토는 <시청자 참여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는 콘텐츠 제공>이다. 기존의 댓글 게시판을 대체해 방송을 보며 실시간으로 참여하는 채팅 서비스가 도입된다. 또 청취 중에도 다른 채널의 방송 프로그램 정보가 탐색이 가능하도록 카드 방식의 화면으로 구성된다. SNS 공유 기능도 대폭 강화돼 기존의 카카오톡 공유는 물론, 페이브북과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네이버밴드를 통해서도 공유가 가능해진다.

 

[아래사진]은 개편된 특징과 UI 들입니다.

&lt;모바일 kong 기능1&gt;

 

  

&lt;모바일 kong 기능(2)&gt;

</모바일></모바일>

 

&lt;모바일 kong 기능(3)&gt;

 

&lt;모바일 kong 기능(4)&gt;

</모바일></모바일>

다음은 모바일 라디오 앱인 KONG의 전체메뉴 입니다.  

메뉴는 [아래캡처]와 같이 간편모드, 다시듣기, 플레이어열기, 전체 편성표, 주파수안내 등 총 8개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 중에서 "플레이어열기"와 "이벤트"에 대해서만 소개할게요. 

처음 이 메뉴를 열면 빈깡통만 보여 당황하는데요. 이럴때는 메뉴 "다시듣기"에서 듣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추가" 클릭하고 다시 "플레이어열기" 해보세요. 그러면 아까 선택했던 프로그램이 있을 것입니다. 이 메뉴가 왜 만들었는지 잘 모르겠어요. 다시듣기에서 다 해결이 가능했을것도 같은데요.

"이벤트" 메뉴입니다. 이곳은 글쓰는 현재 공연신청방, 시사회 신청, 먹을거리 선물 등 잼난 내용들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앱 설치 또는 업그레이드 후에 관심가는 이벤트에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PLAY 스토어>에서 업그레이드 하면 됩니다.

 

&lt;play store에서 kbs kong&gt;

 

마지막으로 모바일 라디오 앱인 이 KONG은 인터넷 스트리밍서비스입니다. 즉 데이터소모로 요금폭탄을 받을 우려가 있습니다. 요금제가 데이터 무제한이 아니라면 장시간 청취시는 꼭 와이파이 연결을 확인해 주십시요.

그럼 즐건 KBS 라디오 앱인 KONG과 함께 행복한 라디오여행되시기 바랍니다.

 

2022.09.12 - KBS KONG(콩) 앱으로 지난 라디오 방송 프로그램 다시 듣기

2022.09.07 - KBS 디지털 서비스( 홈페이지, KBS 콩, myK) 이벤트 안내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