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 S21 울트라, Nano-SIM 카드 삽입 시 마이크 홈 조심 !!!!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1. 4. 10. 01:08

본문

반응형

스마트폰 갤럭시 S21 울트라의 Nano-SIM 카드 삽입 시 마이크 홈 누르지 않도록 조심...

최근 스마트폰을 갤럭시 S21 울트라로 바꿨어요. 단말기를 택배로 받아서 직접 유심 교체 후 개통했습니다. 그런데 Nano-SIM이라고 하는 유심 트레이를 빼내는데 마이크 홈에도 핀을 넣어보는 시행착오가 있었네요.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시지요.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갤럭시 21 울트라 Nano-SIM 교체시 마이크 홈 주의

갤럭시 S21 울트라 Nano-sim 트레이 홈 위치

[아래사진]은 nano-sim 트레이 위치입니다. 1번이라고 표시된 곳이 nano-sim 트레이를 분리하는 홈, 2번이 갤럭시 s21 울트라 nano-sim 마이크입니다,

 

nano-sim 트레이를 빼내기 위해서는 분리 핀을 1번에 넣고 세게 누르면 되는데요. 이게 처음에는 전화기가 부서질까 봐 어설프게 눌러요. 그러면 당연히 유심 트레이가 안 나와요. 그러면 갑자기 순간 당황해서 이 구멍이 아닌가 보네 하면서 저 마이크 홈에 분리 핀을 집에 넣게 됩니다. 

절대 그러시면 안됩니다.

저는 시행착오로 그렇게 했지만 여러분들은 절대 그러시면 안 됩니다.

그냥 1번 홈에 분리 핀을 넣고 그냥 마구마구 세게 누르세요. 그러면 트레이가 나옵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 nano-sim 트레이 분리를 위한 홈은 1번

혹시나 여기서 위 사진 2번인 마이크에 분리 핀 넣고 세게 눌렀어도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울 직장 동료가 이런 경험 후에 전화기에 문제 있을까 봐서 서비스센터에 달려갔다고 하네요.

 

 

서비스센터에는 "마이크 형태가 ㄱ자 형태로 되어 있어 세계 눌러도 상관이 없다"라고 얘기를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갤럭시 s21 울트라 스마트폰은 손으로 흔들면 스마트폰 안에 조그만 나사 하나 있는 것처럼 소리가 납니다. 이 소리는  "손떨림 보상 센서"가 동작하는 소리라고 서비스센터에서 그랬다고 하네요. 그러니 이 또한 신경 안 써도 될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갤럭시 s21 울트라를 직접 nano-sim 트레이 직접 분리하고자 한다면 저처럼 어설픈 시행착오 격지 마시기 반드시 사용설명서 한번 읽어 보시고 또 위 1번 위치에 있는 홈에 분리 핀을 넣게 세게 누리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 nano-sim 트레이

참고로 갤럭시 s21 nano-sim 트레이 분리방법은 사용자 설명서에 정확하게 적시되어 있더군요. 그래서 제가 전문을 가져왔습니다. nano-sim 트레이 분리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Nano-SIM 카드

가입 시 이동통신 사업자가 제공하는 Nano-SIM(Subscriber Identity Module) 카드를 삽입하세요.

 

• 네트워크 연결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동통신 사업자의 사정에 따라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Nano-SIM 카드를 제대로 삽입하지 않았거나 지원되지 않는 Nano-SIM 카드를 삽입한 경우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이런 경우 Nano-SIM 카드 및 PIN 오류가 나타나는 경우를 참조해 문제를 해결하세요.

 

Nano-SIM 카드 삽입하기 

 

갤럭시 s21 울트라 nano-sim 트레이 분리 사진

1. 트레이 분리 핀으로 트레이의 홈을 누르세요.

2. 트레이를 당겨 완전히 빼내세요.

3. Nano-SIM 카드의 금속 단자 부분을 위로 향하게 해 트레이에 놓은 후 Nano-SIM 카드를 살짝 눌러 끼우세요.

4. 트레이를 트레이 삽입구에 넣으세요.

 

<주의사항>

• 트레이 분리 시에는 분리 핀으로 반드시 트레이의 홈을 누르세요.
SIM 카드는 Nano-SIM 카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Nano-SIM 카드를 다른 사람에게 양도하거나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양도, 도난 또는 분실에 따른 피해는 삼성전자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트레이 분리 핀이 홈과 수직이 되지 않으면 제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 카드를 트레이에 제대로 끼우지 않은 경우 트레이 삽입 시 카드가 트레이를 벗어나거나, 트레이에서 떨어질 수 있습니다.
트레이가 젖은 상태로 삽입할 경우 제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트레이를 완전히 건조하세요. 
• 제품에 액체가 들어가지 않도록 트레이를 삽입구에 완전히 밀어 넣으세요.

갤럭시 s21 울트라 nano-sim 트레이 분리에 도움되었으면 좋겠네요.

 

2021.04.06 - 스마트폰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 달 촬영 하기

2021.04.02 -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 찍고 사진 개체 지우기 체험기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