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벗 어플에 투표 인증샷 올리는 방법 소개

어플 사용기

by happyfuture 2022. 3. 5. 00:31

본문

반응형

티벗 어플을 사용하여 2022년 대선 투표 인증샷과 메시지를 올려 주세요.

그러면 kbs 개표방송에 올린 사진 또는 메시지를 표출해줍니다.

 

그래서 티벗 어플로 투표 인증샷 올리는 방법 간단하게 소개할게요.

투표 인증샷 티벗 어플로 올리는 방법 소개

KBS1에 인증샷 표출 예시

3월 4일 오후 KBS1 시청하다 보니 TV 화면 오른쪽 상단에 티벗 어플에 올린 대선 투표 인증샷이 [아래 사진]과 같이 표출되고 있더군요. 과거 사례에 따르면 메시지는 화면 하단에 표출되었던 것으로 기억되네요.

2022 대선 투표 인증샷 KBS1 표출 사진

2022 대선 투표 인증샷 티벗(tvut) 어플에 올리는 방법 소개

이것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 티벗(tvut) 어플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폰 기준으로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어플 설치하고 실행하면 [아래사진]과 같이 2022 대통령 선거 개표방송이라고 하면서 투표 인증샷, 새 대통령에게 보내는 메시지가 보이는 홈 화면이 보입니다. 그러면서 그 아래 공지사항으로 "남겨주신 인증샷과 메시지는 kbs 개표방송에 표출됩니다."라고 글씨가 보이고 그 아래에 "2020 대선 투표 인증샷(사진)을 올려주세요?"라는 안내문이 있습니다.

2022 대통령선거 개표 방송 화면

지금부터는 2022 대선 투표 인증샷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래사진 표시된 액자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사진 왼쪽]

2. 상단에 있는 이미지 클릭하고 사진앨범과 카메라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사진 오른쪽]

- 사진 앨범은 갤러리에 있는 사진을 선택하는것이고 카메라는 바로 사진 촬영해서 바로 업로드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개인별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 개인적으로 "사진 앨범"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초상권 등이 있으므로 사진 촬영 후에 그 이미지 속에서 초상권 침해하는 부분은 없는지 꼼꼼히 확인한 후 업로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티벗 어플에 2022 대선 투표 인증샷 올리기 화면

3. 스마트폰 갤러리에 있는 사진을 선택하면 [아래사진]과 같이 표시됩니다.

4. 다시한번 초상권 등 보안에 위배되는 이미지는 없는지 확인하고 이상 없으면 마지막으로 투표 인증샷에 대한 소감을 간단하게 적고 "완료"를 클릭합니다.

티벗 어플에서 대선 투표 인증샷 올리기

이제 기다리면 대통령 선거 개표방송시에 티벗 어플에 올린 인증샷이 kbs 개표방송에 표출됩니다.

과거 사례에 따르면 방송에 나간 인증샷은 댓글에 송출되었음을 알 수 있는 스티커가 티벗 어플에 붙었는데 이번에도 그렇게 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전에 저도 한번 참여했습니다.

경험에 따르면 이 티벗 어플에 인증샷 올린다고 내가 찍은 사람 당선되는 것도 아니고 또 이거 올린다고 세상이 바뀌는 것은 없습니다. 다만, 내가 이 어플에 올린 인증샷이 지상파 방송 화면에 나온다는 그 소소한 행복 즉 소확행에는 일정 부분 도움이 되었답니다.

 

그래서 이것에 큰 의미 부여는 하지 마시고 그냥 재미 삼아 티벗 어플에 인증샷 올리고 개표방송 화면에 어떻게 표출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022.02.05 - KBS 생방송 TV 참여 어플 '티벗'이 아침마당 질문과 사연 기다려요.

2022.01.04 - 티벗(TVUT) 어플로 굿모닝 대한민국 퀴즈 참여 후기

2021.12.01 - 아침마당 등 시청자 참여 어플 티벗(tvut) 소개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