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 S10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으로 갤럭시 워치3 충전하기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22. 10. 6. 00:05

본문

반응형

전 스마트폰 갤럭시 S21 울트라 사용합니다.

그런데 갤럭시 S10도 포켓몬 고 게임 즐기려고 가지고 다녀요. 더불어 웨어러블 기기 갤럭시 워치 3도 착용하여 수면 패턴, 걷기나 하이킹 등 운동 상세정보 등을 얻고 있지요.

 

그런데 워치3에서 운동 상세정보 얻으려고 하이킹이나 걷기 모드를 장시간 켜 놓으면 GPS 수신 때문에 그런지 생각보다 빨리 배터리가 소모됩니다. 하기야 구매한지도 2년이 다 되어 가긴 하네요. 야외 등에서 급하게 충전이 필요한데 상황이 여의치 않고 할 때 스마트폰에 있는 이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이 아주 유용하더군요.

 

오늘 포스팅은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으로 워치3 충전방법 소개합니다.

뭐 이 기능 나온지 오래돼서 모르시는 분 없을 거예요. 아시는 분은 패스하시기 바랍니다.

갤러시 S10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으로 갤러시 워치 충전하기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 살펴보기

스마트폰 갤럭시 S10 사용설명서에 이 기능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 자료에 따르면 무선 배터리 공유기능은 "내 제품의 배터리를 이용해 다른 기기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내 제품을 충전하는 중에도 다른 기기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액세서리나 커버의 종류에 따라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이 원활히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니, 커버를 분리한 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라고 소개하네요. 그리고 배터리 공유 중에는 주변 기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이어폰을 사용하지 마라고 조언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으로 갤럭시 워치 3 충전하기

이제 스마트폰 갤럭시 S10의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으로 갤럭시 워치 3 기기를 충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순 서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알림창을알림 창을 연후 알림 창을 아래로 드래그합니다.

2, 표시된 "무선 배터리 공유"를 눌러 켭니다.

3. 제품 뒷면 중앙에 갤럭시 워치 3의 뒷면이 오도록 맞대어 주면 끝이 납니다. 그런데 저 같은 경우는 중앙에서 이리저리 미세 조정을 해야 충전이 됩니다. 그냥 중앙에 올려놨다고 충전이 시작되는 것이 아닙니다. 

 

- 충전이 시작되면 알림음이나 진동이 울리고 아래 사진과 같이 "55%, 곧 충전이 시작됩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출합니다. 그리고 사용 설명서에 따르면 기기에 따라 무선 충전 코일의 위치가 다르므로 연결이 잘되도록 위치를 조정하여 사용하고 되어 있고 더불어 배터리 공유 중에는 일부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으로 갤럭시 워치3 충전하기

스마트폰에 다른 기기를 올려놓은 방법이 사용설명서에 적시된 사진이 있어 가져왔습니다. 

 

무선 배터리 공유 사용법, 사진출처: 스마트폰 사용설명서

충전이 끝나면 제품과 기기를 분리하세요.

사용설명서에는 충전 끝나면 제품과 기기를 분리하세요라는 항목으로 몇 가지 중요사항이 공지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충전을 위해서 아래 전문 옮겼으니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1.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기기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일부 기기는 충전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무선 배터리 공유를 지원하는 기기는 www.samsung.com/sec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원활한 충전을 위해 충전 중에는 제품 및 충전 중인 기기를 움직이거나 사용하지 마세요.

3. 내 제품에서 공유해준 배터리의 양보다 다른 기기에 충전된 배터리의 양이 적을 수 있습니다.

4. 내 제품을 충전하면서 다른 기기를 충전하는 경우, 충전기의 종류에 따라 충전 속도가 느려지거나 충전이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제품의 상태나 주변 환경에 따라 충전 효율이나 속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6. 제품의 배터리 잔량이 일정 수준 이하로 떨어지면 배터리 공유가 중지됩니다.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 충전 중에 만날수 있는 메시지 소개

지금부터는 충전중에 갤럭시 워치 3에서 만날 수 있는 메시지 소개합니다. 적색으로 된 메시지가 표출되면 일단 충전이 안되고 있는 것이니 이때는 다시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충전이 원활하게 성공하지 못할 경우에는 "워치를 충전하려면 패트 가운데에 놓아주세요."라는 메시지가 적색으로 아래 사진과 같이 표시됩니다. 그리고 충전기 성공하면 아주 편한 힌색으로 "46%, 55%, 1시간 8분후 충전완료"라는 메시지가 표출됩니다. 여기서 상단 퍼센트는 스마트폰 배터리량, 아래 퍼센트는 워치3 배터리량을 표시합니다.

무선 배터리 공유로 충전중

 

아래사진과 같은 메시지도 표출되었네요.

"좋은 아침!!!"

워치3 충전 메시지

 

이렇게 지들끼리 놀게 놔두면 아래 사진과 같이 충전 퍼센트가 시간이 지나면서 올라갑니다. 그리고 워치 3 몸체는 조금씩 따뜻해집니다.

워치 3 충전 메시지

지금까지 스마트폰 갤럭시 S10 배터리 공유 기능으로 워치 3 충전방법에 대해 소개했는데요. 사용하면 할수록 참 편리한 기능입니다. 사무실 등 야외에서 워치3 충전은 이 기능으로 충전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이 기능을 외면하고 계시다면 한번 관심 가져 보시기 바랍니다.

 

2019.05.26 - 스마트폰 갤럭시 S10 5G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으로 갤럭시 워치 액티브 충전법 소개

2019.08.03 - 갤럭시 10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 _ 갤럭시 워치 액티브 충전 시 유의사항

2019.12.15 - 갤럭시 워치 액티브] 무선충전기 USB 케이블 피복 벗겨 짐 주의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