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벗(TVUT) 어플로 굿모닝 대한민국 퀴즈 참여 후기

어플 사용기

by happyfuture 2022. 1. 4. 01:02

본문

반응형

아침마당, 굿모닝 대한민국 라이브 등 KBS 생방 프로그램에 시청자가 참여할 수 있는 어플 티벗(TVUT)으로 "굿모닝 대한민국 라이브" 프로그램에서 나오는 굿모닝 퀴즈에 참여해봤습니다. 이것 참여하면 주중 매일 5명을 무작위로 뽑아 선물을 주는 것 같은데 한 번도 당첨되지 않아 뭘 주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그럼 지금부터 굿모닝 퀴즈 참여 후기 시작하겠습니다.

티벗(TVUT) 어플로 굿모닝 대한민국 퀴즈 참여 후기

참여 배경

아침에 KBS2에서 방송하는 굿모닝 대한민국 라이브를 시청하다보면 진행자들이 퀴즈 내고 티벗 어플을 통해 참여하라고 고지합니다. 더불어 이들은 당첨자를 선정해 소정의 선물을 준다고 합니다. 마음이 혹해집니다. 그런데 이 퀴즈는 아는 것도 모르는 것도 있고 합니다. 누구나가 풀 수 있게 진행자들은 퀴즈 힌트를 주긴 하지만 그래도 100점 맞아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참여를 망설입니다. 그러나 최근 용기 내어 어플 티벗 실행하고 참여했습니다.

 

굿모닝 대한민국 라이브 프로그램 진행자, 출처: KBS2 직접 촬영

티벗(TVUT) 어플 실행 후 참여 방법

 

[아래사진]이 KBS 생방송 시청자 참여 어플 티벗입니다. 영어로는 TVUT라 표기하네요. 스마트폰에 이 어플 설치되지 않았다면 플레이 스토어(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준)에서 다운로드하고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굿모닝 대한민국 라이브에서 진행하는 굿모닝 퀴즈 참여하기 위해서는 방송시간을 잘 봐야 합니다. 방송시간이 아니면 퀴즈가 사라지니까요.

 

방송시간에 맞춰 티벗 어플 실행하고 [아래 사진]에서 "대한민국 라이브"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방송 당일에 맞는 굿모닝 퀴즈가 보입니다. 보통 하루에 3-4개 정도 퀴즈가 나오는 것 같더군요. 퀴즈마다 몇 명이 참여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여하기를 눌러 문제 푸시면 됩니다. 퀴즈가 어렵다고 그리고 진행자 힌트로도 도저히 풀기 힘들다고 포기하지 마세요. 왜냐면 댓글에 시청자분들께서 정답(?)을 알려줍니다. 사실 이게 정답인지 아닌지 확실하지 않지만 정답일 확률은 높았습니다.

굿모닝 퀴즈 참여 어플 티벗(TVUT)

퀴즈 정답 제출 오류시 처리 방법

퀴즈는 한번에 4개가 다 나오지 않습니다. 시간순으로 순차적으로 문제가 나오는데 간혹 참여자가 한꺼번에 몰릴 경우 [아래 사진]과 같이 어플 티벗(TVUT)은 "투표/퀴즈가 처리되지 않았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출합니다. 이런 때는 당황하지 마시고 잠시 기다렸다가 정답 입력하면 됩니다.

퀴즈 정답 제출 오류

퀴즈 당첨자 발표

프로그램이 끝날즈음에 방송을 통해 [아래 사진]과 같이 정답 발표와 함께 당첨자 발표가 있습니다. 뭐 이것을 놓쳤다 하더라도 댓글에 당첨자 게시되니 너무 이 화면에 부담 갖지 않아도 됩니다.

굿모닝 퀴즈 당첨자 발표 화면

저도 몇번 참여했는데 아직까지 한 번도 당첨자 발표에 포함된 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당첨되면 뭘 주는지 너무도 궁금합니다. 그래서 당첨될 때까지 이 TVUT(티벗) 어플로 굿모닝 퀴즈 참여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당연히 당첨되면 인증숏으로 포스팅할게요.

 

2021.12.01 - 아침마당 등 시청자 참여 어플 티벗(tvut) 소개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