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렌즈 어플로 잘 모르는 식물 이름 찾는 방법 소개

어플 사용기

by happyfuture 2022. 3. 1. 01:13

본문

반응형

봄이 왔어요.

꽃가게에서 인도 등 길거리에 내놓은 화분에는 활짝 핀 꽃들이 많이 보입니다.

그곳을 지나다 이 꽃에 매료되어 울 집에도 활짝 핀 꽃화분을 장만했답니다.

 

그런데요.

살땐 꽃가게 관계자분께서 알려줘서 고개 끄덕끄덕했는데 며칠 지나니 이 화분 꽃 이름이 가물가물하네요.

이럴 때 식물 이름 찾기 어플 "구글 렌즈"가 아주 효자입니다.

 

사용법 소개합니다.

젤 아래에는 동영상도 첨부했으니 확인해보세요.

구글 렌즈 어플로 식물 이름 찾기 소개

자연광에 비친 꽃

창문 통해 거실로 들어오는 자연광이 난롯불처럼 따스합니다. 그래서 최근 장만한 꽃 화분을 자연광이 있는 곳으로 옮겨서 스마트폰에 꽃을 담았습니다. 무대에 선 명배우보다 더 아름다운 자태를 뽐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꽃이름이 생각나질 않습니다.

자연광에 비친 꽃

구글 렌즈 어플에 보여줄 꽃 사진

구글 렌즈 어플로 식물이름 찾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현장에서 카메라를 켜서 실시간으로 검색하는 방법과 다른 하나는 꽃 사진을 이 어플에 업로드해서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후자를 주로 사용합니다.

 

아래 사진이 오늘 구글 렌즈 어플에게 보여줄 꽃 사진입니다.

어플에게 물어볼 꽃 사진

구글 렌즈 어플 사용법

이 어플에게 꽃 사진 업로드해서 식물 이름 찾기는 누워서 떡먹기처럼 쉽습니다.

 

첫 번째, 스마트폰에 설치된 구글 렌즈 어플 클릭합니다.

두 번째, 갤러리에서 물어보고자 하는 사진을 클릭합니다. 이게 끝입니다.

갤러리에서 사진 선택 화면

꽃 사진이 업로드되면 이 어플은 [아래 사진]과 같이 사진의 특징을 잡아냅니다.

그리고 사각박스를 표출과 동시에 순삭으로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구글 렌즈 어플 검색 결과는 [아래 사진]과 같이 "히아신스"라고 알려주네요.

히아신스...

구글 렌즈 어플 검색 결과

그리고 이 앱은 [아래사진]과 같이 시각적으로 일치하는 항목을 보여주는데 많은 화면이 광고로 보입니다. 구글의 영업전략이 광고가 아닌 듯하면서도 아주 치밀하게 광고를 사이사이에 포진시켰습니다.

시각적으로 일치하는 항목 ( 광고 주의)

다음은 사진으로 식물이름 찾기 어플 구글 렌즈 사용 영상입니다.

꽃사진 선택하고 이 앱이 사진 속 꽃의 특징을 잡은 사각 박스를 이렇게 저렇게 변형해가면서 검색 결과는 어떻게 변하는지도 이 영상에 담았습니다.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렌즈 어플 활용 영상

춘삼월인 봄이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화원 앞에 활짝 핀 꽃의 이름이 잘 기억나지 않는다면 이제는 그냥 지나치지 말고 일단 꽃 사진을 찍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곤 시간 될 때 이 구글 렌즈 어플에 업로드해서 식물 이름이 뭔지 검색해보시기 비랍니다.

 

2021.12.23 - 음식 사진으로 메뉴 이름 찾기..어플 구글 "렌즈" 활용

2021.11.19 - 어플 구글 <렌즈>, 열매 사진으로 식물 이름 찾기 활용기

2021.10.30 - 열매 사진으로 식물 이름 찾기 어플, 뭐가 있을까? _ 구글 렌즈

2021.10.16 - 단풍 사진으로 식물 이름 찾기 어플, "구글 렌즈, 네이버 스마트 렌즈" 사용 후기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