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마트폰 사진편집 앱 "포토에디터" 소개

어플 사용기

by happyfuture 2022. 7. 7. 00:05

본문

반응형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 스마트폰 사진 편집 앱은 "포토에디터"입니다.
모자이크, 얼굴터치, 크기 조정, 텍스트, 그리기 등 제가 구현하고자 하는 모든 기능을 이 앱이 다 가지고 있거든요. 그리고 이것은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지요. 그래서 사진들이 모아져 있는 갤러리와 연동이 아주 편해 사진 편집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갤럭시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탑재된 사진편집 앱 "포토에디터" 기능에 대해 소개합니다.
세부적인 사용법 보다는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종합적으로 살펴봅니다.

사진편집 앱 포토에디터 소개

갤럭시 스토어에 등록된 포토에디터 어플

이 앱은 안드로이드 앱 스토어인 플레이 스토어가 아닌 삼성 갤럭시 스토어에 [아래 사진]과 같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포토에디터" 검색하면 아주 반갑게 이것과 조우할 수 있습니다.

이 앱에는 모자이크, 텍스트, 스티커 등 쉽고 편한 기능들이 무궁무진한데 평점을 보면 예상외로 3.0입니다. 생각보다 점수가 좀 낮습니다.

갤럭시스토어에 등록된 앱 포토에디터

포토 에디터 소개

갤럭시스토어에 따르면 이 앱은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사진 편집 애플리케이션이라고 소개합니다. 그리고 쉽고 편리하며 최적화된 모바일 사진 편집 기능을 사용해보라고 하면서 삼성 갤러리에서 한 장 보기 화면에서 '편집' 기능을 통해 이미지를 편집하라고 추천하고 있습니다.

포토에디터 앱 화면

포토에디터 세부 기능 설명

지금부터는 포토에디터 앱에 대한 편집 이미지 시나리오, 편리한 자동편집, 다양한 편집 기능 등 세부 기능을 설명합니다. 개인적으로 손으로 직접 하나씩 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그래야 기억에 오래 남거든요.

그럼 지금부터 하나 하나 살펴봅니다.


0 편집 이미지 시나리오

사진 편집 후 "저장" 하면 한 장의 사진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원본 이미지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사진 편집 후 "다른 파일로 저장" 하면 원본과 편집본을 별도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거 개인적으로 아주 자주 사용합니다.


0 편리한 자동 편집
하단 가장 왼쪽에 위치한 자동 보정 버튼을 누르시면 조절, 색조 등 여러 방면에서 최적화된 편집을 해 줍니다, 조절 메뉴에서 다이얼 바 위의 자동 버튼 누르시면 사진 기울기만 자동으로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0 다양한 편집 기능

조절, 필터, 색조 등의 기본 편집 기능뿐만 아니라, 그리기, 스티커, 텍스트와 같은 꾸미기 기능도 다양하게 제공합니다. 하단 가장 오른쪽에 위치한 옵션 더보기 [ ⋮ ] 메뉴 확인하시면, 얼굴 리터칭, AI 지우개, 부분 색칠, 스타일, 색상 조정 등으로 더욱 다양하게 사진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0 AI 지우개 기능

하단 가장 오른쪽에 위치한 옵션 더보기 [ ⋮ ] 메뉴에서 AI 지우개 기능 사용해서 간단하게 특정 대상을 선택하거나 주변 영역을 그려서 지워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사진의 복잡도나 특징에 따라 지우기 효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포토 에디터 ai 지우개 화면

0 갤럭시 스토어 제공

다양한 필터, 스티커, 폰트 등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하지만 일부 기능은 디바이스의 성능에 따라서 미지원 될 수 있고 더불어 일부 기능은 충족 조건이 맞지 않으면 비활성화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실험실을 통해 연구 중인 신규 기능을 먼저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단, 실험실은 자율적으로 운영됩니다.

 

포토에디터 주요 기능

0 자동 보정

- 에디터에서 제공하는 편집 기능들을 자동으로 수정해 적용하는 기능 제공


0 조절: 사진의 위치와 크기를 자유롭게 변경

- 올가미 기능 중 영역 자동맞춤으로 손쉽게 특정 대상에 맞춰 사진 자르기가 가능합니다.


0 필터: 전반적인 느낌 편집

- 마이 필터로 원하는 사진을 이용해서 자기만의 필터를 만들어서 사용 가능합니다.


0 색조: 세밀하게 톤 편집

- 새로 추가된 라이트 밸런스로 기존 옵션들과 다른 세밀함으로 빛 및 색조 조절 가능합니다.


0 데코: 꾸미기 기능 통합

- 그리기는 새로 추가된 직선 형광펜, 직선 글로우 펜 사용해서 손쉽게 강조하고 싶은 부분을 표시합니다.

- 스티커는 다양한 스티커를 이용하여 재미있는 사진 만들기(날짜, 말풍선 스티커, 유니코드 스티커 포함)가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기능 적지 않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티커 기능

 

- 내가 가진 사진을 그대로 혹은 올가미로 자른 후 스티커로 추가합니다. 텍스트는 시스템 폰트 사용 가능합니다.

 

0 옵션 더보기: 풍부한 경험을 제공해주는 추가 기능입니다.

- 얼굴 리터칭은 다양한 뷰티 기능으로 인물 사진 편집이 가능합니다.

- AI 지우개, 부분 색칠, 강조하고 싶은 색만 돋보이도록 편집, 스타일 기능으로 색연필, 수채화, 유화 등 다양한 스타일로 사진 편집합니다.

- 색상 조정 기능도 있는데요. 이것은 색별로 색조, 채도, 밝기를 세밀하게 편집합니다.

- 크기 변경은 20%, 40%,60%, 80%, 원본, 400% 옵션 제공합니다. 단, 30x30 보다 작거나 1MP보다 큰 이미지인 경우, 400%이 옵션은 비활성화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크기 변경 기능

0 GIF 편집으로 사진, GIF를 활용하여 재미있는 움짤 만들기 가능합니다.

 

2021.10.26 - 동영상 편집 어플 <키네마스터>로 gif 움짤 만들기? 어디에 사용하려고???

2021.07.24 - 갤럭시 S21 울트라 8K 동영상 편집 후기 ( 키네마스터 어플 호환 여부)

2021.05.21 - 갤럭시 사진 편집 ] "부분 색칠" 기능 활용으로 색다른 사진 만들기

2021.05.16 - 갤럭시 사진 편집] 개체 지우기 또 한 번 진가 발휘...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