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걷기 앱 _ 운동화 없이도 걸을 수 있는 슈퍼워크 베이직 모드 사용기

어플 사용기

by happyfuture 2023. 1. 19. 00:39

본문

반응형

토스 만보기, 캐시워크, 메디패스 등 걷기 앱은 별도 투자금 없이도 꺠알같은 커피값 벌 수 있지만 블록체인 기반 걷기 앱 스테픈(stepn), 슈퍼워크 등은 nft라고 하는 운동화를 구매하지 않고는 10원 한 장 수익이 나지 않습니다. 그런데 최근 슈퍼워크 걷기 앱은 운동화 없이도 이 앱에 참여할 수 있는 베이직 모드를 출시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친구 초대 기능까지 선보였였어요.

 

슈퍼워크 베이직 모드는 2023년 1월 15일 기준으로 하루 만보 걸으면 200포인트를 리워드로 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과감하게 리워드 챙겨주는 걷기 앱 슈퍼워크에 대해 살펴봅니다.

걷기 앱 슈퍼워크 베이직 모드 사용기 소개

걷기 앱 슈퍼워크(super walk) 소개

안드로이드 앱 스토어인 플레이스토어에 따르면 이 앱은 걸으면 돈이 되는 운동 앱, 슈퍼워크(SuperWalk)라고 소개합니다. 그리고 '많이 움직이고 꾸준히 걸으라는 말은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슈퍼워크는 다릅니다. SuperWalk는 걸음수와 GPS 기반의 걷기, 달리기 기록에 따라 보상을 통해, 스스로 나만의 건강한 운동 습관을 만들 수 있게 돕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다음은 걷기 앱 슈퍼워크 기능입니다.

 

1. 걷기, 달리기 기록 측정
- GPS와 휴대폰 센서를 통해 나의 운동 기록을 정확하고 면밀하게 측정합니다.

- 측정을 통해 내 운동에 대한 패턴을 확인하고 스스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2. 리더보드를 통한 나의 등수 확인

- 다른 유저들의 운동 기록  현황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 귀찮은 날에도 밖에 나가게 만드는 동료들과 순위를 비교해 보세요

 

3. 신발과 함께 성장하는 나의 운동습관

- 신발 레벨업, 추가옵션 확장을 통해 점점 성장할수록, 더욱 건강해진 나의 운동습관을 경험해 보세요!

- 슈퍼워크 고객지원팀: 앱 / 웹사이트 내 우측 하단의 “HELP” 문의하기 버튼
- 기타 제휴문의: superwalker.developer@gmail.com

 

가. 달리기 기록 측정 및 저장

- Gps 측정을 통해 페이스, 거리, 경로 등 자세한 달리기 기록을 남기며 달리기를 꾸준히 해낼 수 있습니다.

 

나. 러닝 데이터를 통해 나의 러닝 상황을 한눈에

- 일주일, 1달, 1년 등 달린 요일과 횟수를 확인해 내가 언제, 얼마큼 뛰었는지 확인히 가능해요!

 

다. 데이터 통계를 통한 내 기록을 확인하기

- 다른 러너들 러닝 현황 및 기간 내 기록을 조회할 수 있어요.

- 내 수준을 그래프를 통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요.

라. 스마트 워치 연동

- 애플 워치 : 워치를 사용하여 Apple Health에 기록된 운동 데이터를 동기화시킬 수 있어요.

 

기능 설명은 위처럼 잘 되어 있지만 실제로 앱 설치하고 사용해 보면 운동화 없이는 10원짜리 하나도 보상되는 것이 없습니다. 운동화 사서 걷고, 뛰고 해야 수익이 좀 나옵니다.

 

최근 새로운 기능 업데이트

플레이 스토어에 따르면 이 걷기 앱은 지난 12일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업데이트 내용은 베이직 모드 친구 초대 기능 추가와 사소한 버그 수정입니다.

 

이 걷기 앱 슈퍼워크 베이직 모드 사용하면서 친구 초대 기능이 없어서 이 앱은 '사용자가 꽤나 많이 있나 보구나..'라고 혼자 생각했었는데 결국 친구 초대 기능을 추가하네요.

 

선발주자인 스테픈과의 사용자 비교

공식적 자료가 없어서 상호비교는 참 어렵습니다. 

플레이스토어의 걷기 앱 다운로드 수 비교를 통해 사용자 추이를 살펴봤습니다.

 

2023년 1월 15일 기준으로 m2e 플랫폼 선발주자인 스테픈은 다운로드 수가 1백만 회 이상이고, 슈퍼워크는 1만 회 이상입니다. 거의 백배차이가 난다고 봐야 되나요?

 

그나저나 스테픈 걷기 앱 다운로드 수가 어마어마하네요. 

걷기 앱 스테픈, 슈퍼워크 앱 다운로드 수 비교

걷기 앱 슈퍼워크 베이식 모드 사용법 소개

이 앱에는 운동화 구매 없이도 걷기만으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베이직 모드가 있습니다.

 

앱 홈화면 상단에 베이직, 프로가 있습니다.

베이직 모드는 위에서 설명했다시피 운동화 구매 등 투자 없이 그냥 걷기만 하면 1만 보 기준으로 200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모드입니다. 리워드 받는 포인트는 앱 내 쇼핑몰에서 커피 쿠폰 등으로 교환가능합니다.

 

프로 모드는 m2e 선발 주자인 스테픈 걷기 앱과 같이 운동화 nft을 구매해서 걷기를 하면 속도, gps, 신발 보유 정도에 따라 코인을 채굴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아래사진 좌측은 베이직모드 홈화면입니다.

베이직 모드는 투자금이 없는 대신 광고가 붙습니다. 그리고 리워드는 1천보 20원, 5천보 80원, 1만보 1백원으로 1만보기준 하루 최대 200포인트를 받습니다. 개인적인 판단이지만 이 걷기 앱에서 가성비가 가장 우수한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토스 만보기 140원 보다도 걷기만 고려했을때 깨알 벌이가 좋습니다.

 

아래사진 중앙은 저의 최근 리워드 실적입니다.

보유 포인트는 3,810p인데 이것은 1만보 걷기를 통해 얻어졌습니다. 포인트 내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사진 우측은 슈퍼워크로 즐기는 쇼핑 홈 화면입니다.

리워드로 받는 포인트는 이곳에서 모바일 상품권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베이직 모드 홈화면 그리고 포인트 내역

 

걷기 앱 슈퍼워크 친구 초대 기능

지난 12일 슈퍼워크 앱은 친구 초대 기능을 추가한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이 앱 베이직 모드 홈화면 하단에 지금 초대하면 나도 친구도 500p라고 하는  '초대하기'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누르면 아래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화면 중앙에 나오는 링크를 복사해서 친구에게 공유하면 됩니다.

이렇게요.

이 링크를 클릭해서 걷기 앱을 설치하면 저에게도 500p가 나옵니다.

저와 함께 슈퍼워크 베이직 모드 즐겨 보아요.. 

친구 초대 기능

걷기 앱은 다양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걷기 앱은 대표적으로 스테픈, 슈퍼워크(베이직 모드), 토스 만보기, 삼성헬스, 메디패스, sweatcoin 등이 있습니다. 스테픈은 입문한지 얼마되지 않지만 재미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 슈퍼워크도 베이직 모드로 이용하면서 프로 모드는 눈팅을 하고 있습니다. 언제쯤 들어가면 좋은지 고민하고 있거든요...

 

슈퍼워크 앱 측에서 베이지 모드를 추가한 배경은 아마도 베이직에서 프로 모드를 넘어오게 하려는 유인책이 틀림없습니다. 이런 유인책에 걸려들지 않으면 슈퍼워크 앱은 좀 실망할 것 같지 않나요?

 

그러나 아무리 운동이라고 하지만 걷기 앱이 자꾸만 늘다 보니 스마트폰 cpu 부담도 늘어나면서 속도가 자꾸만 다운되는 느낌을 받습니다. 그래서 눈팅이 길어집니다.

 

암튼 슈퍼워크 앱 베이직 모드는 운동화 사지 않아도 앱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드는 하루 1만 보 기준으로 최대 200포인트를 리워드로 지급합니다. 한 달이면 스타벅스 커피 쿠폰 1.5개 정도 되는 리워드입니다.

 

걷기 좋아한다면 강추드립니다.

 

2023.01.10 - 앱테크] 리모컨 변신, 'LG thinQ' 앱에서 커피값 버는 방법 소개

2022.04.21 - 걸으면 돈이 되는 어플 '메디 패스' 소개

2021.10.22 - 돈 버는 어플 토스 만보기 수익 공개 _ 지난주보다 250원 늘었어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