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산 애니골 맛집, 가나안덕 오리 고기 맛있게 굽기 소개

맛집

by happyfuture 2022. 3. 3. 01:02

본문

반응형

최근에 일산 애니골에 있는 오리 고기 전문점 가나안 덕을 참 오랜만에 다녀왔네요. 이곳이 일산에서는 맛집으로 방귀 꽤나 뀌는 식당이었거든요. 식당 주변 건물들도 많이 바뀌었어요. 그래서 내비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한 번에 주차장 진입 실패했답니다.

오늘은 그 옛날 일산 맛집으로 소문났던 오리 고기 전문점 가나안덕에서 오리 고기 맛있게 굽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그리고 요즘 물가 인상이 장난이 아닌데요. 이곳은 9년 전 가격이 지금은 어떻게 변했는지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덧붙여 밑반찬 나르는 로봇도 보이던데 그것도 함께 소개하겠습니다.

오리 구이 맛있게 굽는법 소개

일산 맛집 가나안덕 메뉴 가격

이 식당 관련 과거 포스팅 자료 찾아보니 2014년경에 제가 다녀왔던 메뉴판이 있네요. 아래 사진에서 왼쪽이 2014년 가격이고 오른쪽이 2022년 최근 가격입니다. 메뉴판 분위기도 보시다시피 그때와 많이 바뀌었지요.

 

메뉴판 표기가 과거 보다 더 정교한 느낌을 받습니다.

예로 과거에는 사진이 흐릿해서 잘 모르겠는데 지금 현재 메뉴판에는 1마리는 700g으로 100g당 6,700원으로 뭔가 과학적이고 객관적 냄새가 나게끔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는 셀프 서비스 관련 안내문이 적시되어 있습니다.

“처음에는 저희가 두번째부터는 고객님께서”

저희 가나안덕(Duck)에서 제공하는 무공해 야채를 편안하게 마음껏 드실 수 있도록 셀프서비스(Self-Service)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저희 직원이 기본 음식을 제공하고 그 다음부터 고객님께서 반찬과 야채를 자유롭게 가져다 드시면 됩니다. 고기를 다 드신 후에는 오리 영양죽이 후식으로 나옵니다. 맛있게 드시고 즐거운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오리 고기 가격 변동 추이입니다.

2014년도에는 오리 고기 1마리 가격은 3만 4천 원, 최근 가격은 4만 7천 원으로 1만 3천 원이 올랐네요. 해마다 1천원 이상은 오른 것으로 나옵니다.  블로그나 티스토리 등을 통해 이렇게 기록해놓으니 가격 변동 추이도 볼 수 있어 좋네요.

일산 애니골 맛집 가나안덕 오리 고기 가격 변동 추이

오리 고기 맛있게 굽기

이 식당 벽면에는 오리 고기 맛있게 굽기 액자가 아래 사진과 같이 붙어 있습니다. 맛도 좋고 영양에도 좋은 이 고기를 맛있게 드시려면 꼭 숙지하고 가시라고 제가 전문을 이곳에 옮겼습니다.

오리 구이 맛있게 굽는 법

오리고기 맛있게 굽기

1. 오리 반마리 정도를 불판에 올린다.

2. 소금을 적당량 고기 위에 뿌려준다.

3. 불판위의 고기를 뒤집고~ 뒤적거리며, 구워준다. (고기를 펴서 굽지 마시고 뒤적거리며 구워주세요)

4. 익을때쯤 남은 반마리를 올려 구워준다.

5. 한 마리가 다 익을 때쯤 숯 불안의 고구마를 꺼낸다.

 

고기를 다 드신후, 죽을 직원에게 주문하세요. “오리 녹두죽은 무한리필입니다.

쉼터 (야외)에서 무료로 커피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가나안 덕 오리는 가나안 덕이 직접 사육한 친환경 오리입니다.

 

이곳에서 나오는 죽이 참 고소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김치 하나 올려 먹으니 그냥 먹는 것보다 맛이 2배 업되더군요. 

가나안덕에서 오리 구이 맛있게 굽기

밑반찬 동행 친구 로봇

예전에는 밑반잔을 서비스 관계자분께서 직접 주방에서 들고 왔는데요. 최근은 이 "가나안 덕 외식타운"이라고 적힌 로봇이 동행하더군요. 이곳 관계자분께서는 무거운 거 이제 들지 않아도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네요.

민반찬 운송은 로봇이...

세계 최고의 오리 요리 전문점 가나안덕 오리는?

이 식당 화장실에는 [아래사진]과 같이 이곳에서 사용하는 오리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한 안내문이 보이더군요. 이 자료에 따르면 "가나안 덕 오리는 방목 형태의 동물 복지형 농장에서 자연 그대로 키워 면역력이 높고 육질이 우수하며 무항생제 인증 및 HACCP 인증 농장으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오리입니다."라고 설명하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농장은 전남 무안, 보성, 장흥, 정읍 등 4개 농장을 운영하네요. 농장에 대한 세부 내용은 아래 사진 참고하세요.

가나안덕 식당에서 사용하는 오리 소개

고구마는 별로 였다..

이곳의 또다른 별미는 숯불에 구운 고구마로 아이들과 함께 가면 이것만 찾는 경우도 있지요. 그런데 이날 우리가 맛본 고구마는 밤고구마가 아닌 물고구마였고 단맛도 그렇게 편하지가 않았네요.

 

과거에는 오리먹고 죽 먹으면 배가 불러 고구마는 1개 정도 맛을 본 후 포장했는데 이날 고구마는 우리 가족으로부터 그냥 외면받아 테이블에 미안하게도 그냥 놔두고 왔네요.

 

고구마야~~~ 미앙....

일산 맛집 가나안덕 오리 구이 전문점 고구마는 다소 불편한 맛...

지금까지 일산 애니골 맛집 오리 고기 전문점 가나안 덕에서 오리 고기 맛있게 굽는법과 가격 변동 추이, 구운 고구마 맛 그리고 오리 사육 농장에 대해 소개했는데요.

 

어떻게 도움이 되셨나요?

 

일산 애니골 가시면 이 오리 고기 전문점 가나안덕에 한번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2022.01.18 - 포장 음식 전문점(?), 일산 평양 손만두 2호점 방문 후기

2021.11.29 - 한남동 브런치 맛집 _ 써머레인 - 해외 여행 나온 느낌

2021.11.11 - 송추 커피 카페 "오시에"에서 <더티 라테> 메뉴로 힐링~~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