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체 인증 도입한 "티머니페이" 어플 _ 속이 시원하다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1. 3. 13. 01:49

본문

반응형

생체인증 도입한 티머니 페이 _ 속이 시원

티머니 페이로 제로 페이 결재하려면 꼭 비밀번호 6자리를 눌러야 되는데요. 지문인식 등 생체인증에 익숙하다 보니 숫자 누르는 것이 꽤나 불편했어요. 그래서 이 티머니 페이 어플을 계속 사용해야 하나 고민했었는데요. 최근 이 앱은 불편사항 해결했다고 공지가 떴더군요. 그래서 저는 바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생체인증이 가능한 "티머니 페이"어플 업그레이드 내용과 설정에 관한 내용입니다. 

지문인식 등 생체인식 가능한 티머니페이 어플과 설정방법 소개

기존 불편사항: 생체인식이 아닌 비밀번호 6자리

티머니 페이로 제로페이 진입하면 꼭 "안전한 결제를 위해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해주세요."라고 [아래사진]과 같은 메시지가 있었지요. 이거 지문인식 등 생체인식 보안 기능에 익숙한 사람들은 꽤나 불편했습니다.

제로페이 결재시 비밀번호 입력 창

지문인식 등 생체인식 가능한 티머니페이 어플 업데이트 내용

티머니페이팀은 지난 9일 "봄바람과 함께 찾아온 티머니페이 업데이트 안내(버전 넘버: 1.2.0)"를 어플 공지사항에 게시했습니다. 주요 내용은 지문 등 생체인증 도입, 카드 스캔 기능 도입, 충전형 카드 연결수단으로 증권계좌 오픈 등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생체인증 (지문 등) 도입
- 결제할 때마다 매번 결제 비밀번호 6자리를 눌러야 해서 많이 불편하셨죠? 이제 결제할 때, 선물할 때, 충전할 때 생체인증으로 간편하게 이용해 보세요!

[생체인증 등록 방법]
1) “메뉴> 설정” 또는 “결제 비밀번호 입력화면 > 생체인증 설정” 진입
2) [생체인증 사용] 버튼을 우측으로 밀어 생체인증 정보 등록 (설정 완료 시, 보라색으로 버튼 변경)

✔ 카드 스캔 기능 도입 신용/체크카드 등록할 때 카메라로 한 번에 스캔하고, 1초 만에 등록해보세요!

✔ 충전형 카드 연결수단으로 증권계좌 오픈
- 증권계좌가 없어서 많이 아쉬우셨던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삼성증권, NH투자증권 외 15개 증권사가 추가되었으니, 이제 충전형 카드에 증권계좌를 연결해서 마음껏 티머니 페이를 즐겨보세요~

✔ 후불청구형 연결수단으로 BC카드 오픈
- 이제 후불청구형[신용카드] 서비스 이용 시, BC카드를 등록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문인식 등 생체인증 등록방법

티머니 페이 어플 버전 1.2.0으로 업그레이드하면 생체인증 기능이 있습니다. 등록방법은 티머니 페이 어플 메뉴에서 설정을 클릭하면 [아래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표시된 "생체인증 사용"을 활성화하고 어플에서 시키는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티머니페이 어플 생체인증 화면

티머니페이 어플 활용

티머니 페이는 어디에 사용하나요?

제로 페이 가맹점에서 티머니페이로 결재하면 결재금액의 10%를 다음달에 [아래사진]과 같이 리워드 합니다. 그래서 저는 결재 시 티머니 페이를 최대한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10% 리워드 기간은 오는 31일까지입니다. 이 기간이 끝나면 사용을 계속할지 고민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시점에서는 티머니페이 활용 고고~~~


 

생체인증 가능한 티머니페이 활용

지금까지 티머니페이 앱으로 제로페이 결재시 지문 등 생체인증 기능이 없어 무지 불편했습니다. 사용할 때마다 다른 앱들은 다 도입되는데 이 어플은 왜 안 할까? 라며 계속 사용 여부를 고민했었는데요. 이제는 그 불편사항이 없어졌으니 이번 달 말까지는 고고 예정입니다.

 

그리고 10% 리워드가 끝나는 이번달 지나면 더 나은 혜택이 있는 결재수단을 찾을 예정입니다. 사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1.02.13 - 돈버는 앱] 티머니 페이 _ QR결제 10% 캐시백 활용기

2020.12.15 - 티머니 페이, 월 교통비 6만원 나온다는 동료에게 추천한 앱

2020.12.04 - 교통카드 티머니 페이 , 더 빠른 결제 위젯 설정 방법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