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워치 액티브를 올 5월경부터 사용하고 있는데요. 지금까지 만보기, 알람, 수면, 심박, 시계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장치를 충전하는 무선충전기용 "USB 케이블"은 피복이 벗겨지는 등 본체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 주고 있네요. 1년도 채 안 된 제품에서 피복 벗겨지는 현상을 경험하니 참 난감하더군요. 혹시 갤럭시 워치 액티브 사용자 계시면 USB 충전단자 쪽 피복이 안전한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갤럭시 워치 액티브 사용자 설명서"에 적시된 무선충전기 관련 내용 살펴봅니다.
[아래사진]은 사용자 설명서에 있는 무선충전기 삽화입니다. 무선충전면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에 워치를 올려놓으면 충전되지요. 그리고 USB 단자는 충전기에 꽃아서 사용합니다.
피복이 벗겨지는부분은 바로 "USB 단자" 방향입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무선충전면에 워치 액티브를 올려놓으면 충전되지요. 워치와 충전기에는 선 없이 충전되기에 무선충전기라 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설명서에는 "USB 케이블" 관련해서 "케이블이 꺾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라는 내용이 다음과 같이 적시되어 있네요.
USB 케이블이 꺽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USB 케이블이 닳거나 파손될 수 있습니다. USB 케이블이 손상된 경우에는 사용을 중단하세요. 출처 : 사용자 설명서
다음은 피복이 벗겨진 부분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저는 다양한 스마트기기를 [아래 사진]과 같이 충전기에 USB 케이블을 꽃아서 사용 중인데요. 여기서 제일 오른쪽에 있는 검은색 케이블이 갤럭시 워치 액티브용 무선충전기입니다. 단자 목부분에 피복 벗겨진 것이 보이지요. 왼쪽에 있는 여타 USB 케이블들은 1년 이상을 사용 중에 있음에도 이상 없는 것에 반해 이것은 너무도 빠르게 피복이 벗겨지고 있어 당황스럽습니다.
더욱더 가깝게 촬영했습니다.
USB 케이블이 심하게 꺾이지도 않았음에도 이렇게 피복이 벗겨지니 황당합니다. 동일 기종 사용자 계시면 충전용 케이블 확인하고 이상 여부 댓글 한번 주시지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