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 찍고 사진 개체 지우기 체험기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1. 4. 2. 11:39

본문

반응형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 찍고 사진 개체 지우기 체험기

최근 스마트폰을 갤럭시 S10에서 S21 울트라로 교체했어요. 스마트폰 규격 등등은 인터넷에 자료가 아주 풍부하니 그것은 패스하겠습니다. 대신 오늘은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로 찍고 마음에 들지 않은 개체를 지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저것을 정말 지우고 싶은데 갤럭시 S21 울트라 초보라 그런지 쉽지가 않네요.

고수분들 계시면 지우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 개체 지우기 사용기

갤럭시 S21 울트라/ 갤럭시 S10 카메라 품질 비교

줌 화질은 확연하게 갤럭시 S10과 차이가 있네요. 제가 직선거리 7km 떨어진 계양산 철탑을 가지고 이 둘을 비교했습니다. 함 보세요.

 

[아래 사진]은 갤럭시 s10 5g로 최대한 당겨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철탑에 뭐가 붙어 있는지 형체를 알아볼 수 없네요..

갤럭시 s10 5g로 촬영한 계양산 철탑 (직선거리 7km 떨어짐)

[아래 사진]은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로 최대한 당겨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철탑 상하부에 안테나 붙어 있을 것을 육안으로 확연하게 구분 가능합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로 촬영한 계양산 철탑 (직선거리 7km 떨어짐)

개체 지우기 기능은?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로 촬영한 위 사진에서 철탑 앞에 있는 저 스피커나 꽤나 눈에 거슬립니다. 그래서 개체 지우기를 시도했습니다. 지우려 하는 개체가 철탑과 너무도 가까이 그리고 중복되어 쉽지가 않습니다.

 

이 개체 지우기 기능은 스마트폰 갤러리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점 3개를 눌러 실험실에서 설정을 [아래 사진]과 같이 해주어야 합니다.

 

실험실에서는 이 개체지우기에 대해 "사진에서 원치 않는 물체나 사람을 지울 수 있습니다."라고 하면서 옵션으로 해두었습니다. 이것을 활성화하면 "편집 화면 하단의 옵션에 개체 지우기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개체 지우기를 사용하려면 편집 옵션을 오른쪽 끝까지 밀어주세요."라는 안내문이 활성화됩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 개체 지우기 설정 화면

개체 지워보기

실험실에서 "개체지우기" 활성화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갤러리 사진 편집 툴 하단 젤 오른쪽에 "개체 지우기 아이콘"이 생깁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 사진 개체 지우기 아이콘 화면

위 아이콘을 누리면 [아래사진]과 같이 "지우려는 부분을 눌러서 선택해주세요."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제 없애고자 하는 개체를 눌러 지워주시면 됩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 개체 지우기 화면

제가 지우고자 하는것은 철탑 앞에 있는 구조물 스피커와 그 부속설비인데요. 철탑과 워낙 가까이 그리고 중복되어 있어 개체를 선택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철탑도 함께 실행됩니다.  이것을 지우면 어떻게 될까요?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 사진 편집 개체 지우기

ㅋㅋㅋ

아래사진과 같이 철탑 꼭대기만 남네요... 그래도 재밌습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 사진 편집 개체 지우기

 

이리저리 저 스피커 구조물만 지우려고 이리저리 선택해서 해봤습니다. 아마도 펜이 있으면 좀 더 정교하게 선택할 수 있어서 사진 편집이 좀 더 수월할 듯 보이는데 실제 해보지 않아서 뭐라 말씀드리기 그렇네요. 나중에 펜 구입해서 해봐야겠어요..

 

암튼 이것 저것 선택해서 개체 지우기 연습했습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 사진 편집 개체 지우기 연습1

[아래 사진]과 같이 옆에 붙은 구조물도 날려봅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 사진 편집 개체 지우기 연습2

요즘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로 벚꽃 등 사진 촬영과 사진 편집 그리고 동영상 편집에 푹 파졌습니다. 꽤 재밌네요. 재미난 기능들은 가끔씩 포스팅할게요.

 

2021.01.04 -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 S8) 촬영 일출 영상

2020.08.05 - 갤럭시S10 5G 카메라 해상도 설정 찾느라 엄청 고생한 후기...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