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윌라(Welaaa) 오디오북 가입, 첫달 무료..한달만..맘에 안들면 해지...

어플 사용기

by happyfuture 2021. 7. 2. 01:08

본문

반응형

윌라(Welaaa) 오디오북 가입, 한 달만 써보자... 맘에 안 들면 해지

최근 윌라 오디오북 가입했습니다.

"첫달 무료... 한 달만 써보자"라는 생각 가지고 일단 문을 두드렸네요. 넷플릭스도 한 달 무료 낚시가 있었지만 거기에 걸려들지 않았습니다. 이 앱 또한 맘에 들지 않으면 과감하게 중간 해지하려고 합니다.  

윌라(Welaaa) 오디오북 가입 후기, 한달만 써보자

윌라 오디오북 관심

IPTV 등 유료매체 없이 저는 KBS, MBC 등 지상파 방송만 시청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본다는 넷플릭스도 없습니다. 그리고 음악 또한 월 정액제는 한번도 경험이 없습니다. 인터넷 초기 네트워크를 통한 서비스 대부분이 공짜인 시대에 익숙해 그런지 아직도 콘텐츠 이용에 돈을 내는 것이 참 낯섭니다. 

오디오북 윌라 가입 첫달은 무료...

교보문구 전자도서관이라는 앱을 통해 TTS 서비스인 오디오북도 공짜로 이용 잘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왜 "윌라 오디오북"에 왜 가입했을까요? 사실 제가 이용하고 있는 교보문구 전자도서관은 책을 다운로드 하면 그 기간이 7일입니다. 이 기간이 지나면 자동 반납돼요. 만약 이 책이 예약 걸려 있으면 그 사람에게 대여되어 다시 반납된 책을 읽으려면 한참을 기다려야 됩니다. 그리고 제가 이용하는 이곳은 책이 그렇게 다양하지 않더군요. 그래서 오늘 소개하는 윌라 오디오북 관심 가지게 되었습니다.

 

윌라(Welaaa) 뜻?

윌라(Welaaa) 오디오북에서 Welaaa 풀네임이 궁금해서 이 어플 홈페이지 뒤졌으나 그곳에서는 찾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구글 검색하니 "연세공감"이라는 누리집에 이 Welaaa 풀네임이 "'우리는 무엇이든, 언제나, 어디서나 배울 수 있다(We learn anything, anytime, anywhere)'"라는 뜻이라고 소개되었더군요. 그러면서 이것은 새로운 차원의 오디오북 플랫폼이라고 하더군요.

 

윌라 오디오북 어플 소개

이 오디오북을 이용하려면 어플을 스마트폰에 설치하여야 합니다. 이 어플은 안드로이드 앱스토어인 플레이스토어에 있더군요. 그리고 그곳에는 이 어플을 다음과 같이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었습니다.

윌라 오디오북으로 귀깔나게 즐기다!
전문 성우 연기로 더 실감나게, 100% 완독본으로 완전하게, 모든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첫 달은 무료

윌라 오디오북으로 귀깔나게 즐기다!
최신 베스트셀러는 물론 분야별 전문 지식과 윌라 독점 콘텐츠 완독본을 전문 성우의 낭독으로 실감나게 즐겨보세요.
해지도 간편한 첫 달 무료 이용으로 부담 없이 시작하세요!

■ 전문 성우 낭독으로 실감나게
AI가 아무리 발전해도 사람 목소리를 대신할 수 있을까요?
감정, 분위기까지 디테일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윌라는 전문 성우 녹음을 고집합니다.
전문 성우 낭독으로 더욱 몰입감 넘치는 독서의 즐거움을 경험하세요



■ 100% 완독본으로 완전하게
요약본만으로 책을 다 읽었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문장 하나, 단어 하나 놓치지 않도록 윌라는 책 전문을 읽어드립니다.

■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무제한으로
365일 내내 들어도 부족한 윌라의 모든 콘텐츠를 9,900원에 비용 부담없이 무제한으로 누리세요
첫 달 무료니까 마음껏 들어보고 구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윌라 시그니처 오디오북
멀티 성우 캐스팅과 특별한 음향효과로 더 공들여 만든 고퀄리티 오디오북
원작이 있는 작품을 영화로 보면 또 다른 재미가 있듯
윌라 시그니처 오디오북으로, 차원이 다른 즐거움을 경험하세요

■ 윌라 오리지널 오디오북
엄선된 작품만을 골라 자체 제작으로 완성된 독점 오디오북
최신 베스트셀러는 물론 다양한 장르의 인기 도서 오디오북을
오직 윌라에서만 만날 수 있습니다.

■ 윌라 매거진
오랜 시간 사랑 받아온 유명 매거진을 오디오북으로
시사부터 패션, 비즈니스, 과학까지 다양한 장르의 매거진
짧지만 알찬 데일리 오디오북 콘텐츠로 즐겨보세요

■ 윌라 클래스
윌라 회원만이 누리는 진정한 특권!
리더들의 명강, 어학 및 직무 강의까지 다양한 클래스 콘텐츠도
하나의 멤버십으로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 윌라 멤버십
- 첫 달 무료 이용 혜택은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 멤버십 비용은 1개월 무료 이용(가입일 기준 ~ 한달) 이후부터 매월 자동결제 됩니다.
- 멤버십 가격은 부가세와 결제수수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멤버십 결제 비용은 회원님의 계정(Google play 스토어)으로 구독 기간 마지막 날에 청구되며, 구독 권한이 자동으로 갱신됩니다.
- 해지를 원하실 경우 멤버십 구독 기간이 끝나는 날로부터 최소 24시간 전에 자동 갱신을 해지해야 다음 달 멤버십 비용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 자동결제 해지는 [마이윌라>멤버십현황]에서 가능합니다. 이 경우 더이상 다음 결제가 이루어 지지 않으며, 남은 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윌라 앱을 삭제해도 멤버십 구독이 취소되지 않으니 멤버십현황에서 구독을 취소해야 합니다.
- 언제든 자동 갱신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일부 구매 전용 상품은 멤버십으로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 지식 콘텐츠 개별 구매 안내
- 콘텐츠 개별 구매 시 각 콘텐츠마다 가격이 상이합니다.
- 개별 강의 영상 구입 : 개별 강의 영상 구매 시 7일간 시청, 저장 (시리즈 단위 구매 시 사용 일수의 합산 일로 이용)
- 개별 오디오북 구입 : 개별 오디오북 구매 시 영구 소장

■ 컨택 포인트
앱 이용/멤버십 문의: 02-6206-3240
(고객센터 10:00 AM ~ 17:00 PM, 점심시간 12:00 ~ 14:00 PM 및 공휴일 제외)
콘텐츠 제휴 문의: contents@welaaa.com

앱 사용 중 문제 또는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앱 내 1:1 문의를 등록하시거나 cs@welaaa.com으로 메일 주시면 신속히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윌라 오디오북 어플 멤버십 가입

윌라 오디오북 어플 멤버십 한달 이용료는 아래 사진과 같이 9,900원입니다. 그러나 첫 달은 무료이지요. 그래서 한 달 체험을 위해 가입했습니다.

윌라 오디오북 한달 체험 가입

[아래 사진]은 멤버십 가입 화면입니다.

첫 달은 9,900원이 기분 좋게 "0"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다음 결제일은 8월 1일 9천900원이라고 명시되어 있네요. 결제수단은 카카오페이, 신용카드, 페이코 등 3가지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오디오북 윌라 멤버십 가입화면

윌라 오디오북 해지

무료 한달 사용 중에 언제든지 해지할 수 있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결제 7일 전 문자와 이메일로 알려드려요! 무료기간 안에 해지하면 결제되지 않아요. 이용 중 언제든 해지할 수 있어요."라고 이 어플 누리집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저도 맘에 안 들면 바로 해지할 예정입니다.

윌라 오디오북 해지 문자

윌라 오디오북 사용기

가입하면 곧바로 이 어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도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라는 책을 선택해서 들어봤는데요. 이게 오디오북이 제가 그동안 사용했던 교보도서관 TTS와 다른 점은 텍스트가 없는 것이더군요. 이것은 듣는 것만 가능해요. 글자가 없습니다. 처음에 이것에 좀 당황했는데요. 몇 시간 지나니 익숙해지네요. 사용법에 대한 더욱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 소개하도록 할게요.

윌라 오디오북 어플 사용기

윌라 오디오북 어플의 오디오 품질은 명료도, 챕터 넘어갈때 음악 효과 등이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읽는 속도는 0.5배부터 시작해서 3배까지 있는데 개인적으로 2배는 너무 빠르게 느껴졌고 1.8배가 적당했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지만 자세한 이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설명할게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2020.06.21 - 1만보 걸으면서 책 읽는 방법 _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