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식물 이름 알려주는 어플 "네이버 스마트 렌즈"도 쓸만해용!!!!

어플 사용기

by happyfuture 2022. 4. 24. 01:46

본문

반응형

꽃 사진 업로드하면 식물 이름 알려주는 어플로 네이버 스마트 렌즈도 아주 쓸만하네요.

 

최근 동네 산책하는데 화단에 처음 보는 꽃이 있어서 일단 스마트폰에 담았어요. 그리고 집에 와서 이 꽃 이름이 궁금해 어플 "네이버의 스마트 렌즈 사진 업로드해서 물었지요. 그리고 검색 결과 정확도를 비교하기 위해 구글 렌즈에게도 똑같은 사진을 주었지요. 

 

결과는 어땠을까요?

 

오늘 포스팅은 식물 이름 알려주는 어플 네이버의 스마트렌즈 사용법과 검색 결과 설명합니다.

식물이름 찾기 어플 네이버 스마트 렌즈 사용법 소개

산책길에서 처음 본 예쁜꽃

아래 사진은 동네 산책길 화단에서 만난 예쁜 꽃입니다. 생김새가 꼭 청사초롱 같기도 하고, 문어나 주꾸미 발 같기도 합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이것의 꽃 이름을 모른다는 거예요. 계속 모른 채 있다는 것은 이 꽃에 대한 예의가 아닌 것 같아서 일단 스마트폰에 이 꽃 사진이 잘 나오도록 담았습니다.

 

집에 가서 물어보려고요....

동네 화단에서 본 이름모를 꽃

식물이름 찾기 어플 네이버 스마트 렌즈 사용법

이제 어플에 도움 도움받기 시작합니다.

 

1. 어플 "네이버" 실행합니다.

2. 네이버 어플 홈 화면 하단 "그린닷"이라고 하는 녹색원을 클릭합니다. 사진 왼쪽 참조

3. 화면에서 "렌즈" 클릭합니다. 사진 중앙 참조

4. "스마트 렌즈"가 선택되었는지 확인하고 "갤러리" 아이콘 클릭합니다. 사진 오른쪽 참조

식물 이름 찾기 어플 네이버 사용법 화면

5. 갤러리 화면에서 아래 사진과 같이 꽃사진을 선택합니다.

사진선택 화면

6. 잠시 멈춘듯한 그런 느낌 화면이 아래사진 왼쪽과 같이 잠시 보입니다. 기다리면 됩니다.

7. 이 어플은 검색 결과를 아래 사진 중앙과 같이 "둥굴레"라고 알려줍니다.

8. 검색 결과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둥굴레 관련 유사이미지도 보여줍니다.

식물이름 찾기 어플 검색 결과

그런데요.

이런 방법으로 구글 렌즈도 물어봤는데요.

검색 결과가 같습니다.

 

이렇게 식물 이름 찾기 어플을 통해 꽃 이름 알게 되면 사진속 이 꽃 볼때 덜 미안합니다.

꽃이름 모르면 식물 이름 찾기 어플에게 물어보세요.

 

참고로 제가 사용하는 꽃이름 찾기 어플은 오늘 소개한 네이버 스마트 렌즈, 구글 렌즈, 모야모, 다음 꽃 검색 등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2022.04.03 - 사진으로 식물 이름 찾기 어플 "다음" 체험기 소개

2022.03.28 - 구글 메타 버스 탐방 후기

2022.03.01 - 구글 렌즈 어플로 잘 모르는 식물 이름 찾는 방법 소개

2021.10.16 - 단풍 사진으로 식물 이름 찾기 어플, "구글 렌즈, 네이버 스마트 렌즈" 사용 후기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