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프트웨어 "다음팟 인코더"로 오디오 추출법 소개

어플 사용기

by happyfuture 2022. 1. 24. 02:04

본문

반응형

"노장은 살아 있다"라는 말이 있지요.
요즘 이 소프트웨어 그렇게 효자가 될 줄은 미처 몰랐습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이 프로그램 있으면 개인적으로 확보해두시기 바랍니다. 그것은 바로 "다음팟 인코더"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오늘은 다음팟 인코더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오디오 추출법 등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소프트웨어 다음팟 인코더 프로그램 소개

다음팟 인코더 소프트웨어가 필요한 이유

듣고 싶은 음악이 2-3곡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clipdown"이라는 프로그램 이용하여 이 영상을 다운로드합니다. 그리고 이 안에 있는 오디오만 추출해서 하나의 mp3 파일로 만들고 싶습니다. 이때 이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딱입니다. 그러나 이런 작업을 자주 한다면 유료 소프트웨어가 나을 수도 있습니다.

 

최근에 오디오를 하나의 파일로 병합하는 프로그램 많습니다. 클라우드 기반에서부터 소프트웨어까지 인터넷 검색해보니 아주 많더군요. 그런데 문제는 모두 유료더군요. 어떤 프로그램은 무료 이용 시 오디오를 전체 시간의 1/2만 인코딩해주는 것도 있더군요. ㅋㅋㅋ

 

상업적으로 사용할 경우 당연히 유료 사용해야겠지만 개인적으로 1년에 1-2번 사용하는 경우에는 본전 생각이 납니다.

다음팟 인코더 소프트웨어 메인 화면

"다음팟 인코더"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이 소프트웨어 도움말 클릭하니 [아래사진]과 같이 "2018년 11월 7일 자로 tv팟 서비스는 종료되었었습니다. 그동안 tv팟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출됩니다. 그래서 이 소프트에어를 공식적으로 다운로드하는 장소는 찾기가 어렵습니다.

 

다만, 블로그 등을 통해 이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저도 그렇게 해서 확보했는데 어떤 블로그는 압축한 파일에 비밀번호를 걸어둔 것도 있는데 그렇지 않은 곳도 있습니다.

다음팟 인코더 도움말 메시지

 

다음팟 인코더로 오디오 추출 방법 소개

소프트웨어 "다음팟 인코더"로 동영상에 있는 오디오만 추출하는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1. 유튜브에서 다운로드 여러가지 동영상을 [아래 사진] 인코딩 카테고리에 하나씩 드래그해서 갖다 놓으세요. 저는 2개의 동영상을 갖다 놓고 이곳에 들어 있는 오디오를 하나의 mp3 파일로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인코딩 카테고리에서 가장 왼쪽 체크표시를 확인해 주세요.

소프트웨어 다음팟 인코더 인코딩 화면

3. 위 화면 오른쪽 중간에 있는 "환경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사진]과 같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젤 상단에 있는 "형식"에서 "mp3 오디오 추출"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확인을 누릅니다.

다음팟 인코더 오디오 추출 설정값 셋팅

 

4. 인코링 메인 화면에서 아래 사진과 같이 "예상 인코딩 결과"를 확인하고 이 설정값이 맞다면 "인코딩 시작"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 오른쪽과 같이 인코딩이 진행되면서 저장 폴더에 저장됩니다. 인코딩 완료되면 해당 폴더로 가서 확인해보면 mp3 파일 하나가 새로 생긴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예상 인코딩 결과 및 인코딩 진행 사항

 

이 소프트웨어는 이럴때 유용합니다.

유튜브에서 맘에 드는 음악이 여러 개 있고 이것을 하나의 mp3 파일로 만들고 싶습니다.

방법은 유튜브에서 맘에 드는 음악 영상을 모두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 방법은 인터넷에 많은 자료가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그리고 다음팟 인코더 소프트웨어를 열어 다운로드 한 영상 모두를 불러옵니다. 그리고 위에서 소개한 오디오 추출 기능을 활용해서 하나의 mp3파일로 만듭니다.

 

이런 것을 자주 사용하신다면 유료 어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가끔씩 가뭄에 콩 나듯 하기에 유료 어플 구매가 다소 망설여집니다. 그래서 이렇게 다소 번거롭게 하고 있습니다.

 

2020.06.18 - UHD (4K 60fps) 영상 _ 수리산, 청계산, 광교산, 제2 롯데월드 운해

2021.12.29 - HDR 기술 적용된 드라마, UHD TV 시청 후기

2021.10.02 - 갤럭시 S10 카메라 타임 랩스 운해 영상 _ 구름도 울고 넘는 관악산 팔봉 능선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