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 사진 편집] 개체 지우기 또 한번 진가 발휘...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1. 5. 16. 01:06

본문

반응형

갤럭시 사진 편집, 개체 지우기 소개

스마트폰 갤럭시 사진 편집에서 "개체 지우기" 기능은 신기루 같지요. 불필요고 눈에 거슬리는 것들을 아주 간편하게 날릴 수 있잖아요. 소셜 인증숏 등에 아주 최적인 듯 보입니다.

 

이 기능은 스마트폰을 s10에서 s21로 바꾼 뒤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긴 하지만 최근 이 기능이 또 한번 진가를 발휘했답니다. 그래서 그 내용을 소개하도록 할게요.

갤럭시 사진 편집, 개체 지우기 소개

최근 "세종대로 사람숲길"을 걸었어요. 서울역 지하철 7번출구에서 출발했습니다. 회현역과 남대문시장 그리고 숭례문을 거쳐 서울시청을 지나 광화문에 도착했습니다. 이곳에서 홍례문 배경으로 사진 찍고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에서 열차를 이용해 집으로 귀가했답니다.

 

[아래 사진]이 홍례문을 배경으로 촬영한 사진인데요.

중간에 사람이 보이지요. 갤럭시 사진 편집 기능인 "개체 지우기" 기능을 몰랐다면 이 분이 지날 때까지 기다렸을 거예요. 그런데 저는 이 기능 믿고 마구마구 셔터 눌렀습니다. 그리고 이 기능을 몰랐다면 [아래 사진]과 같이 모자이크 처리해서 소셜에 공유했을 거예요. 

갤럭시 사진 편집, 사진 속 모자이크

그런데 갤럭시 사진 편집 기능인 "개체 지우기"를 활용하면 모자이크가 필요가 없지요. 그런데 [아래 사진]과 같이 모자이크도 한번 해봤어요. 그런데 여간 신경 쓰이는 게 아닙니다.

갤럭시 사진 편집, 모자이크한 사진

모자이크가 없으면 어떨지 한번 보시겠어요..

[아래 사진]이 갤럭시 사진 편집 기능인 "개체 지우기"를 이용해 모자이크 처리한 부분을 날린 사진입니다. 모자이크로 남아 있는 것과 비교하면 너무너무 시원하지요.

갤럭시 사진 편집 기능, 개체지우기로 날려버린 사진

갤럭시 사진 편집 기능, 객체 지우기 사용방법

저는 스마트폰 갤럭시 s21 울트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종에 따라 갤럭시 사진 편집 기능인 "개체 지우기"가 지원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용방법은 포토샵과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클릭 2-3번이면 됩니다.

그런데 사전 설정이 필요합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갤러리에서 사진 하나 선택합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에서 표시된 점박이를 누릅니다.

갤럭시 사진 편집 기능 "개체 지우기" 설정1

다음은 [아래 사진]과 같이 "실험실"을 누릅니다.

갤럭시 사진 편집 기능 개체 지우기 설정 2

 

설정 마지막으로 [아래 사진]에서 "개체 지우기"를 활성화합니다.

이 기능은 사진에서 원치 않는 물체나 사람을 지울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이 활성해 되면 편집 화면 하단의 옵션에 개체 지우기가 추가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편집 옵션을 오른쪽 끝까지 밀어주시면 됩니다.

이제 끝났습니다. 이제 사용하시면 됩니다.

갤럭시 사진 편집 기능 개체 지우기 설정 3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개체 지우기" 아이콘은 [아래 화면}에서 젤 오른쪽에 있습니다. 오른쪽으로 끝까지 손가락을 움직이세요.

 

보이시나요?

보이면 이거 누르고 사진에서 없애고자 하는 부분을 누르면 그 개체가 선택합니다. 그러면 하단 지우기가 나오는데 그거 누르고 저장하면 됩니다. 

 

아주 쉽지요~~~~

갤럭시 사진 편집 기능 개체 지우기 아이콘

광화문을 지키는 분들이 계시네요. 날씨도 더운데 마스크까지 쓰고 힘드시겠어요. 어서어서 코로나 종식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광화문 전경

이 갤럭시 사진 편집 기능은 지상파 광고에도 수없이 나왔기에 많은 이용자들이 알고 있을 거예요. 그렇죠... 동영상 편집에도 이런 기능이 들어갔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동영상 모자이크 처리 시간이 보통 아니거든요...

 

2021.04.02 -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 찍고 사진 개체 지우기 체험기

2021.04.06 - 스마트폰 갤럭시 S21 울트라 카메라, 달 촬영 하기

2021.04.10 - 갤럭시 S21 울트라, Nano-SIM 카드 삽입 시 마이크 홈 조심!!!!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