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더운날 등산시 심박수 ? 워치 3 + 건강관리 앱 삼성헬스로 체크해봤다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21. 5. 14. 01:52

본문

반응형

더운 날 등산 시 심박수? 워치 3 + 건강관리 앱 삼성 헬스로 체크했다

스마트폰 일기 예보에 27도가 보여서 깜놀했어요.

왜냐하면 5월 중순이잖아요. 그러면서 이런 날 등산 시 심박수는 어떻게 될지 궁금해지더군요.

그래서 갤럭시 워치 3을 이용해서 체크해봤습니다.

워치 3을 활용한 심박수 측정과 건강관리 앱 삼성헬스로 체크

심박수는 워치 3, 데이터 관리는 삼성 헬스 앱으로

심박수 측정은 갤럭시 워치 3 이용했교요 데이터 표출은 "삼성 헬스" 앱이 담당했습니다. [아래 사진]이 갤럭시 워치 3입니다. 

심박수 측정에 사용된 갤럭시 워치 3 

등산한 날 날씨

등산한 날 날씨는 5월 중순임에도 불구하고 초여름 기온을 보였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오후 3시 56분 기준으로 기온은 27도, 습도는 22%였습니다. 습도 퍼센트를 보니 이날 매우 건조했네요.

워치 3 심박수 측정한 날 기온

등산 코스

등산코스는 서울 인근에 있는 관악산으로 세부코스는 서울대 공학관에서 출발 버섯바위능선을 이용 정상에 다다르는 등산로를 활용했습니다. 이 코스는 중간중간 장엄한 바위가 있는데요. 이곳에서 서울 인근을 바라보는 뷰가 큼직하게 멋있답니다.

갤럭시 워치3로 심박수 측정시 활용한 코스

갤럭시 워치 3가 측정한 심박수, 속도, 고도

갤럭시 워치 3가 측정한 심박수, 속도, 고도 데이터가 아래 사진에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갤럭시 워치 3가 측정하고 건강관리 앱 삼성 헬스가 스마트폰에 표출해주고 있습니다. 최대 심박수는 173이 나왔는데 이 수치는 등산 시작 25-30분 사이에 측정이 되었음을 아래 사진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평균 심박수는 148이 나왔네요. 최대 및 평균 심박수 모두 기온이 선선한 봄 날씨일 때보다는 많이 나왔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심박수 구간으로 살펴보니 최대 심박수 운동이 전체 운동량의 56.1%를 차지하고 있네요. 역시 날씨가 더우니 최대 심박수 운동시간도 높아짐을 삼성 헬스 앱을 통해 알 수 있네요.

워치 3가 측정하고 삼성헬스 어플이 보여주고 있는 심박수

등산 상세정보

기온이 27도 되는 날 등산 운동 상세정보입니다. 총시간은 1시간 18분인데 실제 등산을 위해 움직인 시간은 약 42분입니다. 나머지 시간은 휴식으로 봐야겠지요. 날씨가 더워서 휴식시간도 길어졌네요. 건강관리 앱 삼성 헬스를 이용하니 이런 정보도 알 수가 있네요.등산 거리는 1.72km가 나왔습니다. 운동 칼로리는 645kcal로 등산을 감안한 듯 보입니다. 걸음수는 시간에 비해 아주 작게 나왔지요. 등산이기 때문에 시간 기준으로 평지보다 걸음수가 월등하게 작습니다.등산이다 보니 오르막이 1.2km였데요. 그리고 분당 걸음수를 의미하는 케이던스는 평균 106이 나왔습니다.

워치3 + 건강관리 앱 삼성헬스 합작품 운동 상세정보

지금까지 갤럭시 워치 3 + 건강관리 앱 삼성 헬스가 보여준 등산 관련 심박수 측정 결과를 살펴봤습니다. 이 데이터를 종합해보면 더운 날 심박수는 선선한 날에 비해 가파르게 상승함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심장 터지지 않으려면 중간중간 휴식이 필요해 보입니다. 무리하지 않는 것이 안전사고 예방에 최고!!!!

 

2021.05.02 - 건강 관리 앱 "삼성헬스"와 함께 중대물빛공원 살펴보기(심박수, 고도, 거리, 시간 등)

2021.03.01 - 건강관리 어플 '삼성헬스', 나의 심박수 분석결과

2020.06.11 - 평균 심박수 109, 최대 심박수 135가 나왔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