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 S21 카메라 일몰 일출 하이퍼랩스 촬영 배속은 60x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1. 11. 13. 01:31

본문

반응형

갤럭시 S21 카메라 사용한 지가 어언 1년이 다 되어 가는데요. 하이퍼 랩스 카메라 기능에 다양한 촬영 배속이 있다는 것을 최근에 알았네요. 사실 하이퍼랩스 기능으로 일출, 일몰, 구름 이동 등을 자주 촬영하지만 촬영 배속은 거의 "자동"으로 놓고 촬영했거든요.

 

오늘은 갤럭시 s21 카메라 하이퍼 랩스 모드 사용 시 다양한 촬영 배속에 대해 살펴볼게요.

갤럭시 스마트폰 카메라 하이퍼랩스 촬영 배속 소개


갤럭시 스마트폰 하이퍼랩스 모드로 촬영한 여명

[아래 영상]은 최근 갤럭시 스마트폰 하이퍼 랩스 기능으로 촬영한 영상입니다. 배속은 "자동"입니다. 이때는 오늘 소개하는 것처럼 다양한 촬영 배속이 있는 줄 몰랐어요. 앞으론 일출, 일몰 촬영 시 60x로 놓고 촬영해보려고 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카메라 하이퍼랩스 자동 모드로 촬영

하이퍼 랩스 촬영 배속 설정 방법

촬영 배속 설정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카메라를 실행하면 사진 왼쪽과 같이 화면 하단에 "더보기" 클릭하고 "하이퍼 랩스" 모드 선택합니다. 다음은 사진 오른쪽에 표시된 촬영 배속 표시를 클릭합니다. 

하이퍼랩스 촬영배속 소개

그러면 [아래사진]과 같은 5배부터 60배 그리고 야간 촬영 시 활용할 배속까지 나옵니다. 여기서 일몰, 일출 등 촬영 환경에 맞는 배속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배속 별 촬영 환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5배속: 달리기중이거나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사람들을 촬영할 때 적합합니다. 10배속은 지나가는 차들을 촬영할 때 적합합니다. 15배속은 움직이는 구름을 촬영할 때 좋다고 합니다. 30배속은 걸어 다니는 사람을 촬영할 때 적합하고, 60배속은 일출이나 일몰일 때 적합합니다.

하이퍼랩스 촬영 배속 화면

그리고 하이퍼랩스 기능에서 야간 촬영 배속도 있습니다.

15배는 야간에 속도가 빠른 동영상을 촬영할때 적합하고, 45 배은 자동차의 움직임을 빛줄기처럼 촬영하기에 적합하다고 합니다. 저는 이 야간 촬영은 한 번도 경험이 없는데 해보고 싶어 집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카메라 하이퍼랩스 야간촬영배속

하이퍼랩스 자동기능으로 촬영한 일몰 영상 하나 더 소개하고 오늘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퍼랩스 랩스 자동 배속으로 촬영한 일몰 영상

저도 일몰, 일출 촬영 시 자동 말고 해당 조건에 맞는 배속 선택해서 촬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01.04 -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 S8) 촬영 일출 영상

2020.04.28 - 갤럭시S8+ 하이퍼랩스 모드 촬영 후기 (뭉게구름)

2019.11.23 - 관악산에서 본 운해와 그 위로 떠오르는 일출...색깔이 너무 고와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