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렌즈 활용 후기 _ 식물 사진 찍거나 올리면 바로 이름 알려주는 앱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20. 5. 23. 06:49

본문

반응형

산책하다가 기억나지 않는 식물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찍거나 또는 찍은 사진 올리면 바로 그 이름을 알려주는 앱 "구글 렌즈" 사용후기입니다. 식물이름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모야모, 네이버 스마트렌즈, 다음 꽃이름검색 등 여러개 앱 사용을 추천합니다.

식물사진 올리면 바로 이름알려주는 앱 구글렌즈 활용 후기

길 가다가 예쁜 식물이 있은데 기억이 가물가물. 함께 산책하는 애들과 와이프에게 "이것은 무슨 식물이다."라고 자신있게 말하고 싶은데 이 또한 가물 가물..긴가 민가..할때가 많지요. 해가 갈수록 그 기억력은 왜 그렇게 짧아지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저의 기억력 단점을 스마트폰 앱이 친절하게 보완해 주고 있어 산책길이 너무도 가볍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식물이름 앱은 모야모, 네이버 스마트렌즈, 다음 꽃 검색, 구글 렌즈 등 4개입니다. 구글 렌즈를 제외한 앱들은 앞전에 포스팅(아래 링크 참조)을 했기에 생략하고 오늘은 구글 렌즈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2020/02/13 - 모야모 _ 식물 사진 올리면 바로 이름 알려주는 신통한 앱

2020/05/04 - 식물 이름 앱 "다음 꽃 검색" _ 식물 사진 찍거나 올리면 이름 알려주는 신통한 AI 사용 후기

2020/05/17 - 식물 사진으로 꽃 이름 검색 활용 후기 _ 네이버 스마트 렌즈, 정확도는?

구글 렌즈 

구글 렌즈는 식물이름 검색 뿐만 아니라 눈에 보이는 모든 사물을 검색하고, 더욱 빠르게 작업을 처리하며 카메라와 사진만으로 주변 세상을 이해할 수 있는 그런 앱이지요. 식물이름을 검색하는 기능은 이 많은 기능중에 하나라고 보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앱 스토어인 "플레이스토어"에는 구글렌즈 앱에 대해 "텍스트 스캔 및 번역하기, 동식물 이름 찾기, 주변 장소 둘러보기 등 다양한 기능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텍스트 스캔 및 번역하기
눈앞의 단어를 번역하고, 명함을 연락처에 저장하고, 포스터에 안내된 일정을 캘린더에 추가하며, 복잡한 코드나 긴 문단을 간편하게 복사한 다음 휴대전화에 붙여 넣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동식물 이름 찾기
친구가 기르는 식물 이름이 무엇인지, 공원에서 만난 강아지가 어떤 품종인지 알아보세요.

주변 장소 둘러보기
명소, 음식점, 매장 등의 이름을 확인하고 자세한 정보를 찾아보세요. 평점, 영업시간, 역사적 사실 등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스타일 찾기
눈길을 끄는 옷을 찾으셨나요? 또는 우리 집 거실에 딱 어울릴 것 같은 의자를 발견하셨나요?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옷, 가구, 인테리어 소품을 찾아보세요.

주문할 메뉴 정하기
Google 지도의 리뷰를 바탕으로 식당의 인기 메뉴를 확인하세요.

코드 스캔하기
QR 코드와 바코드를 빠르게 스캔하세요.

구글 렌즈를 활용한 식물이름 찾기 사용법

일단 "구글 렌즈" 앱이 필요합니다. 안드로이드 앱 스토어인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해서 설치해주세요. 아이콘 모양은 [아래 사진]과 같이 생겼습니다.

식물이름 알려주는 앱 구글렌즈

사용법은 너무도 간단합니다.

앱을 실행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카메라기능이 실행되는데요. 스마트폰을 궁금한 식물에 갖다대고 [아래사진]에 표시된 곳중에 한곳을 누르면 끝입니다.

꽃이름 알려주는 앱, 구글렌즈

그러면 [아래사진]과 같이 누름과 동시에 결과가 나옵니다. 속도는 네이버 스마트 렌즈나 다음 꽃 이름 검색, 모양모 등은 절대 따라올 수 없을 것 같더군요. 눈 깜짝할 사이에 결과물이 표출됩니다.  

식물이름 검색결과(인수리움)

다른 식물이름도 검색해봤습니다. 정말 빠릅니다.

꽃이름 알려주는 구글렌즈(개망초)

사진 올리기를 통한 식물이름 검색 방법

이번엔 예전에 스마트폰으로 찍어 두었던 사진으로 식물이름 검색해 볼게요. 이 또한 너무 간단합니다.

먼저 "구글 렌즈" 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에서 상단에 표시된 "액자"표시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사진이 모여 있는 갤러리(안드로이드 기준) 창이 열리는데요. 거기서 알고자 하는 사진 선택하면 끝입니다.....

사진으로 꽃이름(식물이름) 검색

그러면 "구글 렌즈"가 알아서 검색 결과를 [아래 움짤]과 같이 알려줍니다. 관련 검색 결과에 "장미"라는 말이 없어 당황스럽지만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니 장미라는 말이 있네요.  ㅋㅋㅋ

사진으로 꽃이름(식물이름) 검색 결과

정말 빠릅니다. 검색 결과가 진짜이지 거짓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속도만큼은 로켓보다 빠릅니다. 

잘 아시다시피 검색 결과를 알려주는 프로세스는 사람이 하는 것이 아니라 거의 모든 것을 소프트웨어가 처리하는 것이지요. 그래서 오류는 반드시 발생합니다. 그래서 저는 그 오류 최소화를 위해 모야모, 다음 꽃 검색, 네이버 스마트 렌즈 등을 상황에 맞게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구글 렌즈 활용 후기 _ 식물 사진 찍거나 올리면 바로 이름 알려주는 앱" 포스팅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