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플 구글 <렌즈>, 열매 사진으로 식물 이름 찾기 활용기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21. 11. 19. 01:00

본문

반응형

고향 뒷산 나무에 이 열매가 주렁주렁 달렸습니다. 꼬꼬마 시절 이것을 초겨울 간식으로 참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세월 탓일까요? 이 열매 이름이 순삭으로 기억이 나질 않습니다. 그래서 별수 없이 스마트폰을 꺼내 들어 이 열매 사진 촬영하고 스마트폰 어플 구글 "렌즈"에게 이 식물 이름이 뭐냐고 물었습니다.

 

오늘은 열매 사진으로 식물 이름 찾기 어플 구글 "렌즈"가 얼마나 정확하게 검색해주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열매 사진으로 식물 이름 찾기 어플 활용기

고향집 뒷산 나무 열매

아래 사진은 고향집 뒷산 나무에 주렁주렁 매달린 열매 모습입니다. 나무가 키높이보다도 몇 배는 큽니다. 그래서 가지에 매달린 이 열매도 장대 등의 도구 없이는 이 열매 채취가 불가능합니다.

고향집 뒷산 나무에 열린 열매

꼬꼬마 시절 이 열매를 초겨울 간식으로 애용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납니다. 그러면 이 식물 이름이 순삭으로 나와야 되는데요. 세월탓인지 저의 기억력에 한계가 보입니다. 

 

그래서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하여 이 열매가 모양이 잘 나오도록 사진을 촬영합니다. 그래야 식물 이름 찾기 어플의 검색 정확도도 올라가거든요.

열매 모양이 잘 나오도록 사진 촬영

열매 사진으로 식물 이름 찾기 어플 구글 "렌즈" 검색 결과

위와 같이 촬영한 사진을 구글 렌즈 어플에게 업로드합니다. 렌즈 사용법은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클릭 2-3번이면 가능한 어플이기에 자세한 사용법 설명은 패스합니다.

 

 

구글 렌즈 활용 후기 _ 식물 사진 찍거나 올리면 바로 이름 알려주는 앱

산책하다가 기억나지 않는 식물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찍거나 또는 찍은 사진 올리면 바로 그 이름을 알려주는 앱 "구글 렌즈" 사용후기입니다. 식물이름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모야모, 네

futureindustry.tistory.com

 

[아래사진]이 이 열매 사진 검색 결과입니다.

식물 이름 찾기 어플 "구글 렌즈" 검색 결과

구글 "렌즈"는 이 열매 사진을 "꾸지뽕"으로 알려줍니다. 이 결과를 보는 순간 저는 "맞아.. 이거 꾸지뽕이다"라고 소리 없이 탄성을 지릅니다.

 

참 인터넷은 모르는것이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더욱더 기억하려고 노력하지 않은 듯합니다.

 

지금까지 열매 사진으로 식물 이름 찾기 어플 구글 "렌즈" 활용기를 포스팅했는데요.  이 어플 사용하면 할수록 참 매력 넘치면서 자꾸만 손이 갑니다. 그리고 뿌듯함이 느껴집니다.

 

산책하다 열매 이름 궁금하면 구글 "렌즈" 어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2021.11.15 - 나무 수피 사진으로 식물 이름 찾기 어플 ( 구글 렌즈, 네이버 스마트 렌즈 ) 정확도는?

2021.10.30 - 열매 사진으로 식물 이름 찾기 어플, 뭐가 있을까? _ 구글 렌즈

2021.09.04 - 사진으로 식물 이름 찾기 어플 사용기 _ 이 식물은 구글 렌즈보다 네이버 렌즈 더 정확..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