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마트폰 어플 "빅스비"로 시계 알람 맞추기 소개

어플 사용기

by happyfuture 2022. 1. 26. 00:51

본문

반응형

삼성 갤럭시 폰 사용하면서 음성 명령 제어가 가능한 빅스비는 자주 사용하시나요? 저는 이모저모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스마트폰에 있는 시계 어플의 알람 맞출 때 너무도 자주 사용하고 있답니다.

오늘은 갤럭시 스마트폰속에 들어 있는 시계 어플 기능과 빅스비 명령으로 알람 맞추는 방법 등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빅스비로 편하게 시계 알람 맟춰보자 소개

스마트폰에 있는 어플 시계 기능 설명

갤럭시 스토어에 이 시계 어플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이에 따르면 " 시계 앱을 사용하여 여러분의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세요. 하나의 앱에서 4가지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Simple & Easy!! 시계 앱은 가장 심플한 화면 구성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라고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이 어플 사용법은 너무도 심플해서 지금까지 기능 설명을 읽어본적이 없는데요. 이번 기회에 기능 요약 한번 살펴봤네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0 아침 기상, 중요한 일이 있을 때는 알람을 맞춰 보세요.

편리한 화면으로 누구나 쉽게 알람을 설정할 수 있어요.

0 지구 반대편에 있는 도시가 지금 몇 시인지 궁금하다면 세계 시각을 열어 보세요.

시간뿐만 아니라 날씨까지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세계 시각!

0 초 단위를 다툴 때는 많은 버튼, 복잡한 화면들이 귀찮게 느껴지죠!

스톱 워치는 가장 간단하게 시간을 체크할 수 있는 심플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0 타이머는 당신이 요리를 하거나 운동을 할 때, 정확한 시간을 지킬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어요

그러고 보니 저는 이 어플에서 "알람"외에는 사용한적이 없는 것 같네요.

지금부터는 시계 어플에 대한 주요 기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알람 기능입니다.
- 알람에서는 특화된 몇몇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아침에 일어나기 힘든 당신! 다시 울림 기능을 이용해서 알람을 여러 개 맞춘 효과를 누려 보세요.
- 아침에 알람이 울릴 때, 몇 시인지 음성으로 함께 알려줍니다! 굳이 핸드폰을 찾아서 시간을 확인할 필요 없어요.
- 반복 기능을 자주 설정하는 사용자를 위해 한 번의 터치로 반복 구간을 선택할 수 있는 Drag interaction 지원합니다.

두 번째는 세계 시각입니다.
- 특정 도시의 시간뿐 아니라 지구본에서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궁금하다면 세계 시간의 지구본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해당 도시의 이름 아래에 시간도 표시되어 있어요.
- 내가 선택한 도시를 중심으로 다른 나라의 시간은 언제인지 빠르게 보고 싶다면 Timezone Converter 기능을 써 보세요. 직접 계산하지 않아도 쉽게 알 수 있어요.

세 번째는 스톱 워치입니다. 만약 여러분의 운동 시간을 다른 곳에서 쓰고 싶다면, 랩 타임 복사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마지막 네 번째는 타이머 기능입니다.
- 시간을 키패드에서 입력할 필요 없이, 간단한 스크롤만으로 설정해서 타이머를 동작시킬 수 있어요.
- 자주 쓰는 타이머 시간을 미리 저장해 보세요. 쓸 때마다 시간을 선택해야 했던 불편함은 넣어 두세요.
- 타이머가 울릴 때 같은 시간으로 한번 더 타이머를 쓰고 싶다면, Restart 버튼을 눌러보세요. 따로 설정해 줄 필요 없이 동일한 타이머를 쓸 수 있습니다.

시계 어플 평점

갤럭시 스토어에 따르면 이 시계 어플 평점은 [아래사진]과 같이 5점 만점에 3.5점으로 중상 정도를 보이고 있네요.

갤럭시 스토어에서 시계 어플 평점

빅스비 어플로 편하게 시계 알람 맞추기
아침 기상 등에 당연히 이 시계 알람 사용하고요. 또 빨래 그리고 탈수기 돌릴 때 이 시계 알람 자주 사용합니다. 또 동영상으로 의무 교육 시청시 이 알람 기능을 매우 유용하게 사용합니다.

그럼 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알람을 매번 이 어플을 실행해서 맞출까요? 그렇게 하면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지요. 저는 스마트폰 속에 비서 "빅스비" 어플을 사용하여 손가락 고생시키지 않고 음성으로 제어를 하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스마트폰에 "빅스비"를 불러 "저녁 7시 알람 맞춰줘"라고 명령을 하는 것이지요.

비서 어플 빅스비 활용

그러면 스마트폰에 있는 빅스비는 음성 명령 알아 듣고서 [아래 사진]과 같이 반응하지요.
"9시간 57분 후에 울릴게요"라고 현재 시간 기준으로 계산해서 메시지를 보여줍니다.

여기서 정말로 알람이 맞춰졌는지 확인이 필요하면 시계 어플 실행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 한 번도 오류 발생이 없었습니다.

비서 어플 빅스비 반응 메시지


이거 의외로 편리합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비서 어플 빅스비와 시계 알람 궁합은 너무도 잘 맞습니다.
음성 명령어도 그렇게 복잡하지 않아 오류도 없습니다.
잦은 시계 알람 맞추시는 분이라면 한번 사용해보시길 강추 드립니다.

2020.12.13 - 사진 글자 인식 어플, 구글 렌즈, 빅스비 비전 성능 비교
2018.03.04 - 인천공항 1 터미널에서 용유역까지 자기부상열차 탑승기.
2019.06.17 - 갤럭시 워치 액티브, 달이 떠있는 시계 화면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