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30일 서울시에서 개최하는 <광화문에서 반포한강공원까지 걷기 페스티벌>에 참가신청했어요. 페스티벌에 대한 세부내용과 참가신청방법에 대해 정보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오는 9월 30일 국내 유일의 걷기․자전거 축제인 「2018 서울 걷자 페스티벌」을 개최하면서, 페스티벌에 참가할 시민 1만 5천명을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어요. 저는 처음 들어보는 페스티벌인데요. 보도자료를 살펴보니 이게 올해로 6회째를 맞는 행사네요.
행사개요입니다.
행사명은 "광화문에서 한강까지 2018 서울 걷자페스티벌"입니다. 여기서 걷자는 걷기와 자전거의 약어입니다. 목적은 "자동차의 전유물이던 도심의 도로를 자유롭게 두발로 걷고, 타며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시민들에게 돌려주는 것"입니다. 일정은 2018년 9월 30일 08시부터 12시까지입니다. 주요코스는 광화문광장을 출발해서 남산3호터널 녹사평사거리를 거쳐 반포한강시민공원까지입니다.
참가부문입니다. 자전거, 걷기, 퍼스털모빌리티 등 3개 부문입니다.
세부내용으로 자건거는 15km로 총 4천 800명(2005년 이전 출생자만 신청가능), 걷기는 7.6.km로 1만명, 퍼스널 모빌리티(원동기 자동차면허증 소유자만 신청가능)는 200명 등 총 1만 5천명을 선착순 모집합니다. 출발은 자전거 행렬이 일제히 광화문광장을 먼저 출부하고 뒤따라 걷기 행렬이 출발할 계획입니다. 또한 자전거는 광화문광장에서 남산3호터널까지 걷기행렬과 동일한 코스로 이동하다가 반포대교 → 서초3동사거리에서 유턴하여 반포한강공원으로 이어지는 15km를 달리게 됩니다.
[아래캡처]는 걷기와 자전거 코스입니다.
[아래캡처]자료는 "광화문에서 한강까지 2018 서울걷자페스티벌" 행사개요입니다.
신청방법입니다.
「2018 서울 걷자 페스티벌」 누리집 (http://www.walkseoul.com) 에서 신청했어요. 참가비는 무료며, 위에 설명했다시피 안전을 위해 자전거는 2005년 이전 출생자, 퍼스널 모빌리티는 원동기․자동차 면허소지자로 신청자격을 제한합니다.
[아래캡처] 참가신청 첫 화면입니다. 누리집에서 왼쪽메뉴인 <참가신청>을 누르고 "참가자 유의사항 및 동의서약서" 등을 체크하고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해보니까 그렇게 어렵지 않네요.
[아래캡처]는 참가자 신청을 위한 입력사항입니다. 정보를 입력하다보면 전화번호가 아주 애매합니다. 울 집은 핸드폰 번호만 있는데 또 다른 전화번호를 입력하라고 칸이 있어요. 이것을 빈칸으로 두면 다음으로 진행이 안됩니다. 전화번호가 없더라도 가짜 데이터를 꼭 입력해주세요. 저는 가짜 전화번호 입력해서 통과~~~
누리집 관리자님. 이거 좀 꼭 개선 해 주세요.
코스 곳곳이 다채로운 행사로 가득하고요. 환경보호를 위한 에코(Eco) 캠페인도 열린다고 합니다.
서울시는 "이 날 출발부터 도착할 때까지 코스 곳곳에서 축제를 만날 수 있도록 도로를 각종 볼거리가 가득한 공간으로 채울 계획이다."라고 말합니다.
세부내용으로는 특수분장 이색 퍼레이드를 비롯하여, LED 터널 퍼포먼스, 시민 참여 공연단 등 다채로운 행사가 도로위에 꾸며지고요, 녹색교통 콘셉트에 맞추어 환경보호를 위한 플라스틱 줄이기 등 에코(Eco) 캠페인도 진행예정입니다.
늦지 않게 마음에 드는 참가부문을 선택해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