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카운트 인포 - 계좌정보통합관리",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어플 서비스 이용시간 안내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1. 1. 24. 01:13

본문

반응형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어플 "어카운트 인포 - 계좌정보 통합관리"의 서비스 이용 시간 안내

 

이 계좌정보통합관리 앱은 내 계좌, 내 카드 (카드 포인트 포함), 자동이체, 내 보험 등 금융 관련 정보를 한 곳에서 시원하게 볼 수 좋아요. 그런데요 이게 서비스 이용시간이 은행, 카드, 보험 등 다 달라요. 아무 때나 이 어플 접속한다고 조회가 가능한 게 아니에요.

 

그래서 서비스 이용시간 정리했습니다.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어플 "어카운트 인포 - 계좌정보통합관리"의 서비스 이용 시간 안내

계좌정보통합관리 서비스란?

다 아시겠지만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이 "계좌정보 통합관리" 앱이 어떤 서비스인지 잠깐 소개하고 다음으로 넘어갈게요. 

 

이 계좌정보통합관리 서비스는 내가 보유한 내 계좌, 내 카드(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포함), 자동이체 등 관련 금융정보를 한눈에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이지요. 즉 은행마다 카드사마다 보험사마다 다 돌아다니지 않아도 이곳에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이지요. 보면 볼수록 참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세부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내 계좌 한눈에

본인이 거래하는 금융기관의 계좌를 한눈에 조회하고 1년 이상 거래가 없는 소액 비활동성 계좌를 잔고 이전·해지할 수 있습니다.

내 카드 한눈에

본인의 카드정보, 결제예정금액, 최근 이용대금 및 포인트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내 자동이체 한눈에

여러 금융회사에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자동이체 등록정보를 일괄 
조회하고 자동이체를 변경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그 외 보험가입내역, 대출정보, 금융거래정보 제공 사실 통보 내
역 등 다양한 금융정보 조회가 가능합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 서비스 이용시간

은행권, 제2금융권, 증권사, 카드사 등 서비스 이용시간이 각각 다르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로 "내 계좌 한눈에" 조회 관련하여 은행권은 9시 30분 - 23:30분이고 제2금융권과 증권사는 09시-22:00까지입니다. 또 각 금융회사별 시스템 점검 시간에는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시간 세부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비스 이용시간 안내
각 금융회사별 시스템 점검시간에는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내 계좌 한눈에
■ 조회
은행권 : 매일 00:30 ~ 23:30
제2금융권 : 매일 09:00 ~ 22:00
증권사 : 매일 09:00 ~ 22:00

계좌 해지 / 잔고 이전
은행권 : 영업일 09:00 ~ 22:00
제2금융권 : 영업일 09:00 ~ 22:00
증권사 : 영업일 09:00 ~ 16:00
단, 은행 구개인연금저축계좌의 해지는 영업일 09:00 ~ 16:00에 가능합니다.

내 자동이체 한눈에
■ 조회
은행 및 제2금융권 : 매일 08:00 ~ 24:00
증권사 및 외국계 은행 : 매일 08:00 ~ 24:00
카드사 : 매일 08:00 ~ 24:00
■ 자동이체 해지
은행 및 제2금융권 : 영업일 09:00 ~ 22:00
증권사 및 외국계은행 : 영업일 09:00 ~ 22:00
■ 자동이체 변경: 은행 및 제2금융권 (영업일 09:00 ~ 22:00)

내 카드 한눈에
■ 조회: 카드사 ( 매일 09:00 ~ 22:00) 
■ 포인트 현금화: 카드사 (매일 01:00 ~ 23:00)

내 보험 · 대출 한눈에
■ 조회: 보험 및 대출 취급 금융회사 : 매일 09:00 ~ 22:00

휴면예금/보험금
■ 조회: 휴면예금/보험금 출연기관 : 매일 01:00 ~ 23:00
■ 지급​: 휴면예금/보험금 출연기관 : 영업일 09:00 ~ 22:00​

금융거래정보 제공 사실 통보
■ 통보서 조회: 서비스 대상 금융회사 : 매일 24시간

서비스 이용 시 주의사항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내 금융정보 한눈에 볼 수 있는 어플 "계좌정보 통합관리"는 이용 시 다음 사항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계좌 조회 시 주의사항

- 조회되는 계좌 중 1년 이상 입출금 거래가 없는 소액 계좌만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계좌를 해지하실 경우 취소가 불가능하오니 신중하게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다른 금융회사로 잔고를 이전할 때 이체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며 세금, 수수료 등으로 인해 해지 예상금액이 0원 이하일 경우 해지가 불가능합니다.
- 계좌를 해지하는 경우 해당 계좌에 등록된 자동이체도 해지됩니다.

 

카드 조회 시 주의사항

- 본인이 발급받은 유효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가 조회됩니다.
- 결제 예정금액, 최근 이용대금은 각 카드사별 운영기준에 따라 산출됩니다.
- 결제 예정금액은 선결제, 취소 등으로 인해 실제 청구 금액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세부 정보 및 문의사항은 해당 카드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금융정보(보험, 대출) 조회 시 주의사항

- 금융정보는 조회일 현재 기준 한국 신용 정보원이 신용정보제공이용자로부터 제공받는 정보만 제공됩니다.
- 보험 중 자동차보험, 화재보험 및 배상책임(대물) 보험은 조회되지 않으며 대출 중 대부업체를 통한 정보도 조회되지 않습니다.
- 금융정보가 신규 생성되거나 정정되는 경우 통상 최대 7 영업일 이내에 처리결과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금융정보와 관련된 세부 정보 및 문의사항은 해당 금융회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이체 조회 시 주의사항

- 요금미납, 연체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해지하려는 자동이체가 유효한지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자동이체 변경 신청 시 이중출금 또는 미출금을 방지하기 위하여, 변경처리 기간 중 출금이 발생하는 자동이체가 있는지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경처리가 확인될 때까지 기존 계좌 및 자동이체를 해지하시면 안 됩니다.

- 자동이체 변경 시 처리결과를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신청일로부터 3~5 영업일 소요)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어플 "어카운트 인포 - 계좌정보 통합관리"는 사이다입니다. 그 이유는 나의 금융정보를 한 곳에서 시원하게 볼 수 있기 때문이지요. 그러나 장점이 있으면 항상 단점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보안입니다. 이 앱 접속하는 인증수단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가 요구됩니다.

 

그럼 "어카운트 인포 - 계좌정보 통합관리",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어플 서비스 이용시간과 주의사항 안내"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2021/01/07 -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어플, " 어카운트 인포 - 계좌정보통합관리" 소개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