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 워치 앱 "뮤직"...이 좋은 기능을 이제 알았어요!!!

어플 사용기

by happyfuture 2022. 6. 5. 00:07

본문

반응형

갤럭시 워치 3 사용한 지가 1년이 넘어가는데요.

이곳에 스마트폰 음악 재생 어플을 컨트롤하고 또 워치 자체에 있는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앱 "뮤직"이 있다는 것을 최근에야 알았네요.

 

오늘은 워치에서 이 앱을 발견한 동기와 기능 그리고 개인적 활용에 대해 소개합니다.

워치 어플 뮤직 소개

갤럭시 워치 어플 "뮤직" 발견한 계기

우연하게 이 뮤직 어플을 발견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나오는 음악을 들으면서 갤럭시 워치3를 이것저것 만지작 거리다가 뭔가 플레이 아이콘 표시가 있어 그것을 눌렀더니 음악이 스톱되더군요. 그래서 또다시 눌렀는데 노래가 나오는 거예요. 이때 저는 "어라~~~ 워치에서 스마트폰 음악이 컨트롤되네"라고 흐뭇한 웃음을 지었지요.

 

워치 앱 뮤직 화면

 

왜냐면 지금까지 산책이나 등산하면서 노래소리 줄이거나 음악을 중단하고자 할 때 가방이나 배낭 파우치에서 스마트폰을 꺼내는 불편이 있었거든요. 그런데 워치에서 스마트폰에 있는 음악 소리와 재생 등의 제어가 가능하다면 이런 불편이 싹 사라지지 않겠습니까???

 

개인적으로 대단한 발견을 하게 된 셈이지요...

 

갤럭시 워치 앱 "뮤직" 기능 소개

이 어플이 내가 알고 있는 기능외에 더 좋은 기능은 없는지 갤럭 시스토어서 조사했습니다.

조사한 내용을 소개할게요.

 

갤럭시스토어 자료에 따르면 이 어플은 samsung Wearble(Gear, Watch) 시리즈에 최적화된 Music Player로 강력한 Music play 기능과 최상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라고 소개하고 있네요. 세부적으로는 워치에 저장된 음악 재생, 연결된 스마트폰에 저장된 음악 재생 Control이네요. 제가 알고 있는 기능보다 더 나은 것은 없어 보입니다.

 

그리고 이곳에는 다음과 같은 글도 적시되어 있는데 기어 사용자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0 갤럭시 워치(기어)용 뮤직 앱 변경 안내 (변경 일자 : 11/20)
- 워치 이용자 : 뮤직 앱 내 온라인 기능이 삭제된 로컬 음악 플레이어 앱(폰 리모트 컨트롤 기능 포함)으로 변경되어 제공됩니다. (대상 모델 : '18년 7월 이후 출시한 워치 시리즈)
- 기어 이용자 : 기어용 삼성뮤직 앱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대상모델 : S2, S3, pop, sports)

다음은 앱 버전 정보입니다.

※ 앱 버전 정보
- v2.4.45 ~ v2.4.57 : Galaxy Watch 3 (Tizen OS 5.5 이상)
- v2.3.60 ~ v2.3.72 : Galaxy Watch, Galaxy Watch Active,
Galaxy Watch Active2 (Tizen OS 4.0.0.5 이상)
- v2.2.5 ~ v2.2.7 : Gear S3, Gear Sport, Galaxy Watch
(Tizen OS 4.0.0.0 ~ 4.0.0.4)
- v0.3.53 : Gear S2, Gear S3 (Tizen OS 4.0.0.0 미만)
[필수적 접근권한]
- 저장공간 : 음원 파일을 저장하고 재생하기 위한 목적

 

워치 어플 뮤직 기능

갤럭시 워치 뮤직 앱 사용 방법

아래사진은 갤럭시 워치에 설치된 "뮤직" 앱 화면입니다.

첫 번째 사진은 이 어플 아이콘 화면으로 음악을 상징하는 콩나물 표시입니다. 두 번째 사진은 아이콘이 시계 표시로 되어 있으면 워치에 있는 음악을 플레이합니다. 이 경우 워치에 음악이 저장되어 있아야 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워치로 음악 전송방법은 후미에 설명합니다.

 

세 번째 사진은 스마트폰 표시로 스마트폰에 있는 음악을 제어합니다. 스피커 모양은 이것을 눌러 소리를 제어합니다. 네 번째 사진은 소리 제어 화면입니다. +-를 눌러 음량을 제어하시면 됩니다.

 

워치에 설치된 뮤직 앱 화면

스마트폰에서 워치로 음악 전송 방법

스마트폰에 있는 음악을 손목에 착용하는 워치로 전송하는방법 설명드릴게요.

워치에 음악이 있는 경우 산책이나 등산시 간단하게 틀어놓고 가면 발걸음이 더 가볍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어플 "galaxy wearable"을 찾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1. 워치설정 클릭합니다.

2. 워치에 콘텐츠 추가 클릭합니다.

3. 곡추가 클릭합니다.
    - 스마트폰에 있는 음악을 선택해서 곡 추가합니다.
4. 잠시 기다리면 선택한 노래가 워치로 사복 사복 전송됩니다.

 

저도 방금전에 노래 7곡 정도를 옮겼습니다.

크게 어려운것은 없더군요.

 

전송이 완료되었으면 워치에서 "뮤직" 앱 실행해서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에서 워치로 음악 전송 방법

워치 뮤직 어플 활용

저는 걷기와 등산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음악, 오디오북, 라디오, 유튜브 등등 다양하게 듣습니다. 라디오 듣다가 지루하면 오디오북 전환하고 이것도 지루하면 음악 등으로 전환하곤 하지요.

 

이제 이 워치에 있는 뮤직 어플을 알게 되었으니 이제 곡 전환이나 소리 제어 등은 가방이나 파우치 꺼내지 않고 이것으로 편하게 제어하려고 합니다. 동네 산책하면서 몇 번 활용했는데 엄청나게 편하더라고요.

 

왜 저는 이런 기능을 이제야 알았나 모르겠어요...ㅋㅋㅋ


지금까지 갤럭시 워치 어플 "뮤직"에 대한 기능과 음악 전송하는 방법, 활용 등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혹시라도 오늘 소개한 이 어플 사용하지 않고 계신다면 저는 이 기능 사용을 강추드리면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2021.09.30 - 갤럭시 워치 3 고도 - 기압계 어플, 지하철 고도 측정 활용기

2021.05.14 - 더운날 등산시 심박수 ? 워치 3 + 건강관리 앱 삼성헬스로 체크해봤다

2019.12.15 - 갤럭시 워치 액티브] 무선충전기 USB 케이블 피복 벗겨 짐 주의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