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진으로 식물 이름 찾기 어플 사용기 _ 이 식물은 구글 렌즈 보다 네이버 렌즈 더 정확..

어플 사용기

by happyfuture 2021. 9. 4. 01:27

본문

반응형

요즘 지고 피고 지고 피고를 반복하는 배롱나무꽃 너무 예쁘지요..

그런데 꽃망울 보셨나요?

 

가까이 가면 항상 이것을 볼 수가 있는데요.

식물 이름 알려주는 어플 즉 구글 렌즈와 스마트 렌즈는 이 꽃망울 사진을 보여주면 얼마나 정확하게 꽃 이름 알려줄까 궁금해지더군요. 그래서 비교해봤습니다.

 

그럼 결과 한번 보실까요? 

사진으로 식물 이름 찾기 어플, 구글 렌즈 + 네이버 스마트 렌즈 비교

꽃망울 + 배롱나무 꽃

먼저 핀 배롱나무꽃이 지면 다음 꽃망울이 [아래사진]과 같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한 번에 폈다가 한 번에 지고 마는 벚꽃과는 사뭇 다른 모습입니다. 그래서 이 배롱나무는 다른 말로 백일홍이라고도 하지요. 피고 지기를 반복하면서 약 100일 동안 꽃이 항상 만개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배롱나무 꽃망울 + 만개한 꽃

배롱나무 꽃망울 _ 구글 렌즈, 스마트 렌즈 등 사진으로 식물 이름 찾기 어플 활용

[아래사진]은 배롱나무 꽃망울입니다. 사진으로 식물 이름 찾기 어플인 구글 렌즈와 네이버 스마트 렌즈에게 물어보기 위해 제가 근접으로 촬영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인공지능이 더 정확하게 알려줄 것 같나요?

결과가 여러분처럼 저도 궁금해집니다.

 

그럼 구글 렌즈, 네이버 스마트 렌즈 등 2개 식물 이름 찾기 어플에게 이 사진 업로드해서 식물 이름 찾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으로 식물이름 찾기 어플에게 업로드 할 사진

식물 이름 찾기 어플 "구글 렌즈" 검색 결과

구글 렌즈 어플은 식물 이름 뿐만 아니라 모든 사물을 검색해서 유사 이미지를 보여주는 어플입니다. 꼭 식물이름만 검색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구글 렌즈 사용법은 스마트폰에서 앱 실행하고 사진 선택하면 끝나기에 별도 설명은 패스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아래링크]와 같은 방식으로 자주 이용합니다. 

 

 

열매 사진으로 식물 이름 찾기 어플, "구글렌즈" 활용기

가을이 오나 봅니다. 아파트 단지 산책하다보니 봄에 피었던 꽃들이 하나 둘 열매가 맺혀 익어가는 것을 볼 수 있더군요. 꽃 사진 업로드하면 식물 이름 알려주는 어플 "구글 렌즈"는 열매 사진

futureindustry.tistory.com

[아래 사진]이 검색 결과입니다.

검색의 달인이라 알려진 구글 렌즈도 이 꽃망울 사진에 대해서는 어지간하게 헷갈린 모양입니다. 제가 알고 있는 배롱나무꽃이 아닌 "Cardiandra"이라고 알려주네요. 하지만 보여준 유사 이미지는 정말 분간하기 힘들 정도이네요. 그렇다 해도 결과는 내가 알고 있는 것과 다르게 알려줘서 학습이 좀 더 필요해 보입니다.

사진으로 식물이름 찾기 어플 구글렌즈 검색 결과

네이버 스마트 렌즈 어플 검색 결과

다음은 사진으로 식물 이름 찾기 어플 "네이버 스마트 렌즈" 검색 결과입니다.

구글 렌즈와 같은 배롱나무 꽃망울 사진을 이 어플에 업로드했습니다. 이 앱 사용법은 구글 렌즈 처럼 스마트폰에서 "네이버" 앱 실행하고 초기화면에서 화면 하단 "그릿 닷컴 -> 렌즈"를 클릭하고 사진 선택하면 됩니다. 비교적 쉽게 접근이 가능하기에 사용법은 패스합니다.

 

개인적으로 구글 렌즈 앱과 함께 식물 이름 찾을 때 [아래사진]과 같이 자주 사용합니다.

 

 

모르는 꽃이름.."네이버 스마트 렌즈"에게 사진 업로드 해봐 !!!

모르는 꽃 이름.."네이버 스마트 렌즈"에게 사진 업로드해봐!! 요즘 아파트 단지를 산책하다 보면 예쁜 꽃들이 참 많이 보여요. 그런데 그 꽃에게 미안하게 꽃 이름을 잘 모르겠어요. 그냥 지나쳐

futureindustry.tistory.com

[아래사진]이 식물 이름 알려주는 앱 "네이버"의 스마트 렌즈 검색 결과입니다.

 

이 앱은 구글 렌즈와 달리 사진으로 보여준 꽃망울을 제가 알고 있는 식물 이름 "배롱나무"라고 정확하게 알려주네요. 검색의 달인 구글도 이 검색 결과 하나로만 본다면 네이버에 패했네요.

 

그리고 저는 네이버 앱에서 이렇게 "배롱나무"라는 검색 결과를 보고 깜놀했습니다. 그리고 어떻게 학습을 했는지 궁금해졌답니다.

사진으로 식물 이름 찾기 어플, 네이버 스마트 렌즈 검색 결과

사진으로 식물이름 찾기 어플은 아직 성숙단계에 접어들고 있는 듯 보입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1개가 아닌 2개 이상을 사용해 신뢰도를 올리는 운영의 묘를 발휘하면 좋을 듯 보입니다. 참고로 저도 오늘 소개한 구글 렌즈, 네이버 스마트 렌즈 이외에도 다음 꽃검색, 모야모 등을 함께 사용하고 있답니다.

 

그럼  "사진으로 식물 이름 찾기 어플 사용기 _ 이 식물은 구글 렌즈 보다 네이버 렌즈 더 정확.."관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2021.07.04 - 너의 이름 모야? 꽃이름 알려주는 어플 "모야모", 사용해봤어~~~

2021.08.07 - 식물 사진으로 꽃이름 검색 어플 활용 후기 _ "다음" 포털 꽃검색

2021.06.29 - 꽃이름 알려주는 어플 "구글 렌즈", 3번 클릭 등 사용하기 정말 편해요.

2021.06.16 - 모르는 꽃이름.."네이버 스마트 렌즈"에게 사진 업로드 해봐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