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더 건강보험" 어플, 건강 포인트 그리고 포인트 기준표 소개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21. 2. 9. 01:49

본문

반응형

대한민국 오천만 건강 지킴이 앱 "더 건강보험"의 건강 포인트 그리고 포인트 기준표 소개

대한민국 오천만 건강 지침이 앱 "더 건강보험"에도 건강포인트와 포인트 기준표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그리고 그 사용처는요.

 

 

오늘은 "더 건강보험" 앱의 건강포인트 쌓는 방법과 포인트 기준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더 건강보험 어플 건강포인트 및 포인트 기준표

 

"더 건강보험" 앱 건강포인트란?

"더 건강보험" 앱은 "건강관리도 하고, 포인트도 쌓고, 이벤트 참여까지!!!!. 아래 포인트 적립 기준표를 참고해 주시고 적립된 건강 포인트는 향후 이벤트 참여 시 활용할 수 있습니다."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1주 정도 이 포인트를 모아본 결과 결과 아직까진 이 건강포인트 활용분야는 크게 울림이 없네요. 

나의 건강포인트

저의 건강 포인트는 [아래사진]과 같이 누적으로 117p가 모아졌네요. 최근 일주일 포인트 적립현황에서 4, 5, 6, 7일이 포인트가 0으로 나오는데, 사실 이날도 1만 보 다 채웠는데 삼성 헬스 연동에 에러가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더 건강보험 앱에서 보여주는 나의 건강포인트

건강포인트 히스토리

[아래사진]은 지난 2월 1일부터 2월 8일까지 포인트 히스토리입니다.  5 천보 걸으면 6점, 1만 보 달성하면 추가로 9점을 주네요. 이 점수는 포인트 기준표에 따라 지급이 되고 있습니다.

더 건강보험 앱에서 보여주는 건강포인트 히스토리

 

더 건강보험 앱 건강 포인트 기준표

 

포인트 기준표에 따르면 5,000보 달성시 일 1회 6점, 1만보 달성시 추가로 9점을 주도록 되어 있네요. 그리고 건강기록에 대한 포인트도 있습니다. 운동기록은 2점, 식사 기록은 3점 등등입니다.

더 건강보험 앱의 포인트 기준표

더 건강보험 앱과 삼성헬스 앱 연동

저는 스마트폰에 있는 삼성헬스 앱과 연동했습니다. 이렇게 연동하면 걸음수에 따라 자동으로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연동방법은 [아래 사진]과 같이 "나의 건강기록"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더 건강보험 앱의 나의건강기록에는 "더 자주, 더 꼼꼼하게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좋은 기회. 활동량계 블루투스 통신장치와 스마트폰과 연동된 혈압계, 혈당기, 인바디 등을 활용하여 혈압, 혈당 운동량 등을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하여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건강포인트를 적립하시고 경품 이벤트에도 참여하세요."라고 설명되어 있네요.

 

관련 장치 있으면 "더 건강보험" 앱과 연동해 보시기 바랍니다.

더 건강보험 앱 연동 화면

[아래사진]은 나의 건강기록에서 표출된 나의 걸음수입니다.

이 걸음수는 건강관리 앱 "삼성 헬스"와 연동되었습니다.

"더 건강보험"에 표출된 연동 걸음수

삼성 헬스, 인바디, 혈당계, 혈압계 등과의 연동은 [아래화면]에서 "나의 건강기록"에서 할 수 있습니다.

"더 건강보험" 앱에 표출된 나의 건강기록

삼성헬스 앱과 연동하니 포인트는 "더 건강보험" 앱 포인트 기준표에 의거 자동으로 차곡차곡 쌓이고 있습니다. 일부 오류가 있긴 하지만 그런대로 연동은 잘 되고 있습니다. 혹시나 혈압계, 혈당계, 인바디 등도 이 앱과 연계가 가능하니 관련 장치를 가지고 있다면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데이터 등이 축적되면 건강관리에 꽤 도움이 될 듯 보이기에 추천드립니다.

 

2021/02/01 - 나와 가족의 건강을 한눈에!! _ the건강보험 (더 건강보험) 앱 소개

2019/06/23 - 꿀잠을 위한 장치, 슬리포노믹스와 슬립테크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세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