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입술 단순포진 치료 크림, 아시클로버 사용 후기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21. 7. 16. 01:06

본문

반응형

입술 단순포진 치료 크림, 아시클로버 사용 후기

1년에 몇 번은 입술 단순포진으로 고생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이 증상 오면 "뭔가 면역력에 문제가 있나?"라고 생각하면서 최대한 휴식을 취하고 있답니다. 물론 입술 단순포진 부분은 그냥 방치하는 것이 아니라 오늘 소개하는 "아시클로버"를 바른답니다.

 

그런데 저는 이 약이 체질에 맞나봐요. 이것을 바르면 부풀었던 물집이 금방 가라앉거든요.

오늘은 입술 단순포진 치료 크림 "아시클로버" 사용 후기입니다.

입술 단순포진 치료 크림, 아시클로버 사용 후기

입술 단순포진 증상

[아래 사진]은 저의 입술 단순 포진 증상입니다. 다른 때보다 포진 범위가 넓어 보입니다. 이 증상이 있을 때 이 주변을 면봉으로 누르면 기분이 좋지 않은 통증이 느껴지지요.

 

이 증상이 있으면 항상 바르는 약이 있지요.

그것은 바로 단순포진/바이러스 감염 치료제 크림인 "아시클로버"입니다. 그런데 이 크림을 찾으니 없네요. 그래서 약국에서 1개 구매했습니다.

입술 단순 포진 증상

약국에서 구매한 입술 단순 포진 치료 크림 " 아시클로버" 가격

[아래 사진]이 바로 약국에서 구매한 5g 튜브 아시클로버 외형입니다. 의사 처방전이 없어도 구매가 가능한 크림으로 가격은 3천 원입니다.

단순포진/바이러스 감염 치료제 아시클로버 외형

[아래 사진]은 포장재입니다. 

단순포진/바이러스 감염 치료제 아시클로버 포장재

아시클로버 효능 효과

이 치료제는 연고가 아닌 크림입니다. 이것이 나의 입술 단순 포진에 왜 그렇게 잘 듣는지 궁금해서 사용설명서에 있는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봤습니다. 이 분야 전문가가 아니다 보니 뭘 알아낸 것은 없네요. 단지, 원료약품과 성상 그리고 효능 효과 정도를 어렴풋하게 안 정도이네요.

 

그래도 사용설명서에 있는 전문을 옮겨봤습니다.

 

(원료약품 및 그 분량) 1 그램 중
유효성분 : 아시클로버(USP)  50.0mg

첨가제(보존제) : 파라옥시벤조산프로필 1.0mg / 파라옥시벤조산메틸 1.0mg
기타첨가제 : 세탄올, 스테아릴알코올, 유동파라핀, 프로필렌글리콜, 소르비탄모노스테아레이트,
폴리소르베이트60, 에데트산나트륨수화물, 시트르산수화물, 정제수


(성 상)

흰색의 크림제

(효능·효과)
단순포진(물집) 바이러스 감염증(초기 및 재발성 생식기 포진(물집)과 구순(입술) 포진(물집) 포함)

(용법·용량)
1. 이 약은 약 4시간 간격으로 1일 5회 환부(질환부위)에 바른다.

2. 치료는 5일간 계속하여야 하며, 5일간 사용 후에도 치료되지 않을 경우에는 5일간 더 사용할 수 있다.

아시클로버 사용상의 주의사항

주의사항도 꼼꼼하게 읽어봤습니다. 사실 이 치료제는 입술 부위에 바르기에 자칫하면 입으로 들어갈 수 있는 개연성이 아주 커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몸으로 이 치료제가 들어가면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 궁금해서 유심히 읽어봤는데요.  그에 대한 내용은 찾지를 못했네요.

【사용상의 주의사항】
1. 다음 환자에는 투여하지 말 것.
1) 이 약 및 이 약 성분에 과민증 또는 그 병력이 있거나 화학적 불내성 환자
2) 수유부
3) 소아


2. 다음 환자에는 신중히 투여할 것.
1) 에이즈 환자 또는 골수이식 환자등 면역결핍 환자

2) 이 약은 프로필렌글리콜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이 성분에 과민하거나 알레르기 병력이 있는 환자에는 신중히 투여한다.


3. 부작용
1) 궤양이 생긴 생식기 부위의 특성상 이 약의 사용으로 인해 압통(누르는 통증) 등의 불쾌감을 느낄 수 있다.
2) 일시적인 작열감(화끈감), 자통(찌르는 것 같은 아픔)을 포함하는 가벼운 동통(통증) 및 접촉피부염, 홍반(붉은반점)성 발진, 습진, 알레르기반응 및 때때로 도포부위의 자극감, 가려움, 외음염,안면(얼굴)부종(부기), 피부 탈색, 두드러기, 발진, 소수포성(물집) 발진이 나타날 수 있다

3) 홍반(붉은반점), 가려움이 나타나거나 피부가 약간 건조해지고 벗겨질 수 있다.

4. 일반적주의
1) 치료는 가능한 한 초기에 시작하고, 재발성인 경우에는 전구증상 또는 병소(아픈 부위)가 처음 나타날 때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2) 정해진 용법·용량 및 투여기간을 지키고, 징후나 증상이 없는 사람에게는 사용하지 않는다.
3) 이 약은 타인으로의 감염이나 재발성 단순포진(물집) 감염증의 예방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는다.
4) 이 약의 내성 발생에 대한 근거는 없으나 그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다.
5) 이 약물을 희석(묽게함)하거나 다른 약물을 혼합하기 위한 기제로 사용하지 않는다.

5. 상호작용
이 약과 연관성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전신투여한 아시클로버의 혈장 반감기 및 AUC가 프로베네시드에 의해 증가하였다.


6. 임부 및 수유부에 대한 투여
1) 토끼, 랫트, 마우스 등에 아시클로버를 전신 투여한 동물실험에서 기형발생은 관찰되지 않았으나, 랫트의 모체에 신장애를 유발할 정도의 용량을 피하(피부밑) 투여시, 태자의 머리 및 꼬리의 이상이 나타났다.

2) 임부에 대한 투여 경험이 많지 않으므로 임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부인에는 치료상의 유익성이 위험성을 상회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만 사용한다.
3) 이 약 사용 중에는 수유를 하지 않는다. (전신 투여 후 아시클로버가 유즙 중으로 분비된다는 보고가 있다.)


7. 소아에 대한 투여
소아에 대한 안전성 및 유효성이 확립되어 있지 않다.


8. 적용상의 주의
1) 이 약은 외용으로만 사용한다.
2) 안과용으로 각막, 점막에 사용하지 않는다.
3) 이 약을 입이나 눈 또는 질과 같은 점막에 사용할 경우, 자극감이 나타날 수 있다.
4) 이 약이 신체의 다른 부위로 퍼지거나 타인에게 감염시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골무나 고무장갑을 낀 상태에서 바른다.
5) 이 약에 첨가제로 함유된 프로필렌글리콜에 의하여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이 성분에 과민하거나 알레르기 전력이 있는 사람은 사용전에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할 것


(저장방법) 기밀용기, 실온(1~30℃)보관

(포장단위) 5그램/튜브

오늘도 단순포진 발행한 입술에 이 치료제를 2번 정도 발랐습니다. 물론 감염 예방을 위해 면봉을 사용했지요. 그리고 경험상 이 치료제 바르고 하루 정도 지나면 단순 포진 발생한 그곳에 딱지가 앉곤 했는데요. 내일 이 상처가 과거처럼 그렇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지금까지 제 입술에 단순포진 발생 시 잽싸게 사용하는 치료제 아시클로버에 대한 사용 후기였습니다.

 

2020.03.20 - 자외선 살균기 사용 후기 _ 카리스( 소형, KRS-985)

2020.10.31 - 살균기를 이용한 마스크 살균방법

2020.12.16 - 면역력 좋은 겨울철 수산물 (과메기, 굴) 먹고 새해 맞이하자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